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먼저 충분히 그 맘 이해합니다. 저희도 가끔 사고소식을 들을 때 마다 느끼닌까요,,,ㅠㅠ 제가 아는 범위에서 말씀드리지요,, 1. 비행기는 메뉴얼에 맞게 운용되어야 합니다. 즉 내부,외부 체크리스트도 있고요, 자동차와 달라서 제작사에서 정한 메뉴얼을 철처히 준수해야 합니다. 특히 점검부분은 아주 중요하고요, 25시간 50시간 100시간 에뉴얼검사 등,, 예를들면 엔진에 사용되는 어떤 고무호스가 있다고 가정하죠, 이게 교환주기가 3년이라면 3년 후 반드시 교환해야 합니다. 육안으로 이상없다고 사용해서는 안되고요,,, 2. 조종사분들이 메뉴얼에 따른 정비와 점검 및 비행기 성능에 대한 이해부족이 되겠죠,,
첫댓글 먼저 충분히 그 맘 이해합니다. 저희도 가끔 사고소식을 들을 때 마다 느끼닌까요,,,ㅠㅠ
제가 아는 범위에서 말씀드리지요,,
1. 비행기는 메뉴얼에 맞게 운용되어야 합니다. 즉 내부,외부 체크리스트도 있고요, 자동차와 달라서 제작사에서 정한 메뉴얼을 철처히 준수해야 합니다. 특히 점검부분은 아주 중요하고요, 25시간 50시간 100시간 에뉴얼검사 등,,
예를들면 엔진에 사용되는 어떤 고무호스가 있다고 가정하죠, 이게 교환주기가 3년이라면 3년 후 반드시 교환해야 합니다. 육안으로 이상없다고 사용해서는 안되고요,,,
2. 조종사분들이 메뉴얼에 따른 정비와 점검 및 비행기 성능에 대한 이해부족이 되겠죠,,
어렵네요^^
맞습니다. 메뉴얼에 따른 정비와 점검 그리고 비행성능이해 . . .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
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