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 예배 대표(代表)기도(祈禱) [12월 ].hwp
주일 예배 대표(代表)기도(祈禱) [12월 ]
주일낮, 주일오후예배 대표기도문
"주의 말씀은 내 발에 등이요 내 길에 빛이니이다. 주의 의로운 규례를 지키기로 맹세하고 굳게 정하였나이다. 나의 고난이 막심하오니 여호와여 주의 말씀대로 나를 소생케 하소서."(시 119 ․ 105-107)
졸지도 아니하시고 주무시지도 아니하시며 우리를 지켜 주시는 하나님의 은혜를 감사드립니다. 또한 저희들을 건강하게 하셔서 이렇게 예배드리게 하심을 감사드 립니다. 진리와 사랑의 하나님! 이 시간, 하나님께 신령과 진리로 예배하게 하시고, 사랑으로 고쳐 주시고, 감싸주시며 말씀으로 훈계하여 주시옵소서. 이제 금년도 벌써 12월입니다. 한해의 삶을 정리하며 마무리해야 할 때인데,특별히 하나님과의 관계 속에서 저희의 믿음을돌아보게 하여 주시옵기를 간절히 원합니다.
한 해 동안 저희들이 믿음 위에 굳게 서지 못했던 일들이 너무도 많았습니다. 그리고 때로는 언행일치의 생활을 하지 못했고 거룩한 삶도 살지 못했습니다. 위선과 교만에 차 있을 때도 많았습니다. 이 시간, 진실되게 자신의 죄인된 모습을 발견할수 있게 하여 주시고, 피묻은 주님의 십자가 아래에서 양털같이 희게 해주시는 주님을 바라보게 하여 주시옵소서.
밝은 빛이 되시는 주님! 죄로 어두워진 저희의 영혼에 밝은 빛을 비추는주님의 말씀이 없었더라면 저희가 어떻게 주님을 알며 주님의 은혜를 깨달아 주님을 섬길 수 있었겠습니까? 저희들이 말씀의 능력을 더욱 개달아, 늘 말씀을 가까이 하고 말씀대로 살 수 있는 마음을 주시옵소서. 주님을 삶으로 시인하며 주님을 부인하는 삶이 되지 않도록 저희심령을 말씀으로 조명하여 주시옵소서.
죄악에 죽을 수밖에 없는 저희들을 찾아오신 하나님의 사랑,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위에서 희생 제물이 되어 주신 그은혜를 기억하면서 크리스마스의 의미를 바로 알게 도와주시옵소서.예배의 시종을주님께 의탁하오며,빛 되신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아멘
주일낮, 주일오후예배 대표기도문
(대강절에 맞춤)
은혜와 긍흘이 많으신 하나님!
주님께서 내려주신 은혜를 감사하오며 찬송과 영광을 돌려보내옵나이다. 한 해가 다 가는 마지막 달에 저희의 모습을 돌이켜 보면 심히 부족하고 잘못된 것이많아 고통하옵나이다. 주여, 이제 주님을 떠나서는 살 수 없는 인생들이오니 영원토록 같이하여 주시옵소서. 멀지 않아 이 땅에 다시 오실 주님, 용서와 자비로 저희를 붙드시고 대강절 기간동안 정결한 마음으로 새 날을 맞이하게 하시옵소서. 저희를 붙드시고 함께 일하시는 하나님!
저희는 항상 부르심에 응답하지 못하고, 주님이 윈하시는 일을 외면한 태 다른곳에서 방황한 적이 많았나이다. 주님 안에 거한다 하떤서도 스스로의 생각을 앞세 웠으며, 주넘의 뜻을 구하여 알기 전에 제 뜻대로 행동한 어리석은 자들이옴을 고백 합니다. 이제 되돌아와 후회의 눈물을 흘리는 저희를 불쌍히 여기시고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이제 한 달밖에 남지 않았지만 이 해에 맡겨진 소임을 끝까지 잘 감당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기 원합니다. 이제것 주님이 맡겨주신 귀한 청지기직을 힘써 감당해 보려고 했지만, 자신을 관제로 드려지기를 간절히 소원하며 주님의 심장을 가지고 죽도록 충성한 사도 바울과 같이 저희들은 진지하고 성실하지 못했음을 고백합니다.
믿음의 역사를 일으키는 복음 전파 사역도 제대로 감당하지 못했고, 생활을 핑계삼아 사랑의 수고를 너하는 데도 인색했나이다. 또한 하나님의 부름의 상을 바라보면서 소망으로 인내하는 것도 부족했나이다.
그 동안 성실하지 못했던 모습들을 되돌아보며 주넘게 책망받지 않는 한해로 마무리 지을 수 있도록 주님의 일에 최선을 다 할 수 있는 저희들 되게 하여 주시옵소 서. 청지기직을 맡은 제직들에게 참된 모델이 될 수 있게 하여 주시옵소서. 직분과 직책에 걸맞게 성실히 충성할 수 있는 일군들이 되게 하시고, 믿음의 열매를 풍성하 게 맺을 수 있도륵 은총을 더하여 주시옵소서.
예배의 시종을 주님께 맡깁니다. 말씀을 강론하시는 목시님께 주님의 권세를 더하여 주셔서 능력의 말씀을 선포하실 수 있도록 도와주옵소서.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수요 기도회 대표기도문
(대강절과 성탄절 준비에 맞춤)
은혜의 때를 주시고 구원의 날을 약속하신 하나님!오늘 수요 기도회를 맞이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강림을 소망하는 무리들이 겸손히 여기 모였습니다. 저희들의 황무한 삶이 주님으로 말미암아 윤택케 될 수 있도록도와주시옵소서.이 대강절 기간 동안 인류의 구원을 위해 오신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할 뿐 아니라 다시 오실 심판주 앞에 설 수 있는 준비를 갖추는 믿음을 주시옵소서.
사랑의 하나님! 오늘도 저희들의 죄악과 허물을 조용히 내어놓습니다. 탐욕과 거짓, 교만과 욕심 을 부끄럽게 내어놓습니다. 주님! 여호와의 분노로 저희를 견책하지 마시옵고, 긍흘과 사랑으로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저희의 영혼이 심히 떨리오니, 주님의 인자하심을 인하여 새로운 나날들을 살아가게 하시옵고, 깨긋해진 몸과 마음으로 다시 오실 주님을 기다리게 하시옵소서.
거룩하신 하나님!
올 한해도 주의 은혜를 어떻게 받으며 살았는지 돌아보게 하시옵고,후회하는 인생이 되지 않게 하시며, 감사드릴 결실을 마련하여 사는 인생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제 성탄절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저희에게 찾아와 주신 하나님의 사랑, 저희를 대신하여 죄값을 지불하신 그리스도의 피묻은 십자가를 기억하게 하시옵소서.
겨울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육신적으로도 준비 없는 겨울은 더욱 추을 수밖에 없듯이, 겨울을 준비하듯 믿음을 굳게 하여 감사와 기쁨을 잃지 않는 복된 삶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오늘도 단 위에 서신 목사닙을 성령의 능력으로 붙들어 주시고, 추위에 굳어 있는 저희의 영육을 성령의 불로 녹이는 권세 있는 말씀을 전하실 수 있도록 함께하시옵소서.
예배의 시종을 주님께 맡깁니다. 오늘 참석하지 못한 성도들에게도 함게하여 주실 것을 믿사옵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