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전문샵 오렌지커스텀입니다.
테슬라가 많이 입고되는 오렌지커스텀인 만큼
"테슬라 모델Y"가 입고되었습니다.
테슬라 모델 Y 챠량의 기본 오디오 셋팅은
순정 대비 나쁘지 않지만
거기에 만족하지 않고 더욱 좋은 사운드로 만들기 위해
오렌지커스텀에 방문해주셨는데요.
여러 스피커 브랜드 중
어빌리티에서 출시한 테슬라 전용 스피커로
사운드 업그레이드 진행해 보겠습니다!
테슬라 모델Y
스피커 튜닝 : 어빌리티 스피커
세미프리미엄 방음 KIT
(주)오렌지커스텀
차량 보호 작업
본격적인 작업을 시작하기 전
스크래치와 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마스킹 작업과 시트커버 작업을 진행합니다.
스피커 라인업
어빌리티 TM3 - S1 트위터
어빌리티 TM3 - S8 미드 우퍼
어빌리티 TM3-S4 미드레인지, 센터스피커
테슬라 모델 3와 모델 Y는
전체적인 디자인과 70% 이상의 부품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그 중, 스피커는 완전히 동일한 구성으로
장착되어 있죠.
어빌리티 TM3 - S1 트위터
테슬라 모델3 와 모델Y는
기본적으로 좋은 소리를 내지만
저가형 스피커를 업그레이드 할 경우
더욱 디테일하고 풍성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어빌리티 1인치 트위터는
테슬라 전용 제품으로 출시됐기 때문에
잭바이잭 타입으로 작업이 진행됩니다.
배선을 자르거나 순정을 훼손하는 일이
없을 뿐만 아니라 별도로 가이드를 만들
필요도 없는 작업입니다.
언제든지 원상복구가 가능하죠.
어빌리티 TM3 - S8 미드 우퍼
테슬라의 순정 미드우퍼입니다.
8인치 구경이지만
사이즈에 비해 작은 마그넷과 얇은 종이콘지가
적용되어 다소 아쉬운 베이스를 들을 수 있습니다.
어빌리티 미드 우퍼는 카본 섬유로 제작되어서
타격감과 표현력이 좋습니다.
벙벙대는 중저음역대의 베이스 영역을
쫀쫀하고 단단한 중저음으로 만들어주었습니다.
트위터와 미드 우퍼의 임피던스가 같고 감도가 좋아서
모델 3와 모델 Y 차량은
별도의 앰프(출력기)가 필요 없습니다.
어빌리티 TM3-S4 미드레인지
순정의 미드레인지는 대시보드 좌우에
매립되어있습니다.
어빌리티 TM3-S4 미드레인지도
카본 소재로 제작되어
댐핑력이 매우 좋은 상품이며
마그넷이 네오디늄 소재로 제작되어
저전력으로 고출력을 표현합니다.
센터스피커
어빌리티 TM3 - S1
어빌리티 TM3 - S4
대시보드 중앙에 위치한
센터스피커와 트위터입니다.
사운드의 밸런스를 맞추고 좀더 디테일한
음색을 표현하는 유닛이죠.
어빌리티의 미드레인지와 트위터를 시공하여
전체적으로 풍성한 사운드로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전방에 스테이지 감을 형성하여
입체감 있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테슬라 세미프리미엄 방음 KIT
테슬라 차량은 전기차이기에
엔진 소음은 없지만
오히려 주행풍이 부각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테슬라 전용 세미 프리미엄 방음 작업으로
주행풍과 트렁크로 유입되는 소음을 개선해주었습니다.
4도어 이중 방음
프런트 도어와 리어 도어를 탈거하니
철판에 전선들과 부품들이 방진 작업 없이
그대로 노출되어 있습니다.
외부에서 유입되는
주행풍과 진동, 소음을 감소시키기 위해
알루미늄 함량이 높은 CIARE 알루미늄 방진 매트를
전선과 부품에 방해되지 않게 꼼꼼하게 부착하였습니다.
CIARE 알루미늄 방진 매트는
진동과 떨림에 효과가 좋을 뿐만 아니라
차체의 강성도 높여주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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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어 커버에 테슬라 순정 흡음재가 부착되어 있지만,
두께가 얇아 확실한 소음을 잡기에는
역부족일 수밖에 없습니다.
도어 커버에 테슬라 순정 흡음재가 부착되어 있지만,
두께가 얇아 확실한 소음을 잡기에는
역부족일 수밖에 없습니다.
리어 휀더 및 트렁크 바닥 이중 방음
리어 휀더와 트렁크 바닥의 커버를
탈거한 모습입니다.
순정 방진재가 군데군데 부착되어 있지만,
바닥을 통해 올라오는 노면 소음을
다 잡기엔 역부족입니다.
노면 소음을 감소하기 위해,
조립에 필요한 부위를 제외한 모든 부위에
알루미늄 방진 매트를 빈틈없이 부착합니다.
리어 휀더와 트렁크 하단부는 굴곡진 부위가 많아
전문 인스톨러들이 롤러와 손으로 꾹꾹 눌러
완전히 밀착시켜 작업하고 있습니다.
리어 휀더와 트렁크 하단 커버입니다.
부분적으로 순정 흡음재가 부착되어 있지만
너무 적은 양이기에 소음을 잡기에는 부족해 보입니다.
리어 휀더와 트렁크 하단부 커버에
두터운 CIARE 신슐레이트를 감싸듯이 부착하여
풍절음을 차폐합니다.
트렁크 도어 이중 방음
트렁크 상단 도어 커버를 탈거하면
철판과 배선, 부품들이 그대로 드러나 있어
소음이 발생할 확률이 높습니다.
CIARE 알루미늄 방진 매트를
추후 정비에 문제 되지 않게
배선들을 잡아가며 부착해 줍니다.
트렁크 도어 트림 내부에
순정 흡음재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테슬라에서도 트렁크 도어의 소음 유입을
인지하고 있는 듯합니다.
효과적으로 풍절음을 차폐하기 위해
신슐레이트를 순정 흡음재 위에
이중으로 부착합니다.
A 필러 및 각종 파츠
전면부 파츠들의 내부에
얇은 순정 흡음재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부족한 양이기에
각 파츠 내부에 추가 시공을 진행했습니다.
각 파츠들의 사이즈에 맞게
흡음재를 꽉꽉 부착합니다.
풍절음이 실내로 유입되는 것을
차폐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순정 상태로 재조립
방진, 방음 작업 후
원상태로 재조립 진행했습니다.
재조립 과정 중 불량이거나 문제가 있는 핀을 발견하면
테슬라 순정 핀으로 무상 교체 진행하고 있어
완벽한 체결 상태의 차량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스피커 튜닝 후 음질
"테슬라 모델 Y"에 어빌리티 스피커 업그레이드 후
음악과 함께 촬영한 영상입니다.
단, 음악을 재생하는 기기에 따라
실제 사운드와는 다를 수 있기에
감안해서 감상해주세요!
테슬라의 작업이 많은 만큼
테슬라의 환경에 대해서는 많은
정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테슬라의 즐거운 드라이빙을 할 수 있도록
친절한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모든 시공은 정찰가로100%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예약 가능한 날짜와 시간대를 먼저 말해주신다면
빠른 예약이 가능합니다.
문의사항이나 궁금하신 점은
아래의 연락처를 참고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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