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여성시대 주벤엘샤말리
원출처 https://theqoo.net/square/438996235
유니버설 발레단 단장 문훈숙
통일교 2인자 박보희의 3남 3녀 중 4째
1963년 미국 워싱턴에서 태어나 선화예술학교, 영국 로열발레학교, 모나코 왕립발레학교를 거쳐 워싱턴 발레단 등지에서 활동
1984년 유니버설 발레단 창단 멤버
정혼자는 통일교 교주 고 문선명의 차남 문흥진
정혼자가 18세의 나이에 교통사고로 사망하자(1984년) 영혼 결혼식을 올리고 남편을 따라 성을 '문'씨로 바꿈
(90년에 한 인터뷰에서는 영혼 결혼식이 결정됐을 때 서럽게 울었다고 함. 그래도 다시 결혼할 생각은 없다고)
결혼 후 유니버설 발레단 창단
시조카 2명을 입양해서 키우고 있음
(인터뷰)
정혼자는 언제 결정된 겁니까? 태어날 때부터?
- 태어날 때부턴 아니었고요. 부모님들이 오래전부터 생각해왔던 거예요.
언제 알았나요? 알고 나서 만난 적도 있습니까?
- 사고 나기 직전에 알았고요, 만난 적도 있죠. 정혼한 사이인 줄 모를 때도 몇 번 만났고요.
그때 저 사람이 좋다는 생각이 들던가요?
- 좋다는 생각보다…. 결혼이라는 건 ‘하늘이 맺어준 인연’이라고 생각했어요. 그분과의 약속을 지키고 싶었죠.
사랑하는 마음 없이 의무로 ‘영혼결혼식’을 하신 겁니까?
- 아버지의 가르침이, 그 사람이 누구든…. 상대방이 흑인일 수도 있고, 아주 덩치가 크거나 작을 수도 있고, 불구일 수도 있는데, 누가 됐든 간에 그 사람을 사랑할 수 있는 사람이 돼라, 이거였거든요. 모든 걸 품을 수 있는 사람이 되라는 거죠. 조건 없는 사랑.
ㄹㅇ....
결혼 짝을 누가 정하는거야? 서로의 배경을 고려하고 정하는거아니고 그냥 정해주는거아니야?
통일교 재단에서 일했던적 있는데(통일교 아니야 전공때메 일하게 됨) 그 통일교 재단 단지 같은데에 국재병원 수련원 문화센터 등 있고 산 위에 문선명 집 궁전처럼 지어져있고 통일교가 저렇게 매칭으로 결혼시키는데 그 결혼식 시즌에 죄다 저 재단단지 내에서 일괄로 결혼식해서 사람 엄청 많이 몰리고 그랬었음 무서워 .. ㅎㅎ 아 그리고 같이 일하던 분들중 통일교 사람들도 있었는데 다 딱지어준 결혼 함 통일교는 다 저러는거 같어
미친
어...
사이비가 이렇게 유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