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차 미국-베트남 포괄적 전략적 동반자 관계 경제대화 공동성명
06/25/2024 03:24 PM EDT
대변인실
제1차 미국-베트남 포괄적 전략적 동반자 관계 경제 대화를 계기로 미국과 베트남 사회주의 공화국 정부가 발표한 성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텍스트 시작:
6월 25일, 경제 성장, 에너지 및 환경 담당 차관 호세 W. 페르난데스 대통령은 제1차 미국-베트남 포괄적 전략적 동반자 관계 경제대화(CSPED)를 위해 응우옌 치둥 기획투자부 장관을 워싱턴으로 영접했습니다.
미국과 베트남 대표단은 바이든 대통령의 베트남 방문 기간인 2023년 9월 양국 관계가 포괄적 전략적 동반자 관계로 역사적으로 격상된 것을 축하했습니다. 차관과 장관은 반도체 산업의 공급망 복원력에 대한 확대된 협력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베트남의 첨단 기술 인력에 대한 지원, 재생 에너지 전환의 진전 및 기후 완화 노력 이행, 중요 광물에 대한 협력, 무역 및 국제 금융의 보안 위험 관리, 사이버 보안 및 중요 정보 통신 인프라 강화, 그리고 베트남의 법적 규제 환경이 양질의 투자를 유치하고 지속 가능하고 포용적인 경제 성장을 이끌 수 있도록 협력합니다.
이 대화는 또한 인도-태평양이 세계 경제에 미치는 중요성과 번영하고 자유롭고 개방적이며 안전한 지역을 건설한다는 우리의 공동 목표를 재확인했습니다.
양측은 CSPED에 따른 진전을 검토하고 양국 경제협력의 모멘텀을 활용하기 위해 2025년 봄에 다시 만나기로 합의했습니다.
종료 텍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