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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아침 여러분을 초대해 주신 아이다호, 네바다, 오레곤, 워싱턴 은행 협회에 감사드립니다. 1워싱턴 주에 와서 회원들과 대화하게 되어 기쁩니다. 워싱턴 DC 밖에서 이런 직접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은행 업계와 지역 경제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규제 승인과 은행 합병 정책의 현재 궤적에 대한 생각을 공유하기 전에 경제와 통화 정책에 대한 제 견해를 논의하겠습니다.
경제 및 통화정책 전망 업데이트
지난 2년 동안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는 높은 인플레이션에 대응하기 위해 통화정책 기조를 대폭 강화해 왔습니다. 이달 초 회의에서 FOMC는 연방기금 금리 목표 범위를 5-1/4~5-1/2%로 계속 유지하고 연준의 증권 보유량을 계속 줄이기로 투표했습니다.
작년에 인플레이션 둔화에 상당한 진전을 본 후, 올해는 소폭의 추가 진전만 보였습니다. 12개월 총 및 핵심 개인 소비 지출 인플레이션 측정은 12월 이후 대략적으로 옆으로 또는 약간 하락했으며 4월에는 각각 2.7%와 2.8%로 높은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5월 소비자물가지수(CPI) 보고서는 12개월 핵심 CPI 인플레이션이 4월의 3.6%에서 3.4%로 둔화되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러나 올해 5월까지 평균 핵심 CPI 인플레이션이 연간 3.8%의 속도로 진행되었고, 작년 하반기의 평균 인플레이션보다 현저히 높았기 때문에 인플레이션이 한동안 높은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최근 2024년 첫 몇 달 동안 인플레이션이 상승한 것은 많은 상품 및 서비스 범주에서 뚜렷이 나타났으며, 이는 작년 하반기에 인플레이션이 일시적으로 낮아졌음을 시사합니다. 가격은 대유행 이전보다 계속해서 훨씬 높아져 소비자 심리에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인플레이션은 이번 에피소드 전반에 걸쳐 식품, 에너지, 주택 서비스 가격 인상이 전체 인플레이션을 훨씬 앞지르기 때문에 저소득 가구에 가장 큰 타격을 입혔습니다.
경제 활동은 작년에 강력한 속도로 증가했지만 올해 초에는 완화된 것으로 보입니다. 1분기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은 작년 하반기보다 느렸지만, 민간 국내 최종 구매는 견고한 속도로 계속 증가했습니다. 소비자 지출이 계속 약화되고 2분기 초반에 주택 활동이 약해진 것도 올해 지금까지 경제 활동의 모멘텀이 약하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급여 고용은 4월과 5월에도 견고한 속도로 계속 증가했지만, 1분기보다 약간 둔화되었는데, 이는 부분적으로 이민자 노동력 공급 증가를 반영했습니다. 수요와 공급의 추가적인 재균형에도 불구하고 노동시장은 여전히 타이트합니다. 5월 실업률은 4.0%까지 소폭 상승했고, 실업자 대비 구인 건수는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더욱 감소했습니다. 5월 노동력 참여율은 62.5%로 다시 떨어졌는데, 이는 55세 이상 인구의 노동력 참여율이 지속적으로 낮기 때문에 이 한계를 따라 노동 공급이 더 이상 개선되지 않음을 시사합니다.
현재 상황에서 우리의 통화 정책 입장은 제한적인 것으로 보이며, 통화 정책이 인플레이션을 목표치까지 낮추기에 충분히 제한적인지 평가하기 위해 유입 데이터를 계속 모니터링할 것입니다. 최근에 언급했듯이, 제 기본 전망은 정책 금리가 고정된 상태에서 인플레이션이 더 하락할 것이라는 것입니다. 유입 데이터가 인플레이션이 2% 목표를 향해 지속 가능하게 움직이고 있음을 나타낸다면, 통화 정책이 지나치게 제한적이 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연방 기금 금리를 점진적으로 낮추는 것이 결국 적절해질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아직 정책 금리를 낮추기에 적절한 시점에 이르지 않았으며, 저는 인플레이션에 대한 여러 가지 상향 위험을 계속 보고 있습니다.
첫째, 작년 인플레이션 진전의 대부분은 공급망 제약 완화를 포함한 공급 측면 개선에 따른 것입니다. 부분적으로 이민으로 인해 이용 가능한 근로자 수가 증가합니다. 에너지 가격도 낮아집니다. 공급망이 대체로 정상화되고, 노동력 참여율이 최근 몇 달간 팬데믹 이전 수준 이하로 떨어졌으며, 과거에 미국이 이민 정책을 개방했기 때문에 이 여백에 따른 추가 개선이 앞으로도 인플레이션을 계속해서 낮추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미국에 수백만 명의 새로운 이민자가 추가된 몇 년 후에는 더욱 제한적이 될 수 있습니다.
지정학적 발전은 또한 지역 갈등으로 인한 파급효과가 글로벌 공급망을 혼란에 빠뜨리고 식품, 에너지 및 원자재 가격에 추가적인 상승 압력을 가할 수 있는 위험을 포함하여 인플레이션 상승 위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난해 말 이후 주식 가치 평가의 상당한 상승을 반영한 금융 상황의 완화와 추가적인 재정 부양책이 수요에 모멘텀을 더해 추가 진행을 지연시키거나 심지어 인플레이션을 다시 가속화할 위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민 증가와 지속적인 노동 시장 긴축으로 인해 핵심 서비스 인플레이션이 지속적으로 높아질 위험이 있습니다. 저렴한 주택의 현재 재고가 부족한 상황에서 일부 지리적 지역으로 새로운 이민자가 유입되면 임대료가 상승할 수 있습니다. 추가 주택 공급이 실현되기까지 시간이 걸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노동 시장이 여전히 긴축되어 임금 성장률이 4% 이상으로 상승했지만, 추세 생산성 성장을 고려하면 2% 인플레이션 목표와 일치하는 속도보다 여전히 높습니다.
이러한 위험과 경제 전망에 대한 일반적인 불확실성을 고려하여 통화 정책의 적절한 경로를 평가하면서 계속해서 데이터를 면밀히 관찰할 것입니다. 지난 몇 년 동안 데이터 수정의 빈도와 범위로 인해 경제의 현재 상태를 평가하고 경제가 어떻게 발전할 것인지 예측하는 작업이 더욱 어려워졌습니다. 나는 향후 정책 기조 변화를 고려하는 접근 방식에 있어 신중을 기할 것입니다.
통화 정책이 미리 정해진 방향에 있지 않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는 FOMC의 통화 정책 결정이 어떻게 전개될지 고려할 때 다양한 시나리오를 고려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와 동료들은 들어오는 데이터와 전망에 대한 의미와 위험에 따라 매 FOMC 회의에서 결정을 내릴 것입니다. 통화 정책의 현재 입장은 제한적인 수준인 듯하지만, 들어오는 데이터가 인플레이션 진전이 정체되거나 역전되었음을 나타낼 경우, 저는 향후 회의에서 연방 기금 금리 목표 범위를 인상할 의향이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최대 고용을 달성하려면 가격 안정을 회복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은행 시스템의 규제 승인
은행 시스템과 인수합병 정책의 규제 승인을 직접 다루기 전에 이러한 문제를 더 넓은 맥락에서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규제 승인과 은행 인수 및 합병은 공백 상태에서 발생하지 않습니다. 규제 및 감독 정책 문제에 대해 규제 기관이 내리는 선택은 인수합병 및 해당 거래에 참여하려는 은행 경영진의 의지에 깊은 영향을 미칩니다. 최근 몇 달 동안 은행 기관은 많은 규제 변경 사항을 발표하거나 확정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은행 시스템의 미래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은행 자본 요건부터 유동성 개혁까지, 지역사회 재투자법의 대대적인 개정, 서비스에 대한 수수료(직불카드 교환 수수료 포함)를 부과하는 은행에 대한 규제 공격, 모든 규모의 은행에 대해 감독을 최대 "11"로 설정하는 추세, 모든 것을 맞춤화하는 지속적인 침식은 은행 규모, 그들이 참여하는 활동, 더 넓은 금융 시스템 내에서 활동이 발생하는 위치를 포함하여 은행 시스템의 윤곽을 형성합니다. 2이러한 정책 결정은 또한 우리가 인정하고 이해해야 할 인센티브와 영향을 생성합니다. 정책 입안자들이 규제와 감독 기대치를 평면화하고 표준화하면 은행이 합병을 통해 더 큰 규모의 경제를 달성할 수 있는 강력한 인센티브를 창출하고 신규 은행이 기존 은행과 성공적으로 경쟁하는 것을 더 어렵게 만듭니다.
실제로 명확한 합병 기준을 구현하면 필요한 신청 거부 및 철회 횟수가 줄어들 것입니다. 명확한 기준이 있는 경우 규제 승인을 원하는 사람들은 은행 기관 기준을 충족하는 거래에 대해서만 승인을 신청합니다. 내 생각에는 이것이 책임감 있고 효과적인 공공 정책이 될 것입니다.
De Novo Bank Formation
나는 미국 내 은행 수의 감소에 대해 계속 우려하고 있습니다. 과거에 언급했듯이, "차터"에 대한 지속적인 선호로 인해 새로운 은행 창설에 대한 충족되지 않은 수요가 있음을 나타내는 몇 가지 징후가 있습니다. 스트립" 인수, 은행 시스템 외부로 활동의 지속적인 이동, 서비스형 은행 파트너십에 대한 수요 증가 등이 있습니다. 삼
지난 10년 동안 은행산업이 급속히 발전했음에도 불구하고, de novo 은행 형성은 대체로 정체되어 있었습니다. 이자율 환경, 비즈니스 기회, 자격을 갖춘 은행 경영진 및 직원에 대한 치열한 경쟁, 규제된 은행 시스템 외부에서 제공되는 금융 서비스에 대한 잠재적으로 덜 부담스러운 대안을 포함하여 많은 요소가 새로운 은행 허가 추구에 영향을 미칩니다.
de novo 은행을 설립하기로 한 결정은 투자자 파악, 실행 가능한 사업 계획 수립, 신규 은행의 "창립" 단계를 탐색하고 초기 운영 비용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 확보를 포함한 일반적인 사업 고려 사항에 따라 결정되며, 운영 초기 몇 년 동안 집중적인 감독 감독을 받습니다. 그러나 de novo 은행 설립에 영향을 미치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규제 및 감독 프레임워크일 것입니다. 여기에는 신청 절차와 규제 승인 수령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신청 절차는 de novo 은행 설립에 상당한 장애물이 될 수 있습니다. 신청은 종종 설립 기관에 초기 설립 신청을 제출하고 연방예금보험공사의 예금 보험 신청 사이에 상당한 지연이 발생합니다. 영업을 시작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규제 승인을 받는 데 1년 이상 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이러한 불확실성은 초기 자본을 조달하고 주주를 확인하고 경영진이 업무를 시작할 준비가 된 후에도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이러한 지연은 de novo 설립자에게 더 많은 창업 비용 발생, 승인을 받기 위해 자격을 갖춘 경영진을 모집하고 유지하는 데 어려움, 추가 창업 자본 투자를 조달하는 데 어려움을 포함하여 고유한 과제를 안겨줍니다.
내 생각에는 장기적으로 새로운 은행 설립이 없으면 은행 시스템에 공백이 생길 것이며, 이는 신뢰할 수 있고 공정한 가격의 신용 가용성 감소, 서비스가 부족한 시장에서의 금융 서비스 부재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 은행 시스템 외부에서 은행 활동이 계속해서 이동하고 있습니다.
은행 인수 및 인수
또 다른 긴급 우려 사항은 일부 건전성 규제 기관의 은행 인수 및 인수(M&A)에 대한 접근 방식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4M&A 거래를 통해 은행은 역동적인 은행 시스템에서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으며 은행의 장기적인 건전성과 생존 가능성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M&A는 또한 은행이 은행 소유권을 전환하는 의미 있는 경로를 확보하도록 보장합니다. 실행 가능한 M&A 프레임워크가 없으면 특히 소규모 또는 농촌 지역사회에서 승계 계획을 위한 제한된 기회와 계속 존재하지만 경쟁적 생존 가능성이나 출구 전략이 없는 좀비 은행을 포함하여 추가 위험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보다 제한적인 M&A 프레임워크의 영향은 시스템적으로 중요한 글로벌 최대 은행과 경쟁하는 대규모 기관을 포함하여 모든 규모의 기관에 영향을 미칩니다. 그들은 엄청난 규모를 통해 유기적으로 성장을 달성할 수 있는 대규모 동료들과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M&A를 추구하기로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M&A는 건강한 은행 시스템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따라서 프레임워크의 변경을 고려할 때, 먼저 해결해야 할 문제를 파악한 다음 제안된 솔루션이 공정하고 투명하며 해당 법규와 일치하는지,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제안된 솔루션이 은행 시스템의 장기적 생존 가능성을 손상시킬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를 묻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프로세스나 표준에 확인된 단점이 있으며, 제안된 개혁은 이러한 단점을 해결하기 위한 목표가 있고 효과적입니까? M&A 규제 승인 과정에 대해 제가 들은 한 가지 주장은 신청 거부가 없다는 것은 규제 기관이 제안 을 의미 있게 검토하고 압력 테스트를 하지 못하여 효과적으로 고무 도장이 되었다는 것을 입증한다는 것입니다. 나는 이 주장에는 강력한 근거가 부족하다고 생각한다. M&A 활동을 추구하는 기관에 대한 자원 수요, 규제 검토 및 승인 프로세스를 완료하는 데 걸리는 시간 연장(그리고 철회된 신청에서 나타나는 적지 않은 실패율)을 포함하여 이러한 주장을 약화시키는 충분한 증거가 있습니다.
또한 합병 또는 인수의 길을 선택하는 것은 가볍게 생각하지 말아야 합니다. 이러한 거래에는 상당한 선불 및 지속적인 투자와 자원 투입이 필요합니다. 처음에는 적절한 인수 대상을 찾고, 실사를 실시하고, 거래 조건에 대해 협상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대상이 확인되면 은행은 적절한 규제 서류를 준비하고, 신청 절차 중에 규제 기관과 협력하고, 필요하고 비용이 많이 드는 시스템 변환 및 고객 전환 일정을 포함한 승인 후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준비해야 합니다. 이는 은행가와 이사회가 매우 심각하게 받아들이는 비용이 많이 들고 평판이 위험한 프로세스입니다.
규제 기관이 은행 신청에 대한 고무 도장 역할을 진정으로 한다면 다른 패턴이 나타날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연방준비제도가 발표한 데이터를 보면, 규제 기관의 거부가 없더라도 신청을 제출한다고 해서 승인이 보장되는 것은 아닙니다. 연방준비제도의 은행 신청 활동에 대한 최근 보고서는 신청이 철회된 은행 M&A 거래의 상당 부분을 파악합니다. 5
우리가 보는 처리 일정은 실제로 도장처럼 작동하는 프로세스와도 일치하지 않는 것처럼 보입니다. 분명히 말하면, 신청에 대한 엄격한 검토를 유지하면서 적시에 규제 조치를 취하는 데 있어 더 나은 조치를 취할 여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검토 기간이 연장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니며, 특히 게시된 처리 일정에 규제 기관과의 예비 논의 및 사전 제출을 포함하는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일부 고려된 규제 개혁 노력은 M&A 신청 절차를 더 느리고 덜 효율적으로 만들 가능성이 높습니다. 효과적인 절차에 대한 주요 위험 중 하나는 시기적절한 규제 조치의 부족입니다. 지연의 결과는 인수 기관과 대상 기관 모두에게 상당한 피해를 줄 수 있으며, 더 큰 운영 위험(합병 실패 위험 포함), 비용 증가, 평판 위험 및 장기적인 불확실성에 직면한 직원 이탈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은행 M&A의 효율성을 낮추는 것은 건전한 은행 거래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비효율성은 서비스가 부족한 지역에 위치한 커뮤니티 은행의 가치를 보장하는 활동을 제한하고, 기관이 신중한 성장 전략을 추구하는 것을 방해하고, 기업이 더 큰 규모로 성장하는 것을 방해하여 경쟁을 약화시켜 더 큰 기관의 "보호 계층"을 효과적으로 생성합니다.
동시에 일부 연방 규제 기관은 더 부담스러운 요구 사항을 부과하고 있으며 신용 조합은 은행 인수를 늘렸습니다. 6이것이 일부 승계 계획 문제를 해결할 수 있지만, 이러한 인수가 궁극적으로 앞으로 은행 시스템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는 불분명합니다. 이러한 인수로 인해 특정 상품과 서비스의 가용성이 감소할 수 있을까요? 이러한 기관들이 특정 커뮤니티의 모든 소비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동일한 인센티브를 갖게 될까요? 은행이 줄고 신용 조합이 늘어나면 이 데이터는 기존 은행 합병에 대한 경쟁 분석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역사적으로 신용 조합은 제한된 회원 자격 요건을 가지고 있었고 은행과 같은 광범위한 활동에 참여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최근 몇 년 동안 회원이 확대되었고 은행이 제공하는 것과 동일한 상품과 서비스를 더 많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은행과 달리 신용 조합은 지역 재투자법 또는 은행에 적용되는 기타 법률의 요구 사항을 충족할 필요가 없습니다. 일부 신중한 규제 기관이 은행 M&A에 대한 규제 감독을 계속 강화함에 따라 이러한 거래와 관련된 지연이 적고 규제 확실성이 높아지면 신용 조합이 은행을 인수할 인센티브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작년에는 규제 당국의 관심이 다른 문제에 점점 더 집중되고 있으며, 은행 규제 기관에서 규제 신청을 처리하는 시의적절함은 우선순위 목록에서 낮은 순위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마무리 생각
은행 규제 개혁 의제는 모든 규모의 은행에 많은 의미를 갖습니다. 규제 기관이 규제 및 감독 절차를 제안하고 변경하는 것을 계속함에 따라 정책 입안자는 변경하는 내용의 비용과 혜택 간의 상충 관계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책 입안자는 자신의 결정의 의도치 않은 결과도 이해하는 것이 마찬가지로 중요합니다. 제안된 변경 사항 중 일부는 특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설계되었을 수 있지만 더 광범위한 후속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잠재적으로 더 광범위한 결과 때문에 우리는 단편적인 방식이 아닌 전체적인 관점에서 정책을 다루어야 합니다. 우리의 결정 결과를 더 잘 이해하는 한 가지 방법은 은행 규제 프레임워크의 변경에 따른 구체적인 영향(의도적이든 의도치 않든)에 대해 여러분과 다른 이해 관계자로부터 직접 듣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피드백은 규제 및 감독 개혁의 실제적 영향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오늘 여러분과 이러한 문제와 다른 중요한 문제에 관해 논의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1. 여기에 표현된 견해는 저만의 것이며 반드시 연방준비제도이사회나 연방공개시장위원회의 동료들의 견해와 일치하지는 않습니다. 본문으로 돌아가기
2. Michelle W. Bowman(2024), " The Path Forward for Bank Capital Reform(PDF) ", 미국 상공 회의소 자본 시장 센터가 후원한 Protect Main Street에서 발표한 연설, 워싱턴, 1월 17일; Michelle W. Bowman(2024), " Reflections on the Economy and Bank Regulation(PDF) ", 플로리다 은행가 협회 리더십 런천 행사에서 발표한 연설, 마이애미, 2월 27일; Michelle W. Bowman(2024), " Reflections on the Economy and Bank Regulation(PDF) ", 뉴저지 은행가 협회 연례 경제 리더십 포럼에서 발표한 연설, 뉴저지 주 서머싯, 3월 7일; Michelle W. Bowman(2024), " Tailoring, Fidelity to the Rule of Law, and Unintended Consequences(PDF) ", 매사추세츠 주 케임브리지, 하버드 로스쿨 교수 클럽에서 발표한 연설, 3월 5일. 본문으로 돌아가기
3. Michelle W. Bowman(2023), " 미국 은행 시스템에서 은행이 줄어들면 발생하는 결과(PDF) ", 필라델피아에서 열린 Wharton 금융 규제 컨퍼런스에서 발표한 연설, 4월 14일 참조 . 본문으로 돌아가기
4. Jonathan Kanter(2023), " Philadelphia National Bank 이후 합병 집행 60년 ", Brookings Institution의 규제 및 시장 이벤트 센터 "은행 부문 경쟁 촉진", 워싱턴, 6월 20일에서 행한 연설 참조; 통화 감사관실(2024), " 은행 합병법에 따른 기업 결합: 제안된 규칙 제정 통지 ", OCC 게시판 2024-4, 1월 29일; 및 연방예금보험공사(2024), " FDIC는 은행 합병 거래에 관한 정책 성명서 수정 제안에 대한 공개 의견을 구합니다 ", 보도 자료, 3월 21일. 텍스트로 돌아가기
5. 연방 준비 제도 이사회(2023), 은행 애플리케이션 활동 반기 보고서, 2023년 1월 1일~6월 30일 (PDF) (워싱턴: 이사회, 9월)을 참조하세요. 이 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 상반기에 46건의 M&A 신청이 연준에서 승인되었고 12건의 신청이 철회되었습니다. 텍스트로 돌아가기
6. Alex Graf, Zuhaib Gull, Gaby Villaluz(2024), "Credit Unions Dominate Early-Year Bank M&A in Washington State," S&P Global, 4월 15일; 및 Arizent(2024), "15 Credit Unions That Have Acquired Banks since 2023," American Banker, 2월 12일 참조. 본문으로 돌아가기
마지막 업데이트: 2024년 6월 2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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