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여름이면 지천인 감자, 애호박, 가지, 깻잎, 오이, 토마토를 색다르게 먹는 법은 생각보다 다양하다. 여름이면 곧잘 밥상에 오르는 가장 한국적인 채소로 만든 이국적인 레시피가 궁금하다면 주목해보자.
감자
과일콤포트 매시포테이토
과일콤포트를 곁들인 매시포테이토는 탄수화물이 풍부해 한 끼 식사로 손색이 없다. 단 매시포테이토가 퍽퍽하면 입안에서 텁텁하게 느껴질 수 있으므로 우유를 듬뿍 넣어 부드럽게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부드러운 매시포테이토에 상큼한 과일콤포트를 곁들이면 맛있게 한 끼를 즐길 수 있다.
기본 재료 감자 2개, 우유 120㎖, 페타치즈 50g, 버터 1큰술, 소금·후춧가루·호두·아몬드(슬라이스한 것) 약간씩 | 과일콤포트 | 오렌지 2개, 천도복숭아 1개, 블루베리 50g, 설탕·메이플시럽 1큰술씩, 시나몬 스틱 1개, 호두·아몬드(슬라이스한 것) 약간씩
만드는 법
1 감자는 씻어 20분 정도 찐 뒤 한 김 식혀 껍질을 벗기고 볼에 담아 버터를 넣어 고루 으깬다.
2 ①에 우유를 조금씩 넣어가며 저어주어 부드럽게 만든 후 페타치즈를 넣어 버무린다.
3 오렌지 1개는 껍질을 가늘게 썰고, 나머지 1개는 즙을 내어 냄비에 담는다. 천도복숭아는 씻어 6조각을 낸다.
4 냄비에 천도복숭아를 담고 블루베리, 가늘게 썬 오렌지, 호두, 설탕, 메이플시럽, 시나몬 스틱을 넣고 약한 불에서 설탕이 녹을 때까지 뚜껑을 열고 졸인다.
5 ④에 뚜껑을 덮고 5분 정도 약한 불에서 더 끓여 과일콤포트를 완성한다.
6 ⑤의 과일콤포트를 오목한 접시에 담고 그 위에 ②의 매시포테이토를 올린다.
가지
사우어크림드레싱 구운가지하몽
하몽은 가지를 살짝 구운 뒤 돼지 뒷다리를 소금에 절여 건조시켜 만든 스페인 전통의 생햄이다. 이 하몽을 말아 구운 뒤 사우어크림드레싱을 올려 먹으면 한 끼로 손색없는 일품요리가 된다. 특히 주말에는 밥 대신 부드럽고 상큼한 사우어크림드레싱을 곁들인 구운 가지 하몽으로 브런치를 즐기기 좋다. 가지는 두툼하게 어슷 썰거나 모양 그대로 편 썰어 사용하면 된다. 하몽을 구하기 어렵다면 베이컨을 대신 사용해도 좋다.
기본 재료 가지(중간 크기) 2개, 올리브유 1큰술, 하몽 3장, 타임 줄기·소금·블랙후춧가루 약간씩 | 사우어크림드레싱 | 블랙올리브(잘게 썬 것)·그린올리브(잘게 썬 것) 3알씩, 적양파(다진 것) ¼개, 사우어크림 2큰술, 올리브유 ½큰술, 후춧가루 약간
만드는 법
1 가지는 3㎝ 두께로 편 썰어 올리브유를 바르고 소금을 살짝 뿌려 그릴 팬에 살짝 굽는다.
2 ⓛ의 가지에 하몽을 한 장씩 감고 타임을 올려 후춧가루를 살짝 뿌린 뒤 200℃로 예열한 오븐에 10분 정도 굽는다.
3 팬에 올리브유를 살짝 두르고 다진 블랙올리브와 그린올리브, 다진 적양파를 살짝 볶아 식혀 사우어크림을 넣고 섞은 뒤 후춧가루를 약간 넣는다.
4 ②에 사우어크림드레싱을 올려 내거나 작은 볼에 따로 담아 찍어 먹을 수 있도록 곁들인다.
깻잎
고다치즈 버섯깻잎토르티야
토르티야에 바질소스를 바른 뒤 깻잎을 얹고 각종 채소와 치즈를 올려 먹으면 깻잎의 강한 향은 중화되고 고다치즈의 짭짤한 풍미가 더해져 이색적인 요리가 된다. 새콤한 맛을 좋아한다면 조각낸 라임을 토치로 구워 곁들이고 토르티야를 먹기 직전에 즙을 몇 방울 떨어뜨려 먹어도 별미다.
기본 재료 깻잎 3장, 토르티야 2장, 고다치즈 30g, 바질페스토 1큰술, 양송이 2개, 홍고추 1개, 적양파 ¼개, 베이비채소·블랙후춧가루 약간씩
만드는 법
1 깻잎은 씻어 물기를 털어낸다. 베이비채소는 얼음물에 담가둔다.
2 토르티야는 깻잎 크기에 맞게 동그랗게 잘라두고, 고다치즈는 강판에 갈아둔다.
3 양송이는 모양대로 슬라이스하고, 홍고추는 송송 썰어 씨를 제거하고, 적양파는 곱게 채 썬다.
4 ②의 토르티야에 바질페스토를 바르고 깻잎, 베이비채소, 양송이, 적양파를 올린다.
5 ④에 홍고추를 올려 장식하고 고다치즈와 후춧가루를 약간 뿌려 마무리한다.
사랑의 표현하나 /용혜원
당신을 사랑합니다
이미 알고 있겠지만 나의 사랑 고백은
열 번이고 백 번이고 소중하기만 합니다
하지만 오늘은 말로 하지 않겠습니다
소리없는 언어로만 전하고 싶습니다
당신이 있어 행복합니다
당신이기에 사랑합니다
당신을 만난 것은 내게 가장 큰 행운입니다
문자 메세지가
주는 사랑의 표현은
말보다 몇 배 더 강렬한 애정으로
당신의 가슴으로 달려 갑니다
평소와 다른 느낌이 새롭나요..?
소리없이 다가오는 사랑은
찬찬히 가슴을 파고 들어 긴 여운을 만듭니다
첫댓글 정보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