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님, 그리고 회원님들 안녕하세요? 사자바람입니다.
관리자님께 이란-파키스탄-인도입국과 미얀마 경로에 대해 많은 질의와 답변을 듣고 이 경로를 탰했는데 얼마전 무사히 파키스탄에서 인도로 들어왔습니다.
결론적으로 까르네 외에 특별한 서류를 요구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파키스탄에 있는 인도대사관에서 육로 국경 통과에 필요한 종이비자를 받지 못해 비행기로 스리랑카를 먼저 여행하고 스리랑카에서 인도이비자를 받아 비행기로 인도에 들어간 다음 육로로 파키스탄에 들어가 차를 가지고 다시 인도로 이동하는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혹시 저희처럼 이 노선을 꿈꾸는 분들을 위해 가능하다는 정보를 남겨봅니다.
이후 미얀마 노선은 정세를 보아가며 시도해 보려고 합니다. 이얀마가 불가능하면 인도에서 남미로 차를 보내서 남미여행을 하려고 하구요.
관리자님, 회원님들의 건강과 행운을 기원합니다.
첫댓글 정말 멋저요 ^* 즐겁고 행복한 여행하세요 !!!! 늘건강 조심하시구요 ~~~~~
응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늘 건강하시고 행복한 나날 되세요~^^
차를 가지고 인도 육로 입국을 하시기 전에 1년짜리 비즈니스 비자를 받으면 여러모로 장점이 많습니다. 6개월 이상 경과해서 체류할 경우 외국인 등록을 해야 하기는 하지만 대신 인도의 모든 관광지 입장료는 외국인 요금이 아닌 로컬에 준하니 장점도 있습니다.
이 비자는 현지 보증인과 인터뷰를 해야 하지만 이전부터 오버랜드클럽에서는 이에 대한 정보와 자료를 이용하여 이미 앞선 여러사람들이 그렇게 여행을 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사전에 GPS공부방이나 오버랜드클럽 톡방과 자주 교감이 있으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늘 드리는 말씀이지만 진짜 정보는 오프라인에 있습니다.
온라인으로는 이런 정보를 쉽게 접하기 어렵고 검색해도 나오지 않습니다.
또한가지 현재 이비자를 받은 여행자는 동북지방 방문 퍼미션을 받을 수 없고 미얀마의 육로 국경도 지난달 초 아라칸 반군들이 장악하여 현재 인도쪽에서 먼저 폐쇄된 상태입니다.
차량으로 육로 국경을 넘을 수 없으니 싱가포르나 페낭으로 해상이동하고 점프하는 방법밖에 없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