브리핑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 야간 칼럼에서 그날의 뉴스를 소개하고 정보의 보도를 미리 보는 시간을 보내드립니다. 보고 계신 것이 마음에 드신다면 여기에서 저희 보고서를 구독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반가워요! 유럽인들은 미국 기술에 대한 자국 정부의 적극적인 규제를 후회하기 시작할까요? 이는 오늘 애플이 기술 회사의 운영 방식에 대한 대륙별 규칙을 이유로 자사의 인공지능 기반 제품과 같은 많은 매력적인 신기술을 유럽에 출시하지 않기로 결정함에 따라 촉발된 문제일 것입니다. 애플이 2주 전 세계 개발자 회의에서 공개한 업데이트 중 많은 것들이 유럽의 아이폰, 아이패드 또는 맥에 곧 나타나지 않을 것입니다. 여기에는 찾기 어려운 정보를 여러 앱에서 검색하는 것을 포함하여 시리가 할 수 있는 작업을 업그레이드하는 Apple Intelligence와 MacBook을 통해 아이폰 화면에 있는 내용을 조작할 수 있는 iPhone Mirroring이 포함됩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애플은 자사의 결정을 유럽의 디지털 시장법이 부과한 규칙 탓으로 돌렸습니다. 그것이 타당한 변명입니까? 누가 알겠는가? 어떤 면에서는 상관이 없습니다. 중요한 것은 미국의 거대 기술 기업이 점점 더 까다로워지는 유럽의 규칙에 마침내 대응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미국 회사가 유럽 시장이 단순히 수고할 가치가 없다고 결정하는 것은 시간 문제처럼 느껴집니다. 이제 문제는 애플의 결정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여부입니다. 애플은 유럽에서 미국과 같은 시장 지배력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조사 회사인 캐널리스의 자료에 따르면 애플은 미국 스마트폰 시장의 절반 이상을 점유하고 있지만 유럽 시장의 3분의 1 정도만 점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물론 새로운 기능이 유럽에서 애플의 점유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그들은 최신 전화기에서만 작동하기 때문에 아이폰 업그레이드를 추진하여 최근 침체된 기기의 판매를 촉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팀 쿡은 유럽의 최고 관료인 마그레테 베스타거에 대항하는 입장을 취하는 것이 아이폰 판매 손실에 대한 비용만큼 가치가 있다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만약 쿡이 그런 생각을 하고 있다면, 그는 박수를 받아야 합니다. 유럽의 규제가 대륙을 해치고 있다는 증거는 충분합니다. 1월 월스트리트 저널에 실린 이 기사에서 칼럼니스트 그렉 입(Greg Ip)은 유럽이 AI와 전기 자동차와 같은 기술 부문에서 규칙 덕분에 미국과 중국에 뒤쳐지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애플의 결정은 유럽인들이 표준 이하의 소비자 기술 서비스에도 만족해야 할 것임을 시사합니다. 아마도 유럽인들은 그것에 대해 괜찮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이번 주 정보의 이야기:- 시가총액 1위(이틀 뒤 잃었던 자리)로 올라섰을 때 발표된 AI 칩 강국 엔비디아의 당면 과제를 심층적으로 살펴봤습니다. 아니사 가르디지(Anissa Gardizy)와 치아나 류(Qianer Liu)가 엔비디아 CEO 젠슨 황(Jensen Huang)이 회사의 우위를 유지하기 위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설명했습니다.
- 케이트 클라크는 아랍에미리트의 국부펀드인 무바달라의 벤처 부문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썼습니다. Kate는 유럽에서의 실수로 인해 다른 벤처 펀드를 지원하는 것을 넘어 직접적인 스타트업 투자로의 확장이 더 어려워질 수 있다고 설명합니다.
- 일부 공급망 파트너와 분석가들이 비전 프로 판매 둔화를 지적함에 따라 애플은 비전 프로 우선 순위를 개편하고 차기 프리미엄 버전 헤드셋 기기에 대한 작업을 중단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웨인 마와 치아나가 보도했습니다.
- Sylvia Varnham O'Regan의 이 보고서에 따르면 AI 붐이 웨어러블 기기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면서, Ray Bans 스마트 안경을 생산하는 Meta Platforms의 파트너인 유럽의 거대 안경 회사인 Essilor Luxottica는 스마트 안경에 대해 다른 큰 기술 회사들로부터 접근을 받았습니다. 그녀는 에실로 룩소티카의 웨어러블 책임자인 로코 바실리코와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 스테파니 팔라졸로와 나타샤 마스카렌은 궁지에 몰린 이미지 생성 스타트업 스태빌리티 AI가 숀 파커 전 페이스북 사장이 포함된 투자자 그룹으로부터 현금 주입 형태의 생명줄은 물론 새로운 CEO를 영입한다는 소식을 전해왔습니다.
- 스테파니와 나타샤도 이번 주 IPO 기자로 나서 엔비디아 도전자 세레브라스가 비공개로 상장 신청을 했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 Databricks와 Snowflake는 실리콘 밸리의 가장 뜨거운 경쟁사 중 하나입니다. 투자자들은 데이터브릭에 우위를 점하고 있지만 아니타 라마스와미는 이번 주 자신의 칼럼에서 이 그림이 그리 간단하지 않다고 썼습니다.
- 앤 게한(Ann Gehan)은 여러 대형 화장품 대기업들이 작년에 유행하는 새로운 브랜드를 인수했음에도 불구하고 뷰티 산업의 설립자들과 투자자들이 느린 거래 흐름에 대해 불안해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대형 브랜드들이 떠난 결과인 X의 저가 광고 가격은 제품을 싸게 파는 것에만 신경 쓰는 일부 소규모 광고주들을 끌어들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X는 첨단 광고 타겟팅 기술과 더 많은 사용자를 보유한 Google 및 Meta와 같은 기존 기업과 경쟁하기에는 여전히 어려운 길이 있다고 Erin Woo는 보고했습니다.
- 한때 민주당원이었지만 지금은 실리콘 밸리에서 도널드 트럼프의 권력 중개인이 된 제이콥 헬버그에 대한 마고 맥콜의 프로필로 주말 독서를 시작하세요. 스테이크 만찬, 마이애미 그랑프리 런인, 마라라고와 트럼프 타워에서의 만남 사이에, 헬버그에 대한 마고의 이야기가 모든 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타 뉴스에서- OpenAI는 기업 검색 및 분석 스타트업인 Rockset을 인수하여 기업 고객이 Open을 통해 개인 데이터를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회사는 금요일에 AI의 소프트웨어를 발표했습니다(여기에 더 있습니다).
- 아마존은 알렉사 음성 비서 사업을 두 단계의 새로운 생성 AI 기능으로 개편할 계획이며, 그 중 하나는 한 달에 5~10달러의 구독료를 부과할 것이라고 로이터 통신이 금요일 보도했습니다.
- 한 학술 연구원과 월스트리트 저널이 실시한 테스트에 따르면 인스타그램은 13세 이하의 청소년들에게 성적인 비디오를 자주 추천한다고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