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이정희 기호 1번" 표기 중국신문사 "단순 실수"
선관위 "영향력 없어 무효표로 만들 계획 없다"
http://www.pressbyple.com/news/articleView.html?idxno=9533
재외국민투표가 마감되기 하루 전날인 지난 9일 중국의 시사주간지 '상해경제신문'에 문재인 민주통합당 대선후보와 이정희 통합진보당 대선후보가 모두 1번으로 표기됐다는 네티즌 제보가 본지 취재결과 사실로 드러났다.
기자가 11일 중앙선관위를 통해 확인한 결과 '상해경제신문'은 "해당 사실을 보도한 사실이 있으며 편집자의 단순 실수이고 고의성은 없었다"고 해명한 것으로 전해졌다.하지만 트위터리안은 "단순 실수라고 한다면 모두가 1번으로 돼야하는데 TV토론에 나오는 박근혜, 문재인, 이정희 후보만 기호가 명시되고 나머지는 기호가 없다는 것은 이해가 가지 않는다"며 반박했다.
중앙선관위도 이를 "편집진에 단순 실수로 보고 고의성이 있는지를 조사하고 있다"며 기자와의 통화를 통해 "고의성이 있었는지, 특정 정당과 연관관계가 있는지 확인해 결론지을 것"이라고 전했다.이에 기자가 "재외국민투표가 처음이라 판례가 없지만 일단 투표기간중에 발생한 사건 아니고, 해당 신문을 보고 투표하는 사람이 있었다면 이것은 선거 공정성에 심각한 문제가 있는 것 아니냐"고 묻자 선관위는 "구독자수가 3천명 정도밖에 안되고…" 하며 말을 줄었다.
이에 기자가 "구독자가 3000명이라도 이를 잘못 보고 투표할 수도 있는 부분인데 문제가 없다는 건가요?"라고 반문하자 선관위는 "일단 편집부 실수라고 하니 조사해보고 나서 입장을 밝히겠다"고 말을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선관위는 "현재로써는 해당지역에 투표를 무효표로 처리할 계획은 없다"고 전하기도 했다.
첫댓글 중국은 아라비아 숫자 안쓰나???
헐...개소리는 나는데 짖은 개새끼가 없다는 거네요.
첫댓글 중국은 아라비아 숫자 안쓰나???
헐...개소리는 나는데 짖은 개새끼가 없다는 거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