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ribe Capital의 A24 투자가 할리우드와 AI에 주는 의미
저는 인공지능이 영화 제작에 참여하지 않는 것을 선호하지만, 다른 산업과 마찬가지로 AI는 특히 벤처 투자자들에게 맡겨지면 할리우드를 혼란에 빠뜨릴 수밖에 없습니다.
오늘 아침 뉴스가 그것을 증명합니다. 독립 영화 스튜디오 A24는 재러드 쿠슈너의 형인 조시 쿠슈너가 운영하는 뉴욕 벤처 캐피털 회사 Thribe Capital로부터 자금을 모았다고 발표했습니다. 트라이브가 회사 가치를 35억 달러로 평가하는 2억 5천만 달러 라운드 중 7천 5백만 달러를 투자했다고 들었습니다. 이는 2021년 매각을 모색했을 때 A24의 호가보다 약간 높은 수준입니다.
Thribe에게는 AI가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변화시킬 것이라는 것이 확실합니다. A24 이사회의 새로운 멤버로서 Josh Kushner는 이러한 변화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될 것입니다.
이 거래는 또한 커슈너와 그의 아내인 모델 칼리 클로스의 성장하는 미디어 제국을 넓혀줍니다. 지난해 두 사람은 독립 지주 회사인 베드포드 미디어를 통해 패션 중심의 I-D 매거진과 라이프 매거진을 인수했습니다.
이 계약을 통해 A24는 AI를 전문으로 하는 벤처 투자자 그룹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Thribe는 Open 중 하나입니다.AI의 가장 큰 투자자이자 지지자입니다. 쿠슈너의 롤로덱스는 A24가 새로운 AI 기술을 실험하는 데 있어 경쟁사들보다 앞서 나갈 수 있도록 해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거래는 오픈(Open)을 제공합니다.AI는 업계 최고의 플레이어인 A24의 뒷문입니다. 블룸버그통신은 OpenAI가 최근 영화 사업 진출을 시도하면서 텍스트 프롬프트를 통해 AI 영상을 만드는 소라를 영화 스튜디오에 영입하는 등 활로를 걷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현재 A24는 AI를 갑자기 운영에 통합할 계획이 없다고 스튜디오와 가까운 관계자는 말했습니다. 대신에, 정부는 자본을 사용하여 "Everything Everywhere All at Once"와 "Moonlight"와 같은 유명한 영화에서 더 많은 예산을 가진 지적 재산권 중심의 상업 프로젝트로 확장하고 라이브 공연과 음악과 같은 다른 방법으로 확장을 계속할 계획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A24는 할리우드가 AI로 실험하고 혁신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그러한 실험의 최첨단에 있기를 원합니다.
지금까지 두 회사가 공개적으로 밝힌 것은 Thribe가 A24가 "현대를 위한 엔터테인먼트"를 재창조할 수 있다고 믿는다는 것과 Thribe의 "독특한 전문 지식이 A24의 성장에 매우 귀중할 것"이라고 믿는다는 것뿐입니다.
최상의 시나리오는 Thribe의 기술 전문성이 A24가 가장 잘 하는 일을 계속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것입니다. 즉, 독창적인 영화를 만들되 더 빠른 속도로 AI 도구에 의해 미묘하게 향상되는 것입니다. 최악의 시나리오는 쿠슈너와 그의 부하들이 A24를 소라의 R&D 연구소로 구상하는 것입니다.
저는 낙관론자가 거의 없고, 오늘 뉴스는 영화 산업을 그 피해로 바꿀 일련의 파트너십의 시작이며, 생성 AI가 창작 과정에 항상 존재할 수 있도록 보장할 것으로 우려됩니다.
마윈의 발자취를 따라가는 앤디 재시
아마존이 오늘 자사 웹사이트에서 중국에서 배송되는 저렴한 상품, 즉 테무(Temu)의 경쟁사에 초점을 맞춘 섹션을 출시한다는 특종은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의 오랜 추종자들에게 친숙하게 들릴 수 있습니다.
몇 년 전, 테무의 모회사였던 PDD는 당시 핀둬둬(Pinduoduo)라고 불렸던 할인 앱이 아이폰과 같은 인기 있는 브랜드 제품을 할인 가격에 판매하기 시작하면서 중국 전자 상거래 시장에 큰 타격을 입혔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여기에 보고한 것처럼 당시 온라인 쇼핑의 지배적인 리더로 여겨졌던 알리바바와의 더 긴밀한 경쟁을 의미합니다.
PDD의 빠른 성공으로 인해 알리바바는 2020년에 타오바오 딜(Taobao Deals)이라는 쇼핑 사이트의 할인 버전을 출시하게 되었고, 이는 알리바바가 대형 브랜드에 구애하는 전략에서 주의를 딴 데로 돌리게 되었습니다. 익숙하게 들립니까?
아마존이 자사 웹사이트의 테무라이버 섹션을 출시하려는 움직임은 방어를 외칩니다. Temu의 급부상은 이전에 보고한 바와 같이 Amazon의 고위 경영진 내에서 상당히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새로운 섹션은 빠른 배송과 더 저렴한 가격으로 거래하려는 소비자들을 끌어들일 것이지만, 테무와 셰인의 증가에 대응하기에 충분할지는 두고 봐야 할 것입니다.
타오바오 거래에 대한 베팅이 알리바바에 큰 도움이 되지 않은 중국에서 일어난 일을 살펴보면 됩니다. PDD는 알리바바의 뒤를 계속해서 갉아먹고 있으며, 창업자 마윈은 지난 11월 공개 논평을 통해 경쟁사의 성공을 인정했습니다.
역사가 반복된다면 아마존은 테무에 대응하기 위해 더 많은 일을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징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