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퍼링 조선비즈에 7시간전에 나왔고 , 테이퍼링이되면 신흥국들이 신용부도위기가 내몰리게된다. 쉽게 얘기해서 말이다. 긴축발작이라고 하는데 경제위기 현상이 진행되고있다는거다. 미국같은경우에 긴축발작이 신흥국시장에 자본이 빠져나가고 증시가 급락하는현상이고 , 부동산가격은 폭락한다. 그래서 자본유출 테이퍼링이 가까워져서 신흥국들의 금리인상이 예정되어있다. 이제는 인플레이션을 부추끼고 달러화가치를 끌어올리면서 신흥국에 타격이고 , 브라질 러시아 터키 헝가리 체코 등이 긴축으로 들어갔고 , 한국도 한국은행장이 긴축을 선언했다. 달러 유출 되는속도가 마이너스로 돌아서고 있고 우리도 긴축단계가 아니고 달러를 쌓아 놨지만 , 외국인들이 시장빠져나오고 여파는 피할수가 없다.
발작이 없을거라고 하는데 ,한번도 그런예상에 그런적은 없었다.
jp 모건이 5000억 달러 모아놨다고 한다.
jp 모건이 모아둔 돈이 5000억달러이고 세계 최대은행이 금리인상에 대비해 5000억 달러를 쌓아 놓았다.
파산하면 싸게 인수할려고 대비하는거다. 은행이고 기업이고 말이다.
파산들 하게되면 싸게 사들일수있는게 많기 때문이다.
우리나라에서는 11번가를 아마존에서 30% 주식을 인수했고 앞으로 경영권도 아마존에 넘길거라고 한다. 50%까지 사실상 경영권이 넘어간 상황이다.
sk에서 승자의 저주방식을 택하는 방식을하고있고 아마존이 2위에서 4위로 주저 앉았고 , 시장에서 퇴출될 바에는거대 호랑이 등에 올라 타겠다고 한다. 아마존이 와서 독식하게되면 국가를 파는 이익보다 앞으로 남아있는 주가상승률이 몇배가 된다. sk가 아마존에게 경영권을 사실상 넘겨주었다.
7월달에 3기신도시 청약을 하고 , 중개보수비가 너무비싸서 개선안이 될거 같고 , 7월달부터는 3기신도시가 주요 이슈가 될꺼같다.
여러가지 얘기가 있는데 ,언론이나 부동산 전문가 주식 전문가 얘기 들으면 큰일난다. 달러에 대해서는 중장기적으로 포지션을 어느정도 갖고계시는걸 추천한다. 현금이 앞으로 요동칠꺼기 때문에 귀한 현금을 누구에게 갖다 바치지 마라 온갖 유혹이 있을꺼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