붓다께서는 열반하시기 직전에 제자들에게 남에게 병치료, 점치기, 관상 등을 봐주는 일을 하지 말라고 당부하셨다.
또, 산 목숨을 죽이지 말라, 남이 주지 않은 것을 갖지 말라, 거짓말과 음행을 하지 말라, 邪見業을 짓지 말라는 ‘계율을 스승으로 삼으라’(以戒爲師)고 신신당부하셨다.
무엇때문에 수행자들에게 관상이나 점치기 등을 하지 말라고 하는지 그 이유를 李洪志 사부님께서 명확히 알려주셨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제자: 저는 (파룬궁을) 연공하기 전부터 이미 천목(천안)이 열려서, 점치기에 의지하여 생활을 유지하는 사람입니다. 저의 일을 포기해야 합니까?
사부: 당신이 만약 연공하지 않고 속인이라면 나는 반대하지 않는다. 나는 수련하는 사람에게 法을 말하여 그들로 하여금 수련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사람마다 모두 와서 대법을 수련하라는 것이 아닌바, 당신이 느끼기에 수련할 수 있으면 당신은 수련하고, 당신이 느끼기에 수련할 수 없으면 수련하지 않아도 된다.
아마 장래의 인류사회에서는 여전히 이런 종류의 점을 치는 소도(小道)나 풍수 보는 것이 존재할 것이며, 심지어 사람에게 어떤 방법을 취하여 병을 치료하는 이것도 아마 존재할 것인데, 옛날부터 전 세계에 모두 존재하고 있었다.
그렇다면 한 수련자로서 당신이 앞으로 보게 되는 것 또한 갈수록 높아질 것이고, 당신이 한 말의 에너지도 갈수록 커질 것이다.
당신이 다른 사람에게 점을 보아주면 문제가 나타날 수 있는데, 인간의 일은 어떤 때에는 안정적이지 못한 것이어서 아마 이렇기도 할 것이고, 아마 이렇지 않을 수도 있을 것이다.
만약 이 사람이 믿고 굳게 믿는다면, 그 자신도 그것의 작용을 가중시킬 수 있다. 당신은 에너지가 있어서 당신이 한 말은 아마 그 불안정한 요소를 정(定)해지게 할 것인데, 본래는 마땅히 그렇지 않아야 할 것이었다.
당신이 본 것은 결코 실질적인 것이 아니고 그와 다른 인연관계가 있는데, 당신이 얘기하여 정(定)해지게 된다면, 당신은 나쁜 일을 한 것으로 될 수 있다. 그러나 이런 업력은 수련 중에서 당신에게 가외로 더해진 것인데, 당신의 고비, 당신의 난은 이미 여기에 배치되어 있다.
당신으로 하여금 한 고비, 한 난을 넘게 해야 하는데, 당신이 가외로 더하여 들어온 난은, 당신으로서는 넘을 방법이 없다. 영향이 크거나 혹은 결과가 좋지 못한 심각한 일을 했다면 그럼 당신은 이 고비를 넘어가지 못할 것이고, 당신은 수련할 방법이 없다.
그러므로 수련하는 사람은 수구(修口)를 말하는데 이 점을 당신은 전혀 해내지 못한다. 만약 당신이, 직접 당신이 본 것을 당신의 입으로 말한다면, 그렇다면 당신은 천기를 누설하는 것이며, 또한 무책임하게 함부로 속인에게 말하는 것인데, 이래서야 되겠는가? 이것은 더욱 안 된다.
그 외에 내가 또 당신에게 알려주겠다. 무릇 점을 보는 것은 자신의 요소 외에, 절대 다수는 모두 외래적 요소가 작용을 하고 있는 것으로 그것은 아주 무서운 일이다. 한 생명에 대하여 말한다면 아주 무서운 것이다! 그것은 수련할 방법이 없다.
나는 여기에서 다만 사람에게 이 일의 이치를 알려줄 뿐, 내가 속인이 이런 일을 하는 것을 반대하는 것은 아니다. 당신이 수련하려 한다면 나는 당신에게 알려주는바 나는 당신을 책임져야 한다.
당신이 만약 이렇게 한다면 당신에게 좋지 못한 결과를 가져다줄 수 있을 뿐이다. 그러나 당신은 분명코, 그렇다면 나의 생활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하고 생각할 것이다. 나는 다만 수련하는 사람에게 도를 말하고 법을 말할 뿐이다.
수련할 수 있으면 수련하라고 이렇게 말할 수 있을 뿐이다. 그러나 나는 당신에 대하여 책임져야 한다. 우리 또 바꾸어 말하면, 한 대법제자로서 어쨌든 당신으로 하여금 생활할 수 있게 해야 하는바 당연히 이러해야 된다.
(출처 :98년 스위스법회설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