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래프] 퍼거슨 경, "긱스가 35살쯤에 은퇴했다면 지금 맨유 감독이 되었을 것"
- BBC에서 10월 11일 방영 예정인 퍼거슨 경 다큐멘터리에서 퍼거슨 경은 긱스가 35살에 선수를 은퇴했다면 맨유의 매니저가 되었을지도 모른다고 말했다
- 퍼거슨 경, "만약 긱스가 6, 7년 전에 은퇴했다면, 그러니까 35살쯤 말이지, 그랬다면 아마 난 그를 내 코치로 임명했을거야. 그리고 지금 그가 반 갈과 하고 있는 것처럼 나와 함께 경험을 쌓았겠지"
"하지만 난 선수에게 절대로 은퇴하라고 요청해본적이 없어"
- 긱스에게로 컷이 넘어가고 긱스, "퍼거슨경께서 그렇게 말씀하시던가요? 퍼거슨 경 밑에서 일했다면 저에겐 개인적으로 최고의 영광이었을겁니다."
- 퍼거슨은 다시 한 번 모예스를 옹호했음 "난 우리가 전혀 실수하지 않았다고 생각해. 우린 11년간 에버튼에서 정말 훌륭한 일을 해낸 좋은 축구인을 선택했다고 생각해. 우린 적합한 인물을 골랐어. 불행하게도 모예스에게 맞지 않는 일이었지."
"'우리가 늙은 팀을 남겨두었다'라는 계속되는 얘기가 있고, 그건 다 헛소리야. 우린 11점차로 리그를 우승했어. 그건 믿을 수 없는 일이었지. 매년 우리 선수들의 평균 나이는 27, 28세였어."
--- 이외 내용 생략
http://www.telegraph.co.uk/sport/football/teams/manchester-united/11913446/Ryan-Giggs-would-be-Manchester-United-manager-now-had-he-retired-at-35-says-Sir-Alex-Ferguson.html
http://m.cafe.daum.net/WorldcupLove/BAOB/3202099?svc=cafeapp
알렉스 퍼거슨"긱스가 경험을 쌓기위해 타클럽으로 갈 필요는 없다."
"전 라이언이 판타스틱한 감독이 될 모든 자질을 가지고있다고 생각해요."
"전 그가 충분한 경험이 없기때문에 처음엔 다른 클럽에 가야한다고 말하는걸 들었어요."
"하지만 그는 반할과 일하면서 경험을 얻었고 모예스와 일하면서도 경험을 얻었으며 저와 일할때도 선수로서 경험을 얻었어요."
퍼거슨의 그동안 인터뷰를 보면 언젠가는 혹은 당장 긱스를 감독으로 염두에 두고 있는 것 같고 모예스, 반할 밑에서 같이 책임을 지게 되는 일이 벌어지더라도 구단을 떠나지 않고 다른 보직을 줘서 안고 가야 한다고 말하는 것 같습니다.
첫댓글 은근히 미는게 아닐꺼라보는데..걍 긱스밀어주고 있을꺼라 예상
긱스가 나중에 감독이 되서 좋은 성적을 내준다면 그것만큼 좋은 일이 없겠져.
그래봤자 영감님은 힘이..
삭제된 댓글 입니다.
근데 모예스는 제가 알기로 퍼기에게 6순위였던걸로 알고 있는데 아닌가요?
@티드터모 뭐 그 윗순위가 전부 현실성이 없는 감독들이었으니 사실 현실성있는 감독들중에선 모예스를 첫째로 꼽았다 봐야죠.
@북리환 하긴 그렇네요. 어쨋든 가능한 선택지 안에서 결과물을 뽑아야 하는데 그러지 못했으니
그럴순있는데 이미 영향력약해진건 여러번나와서
우드워드는긱스생각도안할듯
긱수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