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정부 출범 4년 동안 외국인들의 국내 주택 매수 비중이 대폭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유례없는 집값 상승이 외국인의 국내 부동산 투자 심리를 자극했을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국토교통부가 국민의힘 김희국 의원(군위·의성·청송·영덕)에게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문재인정부 4년 만에 외국인이 보유한 주택이 2만7,041호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7년 말 기준 외국인 보유주택은 총 5만175호였으나, 2021년 지난달 기준 7만7215호로 늘어난 것이다.
전문가들은 집값 상승이 대두된 경기도를 중심으로 매수가 늘어난 점에 주목했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서울의 2000건 정도 증가할 동안 경기도의 외국인 주택 매수 비중이 2배가 증가했다는 것은 이미 집값이 높았던 서울로 들어가기에는 부담을 느낀 이들이 경기도 매수에 나섰을 것 가능이 크다”며 “서울 수도권의 부동산 시장이 전반적으로 호조를 보이며 외국 자본도 대거 투입 됐다고 볼 수 있다. 현재 집값 상승이 대두된 데에는 외국인도 한 몫을 한 것이나 다름이 없다”고 설명했다.
첫댓글 한국인인 나도 한국에 집이 없는데..
아니 도대체 외국인 규제를 왜 안해??
앞으로 외국인들이 집값올리는데한몫할거 나도알겠는데 ㅋㅋㅋ 몰라서규제못하는건아닐테고?
규제 좀 해
ㅋㅋ자국민은 뒤지든 말든 안중에 없음 남 나라 똥꼬 존나 빨아줘~~~ 정신차리세요 ㅜ 우리가 잘 보여야할 건 중국이 아니라 미국입니다
나도집사고싶다고 조팔럼들아
다음정권도 민주당일것같아ㅠ 답이안나와 사실어느당도별로지만ㅠ
개킹받네 외국인매수
ㅅㅂ 돈나 개빡쳐 일부러 안하는거라니까 규제
지들자식들 검머와국인
아 미친 규제 왜 안해?
국회의원 자식들 검머외들많잖아 지자식들 집사야되니까 규제안하지ㅋㅋ
그 외국인들 국회의원 이중국적자 자식들 아닌가요~~~ 검머외~~
이러라고 180석 준게 아닌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