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러브유 [회장 장길자] 2020 지역사회 따뜻한 겨울맞이 지원
14개 지역 복지소외계층 895가구에 어머니 사랑을 전해요
2020-12-10
In 빈곤종식, 빈곤&기아해소, 지역사회복지
매년 찾아오는 겨울, 한파 소식이 들려올 때면 시름이 깊어지는 이들이 있다. 생활비가 빠듯해 미처 추위에 대비하지 못한 에너지 빈곤층과 저소득층 이웃들이다.
(사)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이웃들의 근심을 덜어주고자 도움의 손길을 내밀었다.
11월 16일부터 12월 10일까지, 전국에서 위러브유의 ‘2020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사업’이 펼쳐졌다.
수도권과 춘천·대전·대구·울산·광주·부산 등지 14개 지역 회원들이 시·구청 및 주민센터를 찾아 저소득가정, 홀몸노인, 다문화가정 등 복지소외계층 이웃을 위한 성금과 기증품을 전달했다. 서울 낙성대동, 문정동 등 일부 지역에서는 회원들이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이웃 가정을 직접 방문해 기증품과 위로를 전하기도 했다.
이번 지원사업은 가구별 맞춤형으로 이뤄져 84가구에 난방비를, 261가구에 온수매트·전기장판·이불 등 방한용품을, 548가구에 김장·쌀·식료품 세트를 지원했다.
11월 26일에는 대전·광주 지역 회원들이 지원 대상 가정 2곳을 찾아 도배와 장판 교체 등 집수리 봉사를 펼쳤다. 이렇게 해서 사업기간 동안 총 895가구에 사랑의 마음이 전해졌다.
물품 기증에 함께한 회원들은 코로나19 확산과 한파 속에서도 이웃들이 몸도 마음도 한층 따뜻한 겨울을 나길 한마음으로 기원했다.
배광식 대구 북구청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위러브유가 소외된 이웃들에게 새로운 희망과 용기를 주었다. 여러분의 정성이 이웃들이 코로나19를 극복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위러브유 장길자 명예회장과 회원들에게 고마움을 표했다.
김경숙(서울 동대문구) 회원은
“어렵고 힘들게 사시는 분들에게 힘이 된 것 같아 마음이 뿌듯하다. 앞으로도 꾸준히 이웃 돕기에 나서고 싶다”고 말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국제위러브유 #장길자 #기증 #온택트 #복지소외가정 #식료품 #지원 #따뜻한손길 #코로나 #극복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추운 겨울을 보내고 있을 복지소외가정에 식료품 키트 340박스를 준비해 서울, 인천 대구, 부산 4개 지역에 전달했습니다.
위러브유가(회장 장길자) 전하는 따뜻한 어머니의 사랑이 추운 겨울도,
코로나 위기도 거뜬히 이겨낼 수 있는 힘이 되길 바랍니다.
첫댓글 코로나로 인해 사람들과의 접촉을 막다보니 더욱 추운 계절이 겨울이 아닐까 합니다
이럴때 소외된 가정에게 식료품 키트 340박스를 지원해주셨답니다.
따뜻한 겨울 보내세요~
이런 따뜻한 소식들을 접하면 위러브유 장길자 회장님과 회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추위에 몸도 마음도 시릴 어려운 이웃들에 따뜻한 사랑으로 훈훈함을 더해주신 위러브유 감사합니다^^
위러브유가 있어서 세상은 참 따뜻합니다 ^^
위러브유의 따뜻한 행보 정말 넘 감사합니다
위러브유가 있어 든든하고 자랑스럽습니다
위러브유의 따뜻한 어머니의 사랑이 더 많은 분들에게 전해지길 바랍니다^^
어려웠던 시기에 더 열심히 이웃을 돌아보고 봉사해주신 국제위러브유 장길자회장님과 회원님들께 감사하네요 ! 너무너무 따뜻한 봉사소식입니다 !
어려울수록 더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는 위러브유 감사드립니다^^
힘들었던 2020년이었는데.. 이렇게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가 힘이되어주셨네요~
모두가 힘든 시기에 나눔봉사로 지역사회에 큰 도움을 주신 위러브유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