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NOPSIS
철부지 아버지와 떠나는 단 한 번의 여행
평범한 그들의 가장 특별한 여행이 시작된다!
태어나서 단 한 번도 아버지 역할을 해본 적 없는 철없는 아버지 ‘희용’은 고향선배인 ‘승철’에게 교도소에서 출소하는 아들 ‘기화’를 만나러 가자는 제안을 한다. 4년 만에 출소한 ‘기화’를 만난 두 남자. 하지만 아버지를 외면하는 ‘기화’와 그런 아들이 어색하긴 매한가지인 ‘희용’. 그리고 이 둘 사이에서 난처해하는 ‘승철’. 세 남자는 낡고 비좁은 차에 함께 오르고, 뜻밖의 여정을 떠나게 되는데……
INFORMATION
제 목 : 기화(氣化)
장 르 : 로드무비
제작/배급 : 아방가르드 필름
감 독 : 문정윤
조감독 : 김기택
출 연 : 홍희용, 백승철, 김현준, 손민지
상영 시간 : 127분
등 급 : 청소년관람불가
개 봉 : 2015년 2월 26일
지난해 <한공주>, <족구왕> 등 개성과 작품성을 모두 갖춘 독립영화들이 영화계에 새로운 바람을 몰고온 가운데 2015년에도 식지 않는 독립영화 열풍을 이어갈 또 하나의 독립영화 <기화>가 오는 2월 26일 개봉을 앞두고 있어 화제다. 지난 2014년 상반기에는 한국 독립영화계의 가장 빛나는 발견으로 꼽히는 <한공주>가 개봉되어 22만 관객을 동원하는 기록을 세웠으며, 유수의 영화제에 초청되어 국내를 넘어 세계적인 주목을 받았다. 어린 나이에 예기치 못한 사건을 겪은 소녀가 이후 아픔을 견디며 다시 일어서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 <한공주>는 성범죄 사건의 가해자가 아닌 피해자가 더욱 고통 받는 안타까운 현실을 담아 관객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으며 각국 영화제에서 심사위원들의 찬사를 한 몸에 받았다. 또한 독립영화로서는 이례적으로 국내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청룡영화상에서 쟁쟁한 경쟁작을 제치고 ‘신인감독상’과 ‘여우주연상’ 2관왕을 거머쥐며 영화계를 놀라게 했다.
그런가 하면 2014년 하반기에는 <한공주>와는 전혀 다른 느낌으로 독립 영화의 매력 속에 빠져들게 만든 <족구왕>이 개봉되어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커다란 주목을 받았다. 영화 <족구왕>은 답이 없는 스펙을 자랑하는 복학생 ‘만섭’이 자신이 좋아하는 족구를 통해 꿈과 사랑 모두를 쟁취하기 위한 과정을 유쾌하고 독특하게 담아낸 특급 코미디로, 제18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뜨거운 환호를 이끈 뒤 높은 기대감 속에 개봉되어 꾸준한 입소문으로 4만 관객을 돌파하며 화제를 모았다.
이처럼 한국 독립영화들의 작지만 의미 있는 반란은 2015년에도 계속될 전망이다. 철 없는 아버지와 아버지에 대한 원망으로 가득 찬 아들, 그리고 여행 속에서 만나는 특별한 인연들의 뜻밖의 동행을 담은 로드무비 <기화>가 뜨거운 가족애와 감동, 그리고 유쾌한 웃음을 예고하며 벌써부터 관객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는 것이다. 특히 <기화>는 <마흔아홉번째 면회>, <싯 앤 고> 등 단편영화를 선보이며 로테르담 국제영화제, 방콕 국제영화제 등 다수의 영화제를 휩쓴 실력파 문정윤 감독이 선보이는 첫 번째 장편작으로 더욱 큰 주목 받고 있다.
또한 <한공주>, <내 연애의 기억> 등 지난 2014년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충무로 최고의 유망주로 떠오른 김현준과 연극과 영화 등 다양한 분야를 오가며 연기 내공을 쌓아 온 개성파 배우 백승철, 홍희용이 만나 환상적인 시너지를 만들어 낸 것으로 알려져 보다 높은 완성도와 풍부한 볼거리로 무장한 독립영화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2015년 2월, 따뜻한 여행이 시작됩니다!
철부지 아버지와 그런 아버지를 미워하는 아들의 처음이자 마지막 여행을 그린 로드무비 <기화>는 오는 2월 26일 개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