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를 맞아 그동안 좋은 기원들만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전 세계 형제자매 여러분께도 안부를 전합니다.
오늘날 우리가 직면하고 있는 많은 도전들에도 불구하고, 저는 우리 모두가 한 인류 안에서 얼마나 상호 연결되어 있는지에 대한 인식이 증가함에 따라, 우리 모두가 더 의미 있는 삶을 영위하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낙관적으로 생각합니다.
인간으로서 우리 모두는 행복을 원하고, 고통으로부터는 자유롭기를 바라는 공통된 소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생존하기 위해 다른 사람들에게 의존해야하는 사회적인 동물입니다. 그러므로, 제가 종종 말하듯이 우리는 다른 사람들의 이익을 위해 일해야 합니다. 만약 우리가 그들을 도울 수 없다면, 우리는 최소한 우리가 해를 끼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나는 다른 사람들을 돕는 것이 우리 자신의 행복을 보장하고 마음을 다스리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또한 내면의 평화를 찾을 때만이 세상의 평화를 찾을 수 있다고 굳게 믿습니다. 모든 인간은 내면의 평화를 키울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우리 세계 공동체의 평화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국적이나 종교에 관계없이 모든 인류의 안녕과 행복에 기여할 수 있는 연민과 내적 평화를 함양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지난 세기가 폭력의 세기였다면, 이 세기를 대화의 세기로 만드는 것은 우리의 책임입니다.
다시 한 번 여러분께 따뜻한 인사를 전합니다. 2024년 새해, 여러분 모두 상서로운 시작을 즐기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