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이 되다보니 배터리에 신경이 쓰이게되어 방전에서 자유로운 리튬인산철 배터리에 눈이 가게되네요.
튜어링용으로 리튬배터리를 알아보던중, 궁금한 점이 생겨서요.
튜어링용
1. 할리데이비슨 리튬배터리 : 12v 8ah
2. 브이파워 vs30 리튬배터리: 12v 30ah
3. 브이파워 vs18 리튬배터리: 12v 18ah
궁금한 사항은 암페어인데요...
할리제품은 8ah인데반해 2번 vs30은 30ah를 투어링에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암페어가 높으면 출력외 수명이 길어진다든지 하는 부분이 있는지해서요.
2번과3번도 가격차이도 있고해서 암페어 높은 것을 사용해야할 이유가 다른이유가 있는지 문의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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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튬인산철이 cca가 높아서 겨울철 방전율이 없다고 들어서 시동도 잘걸리는 걸로 알았는데 아니군요. 답변감사합니다~
젤형? 배터리 추천드려요
젤형 배터리는 겨울에 방전이 잘안되는가보죠~
겨울철에는 암페어 보다도 cca를 보셔야 시동성이 좋습니다
cca가 높으면 좋은건 알겠는데 그래도 겨울철 시동이
안좋으면 고려해야할 것 같긴하네요...
리튬계열은 영상 30도 정도의 환경에 최적입니다. 그러니까 전기차 같은 경우 배터리팩에 항온 장치가 있습니다. 겨울엔 데워주고 여름엔 식혀주고..이렇게 단순하게 셀하고 간단한 회로로만 구성해서 파워뱅크식으로 만들어진 제품은 항온 장치가 없기 때문에 외부 온도에 영향을 많이 받을 것 같습니다. 저는 그냥 AGM 배터리를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아~그렇군요~~이번기회에 공부 많이 하네요. 감사합니다^^
할리 8ah 스포스터용 아닌가요.
거의 시동과 약간의 경보기 유지정도.
리튬이온 8ah 일반 12ah급 정도 됩니다.
할리에서는 4ah, 6ah, 8ah이렇게 나온다는데 8ah짜리가 투어링용 이라네요...
@별밤 갠적인 생각입니다만.
8ah는 좀 차라리 국산 20ah이상을 살거 같네요.
근데 아직은 리튬인산철 배터리가 확실한 검증이 불가능한 상태라 전 패스~ 입니다
@하람이네대빵 그러게말입니다. 고려해야겠습니다~
3년전부터 리툼인산철 배터리 사용중. 추울때 성능저하 맞음. 설명서에도 추울때는 전류흐르게학 3~4분 활성화 시킨후 시동걸라고... 키온하고 1단 기어넣어 앞뒤로 몇번 움직인 후 중립넣으면 2분정도 지나고 이후 시동걸면 시원하진 않지만 잘 걸림.
그렇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