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더불어민주당 계양갑 지역위원회 핵심당원교육이 계양새마을금고 본점에서 개최되었습니다.
당원 동지 여러분께 더불어민주당 당원으로서의 역할과 계양갑 당원으로서 관심이 높으신 지역현안과 우리나라의 경제를 전망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1부에서는 계양갑 각급위원회의 활동을 당원동지들께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계양갑 지역위원회에는 노인위원회, 여성위원회, 사회적경제위원회, 청년위원회 등 다양한 상설위원회와 보건복지특별위원회, 청소년특별위원회 등 특별위원회가 활동하고 있습니다. 각 위원회의 활동을 안내하고 당원동지들의 참여를 독려했습니다.
이어 2부에서는 제가 '2023년 위기의 한국경제'라는 주제로 우리나라 경제 위기와 전망을 강연했습니다.
현재 한국이 경제위기에 직면하고 있다는 적신호가 곳곳에서 켜지고 있습니다.
최근 IMF는 올해 한국 경제성장률을 1.5%로 전망함에 따라, 4번 연속 한국의 경제성장률을 하향 조정했습니다. 원화 약세, 고금리와 가계부채, 그리고 무역적자는 물론 미중 무역분쟁 등 한국 경제는 총체적 위기에 빠져있습니다.
설상가상으로 경제위기에 갈팡질팡하고 있는 정부를 더불어민주당이 견제하고 대안을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약속드렸습니다.
3부에서는 '유동수와 함께하는 더 나은 계양, 더 가까운 계양'이라는 주제로 계양구민과 약속했던 사업들의 진행과정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나라가 위기에 봉착했을 때마다 우리 위대한 국민은 늘 앞장서서 문제를 해결해나갔습니다. 국가를 위해 희생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았습니다.
경제는 어렵고, 다양한 사회문제가 끊이질 않고 발생하고 있습니다. 더 이상 국민에게 모든 위험과 고통을 전가할 수는 없습니다. 정치권이 나서야 할 때입니다.
더 나은 계양, 더 나은 대한민국을 만드는 일에 늘 함께해 주시는 당원 동지 여러분 감사합니다. 고통의 시간을 국민과 함께 견디고 이겨내는 더불어민주당과 함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저는 당원 동지 여러분들과 함께 대한민국과 계양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