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동구동적십자봉사회 "희망 나눔" 어르신 잔치
쌀쌀한 가을바람에 더 외로우실 어르신을 위한 건강식 식사대접
<사진 설명>1. 동구릉”에 들려 가을 정취를 체험하기 위해 입장하는 어르신과 봉사원
구리지구협의회 동구동적십자봉사회(회장 김점례)는 지난 23일 동구릉로 203 ‘황제능이버섯백숙’ 음식점에서 관내 ‘희망 풍차 결연세대와 저소득 어르신’ 30여 명을 모시고 식사 대접 및 선물을 전달하는 행사를 시행했다.
2. 휠체어로 모시는 동구동적십자봉사회 유연자 2대회장
오전 11시부터 동구동적십자봉사회 주관으로 열린 행사에 김점례 회장과 봉사원은 ‘희망 풍차 결연세대’와 저소득 어르신들의 식사 대접에 앞서 관내, “조선왕조 오백 년이 잠들어 있는 동구릉”에 들려 아름다운 계절 가을에 정취를 체험하며, 훈훈한 정을 나누었다.
3. 동구릉에 산책하는 어르신들과 구리지구협의회 함정현 회장
또한, “희망 나눔 어르신 잔치”에 수고하는 봉사원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구리지구협의회 함정현 회장과 경기도지사 동북봉사관 홍노을 대리가 참석하여 어르신들과 동구릉 산책로를 동행하며, 정담을 나누는가 하면, 한편에서는 각 “단위 봉사회 회장과 임원”들도 동참하여 행사를 도왔다
4. 동구릉에서 산책 후 기념촬영 이어서 동구릉 산책을 마치고 어르신들을 위해 동구동적십자봉사회에서 마련한 ‘황제능이오리백숙’을 드실 수 있게 상차림 하여 어르신들을 모시는데 정성을 다하였다. 또한 동구동행정복지센터 한양광 동장을 비롯하여 관계 공무원, 기간단체장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5. 어르신 식사 대접(황제능이오리백숙)하는 (우측) 동구동적십자봉사회 김점례 회장
이날, 동구동적십자봉사회 김점례 회장과 봉사원들의 어르신 식사 대접(황제능이오리백숙)은 물론, 귀갓길에는 “겨울철에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보온용(털모자, 목도리, 털장갑) 선물”을 전달해주며, 안녕과 건강을 기원하며 바래다주는 ‘적십자사의 서로 돕자는 박애 정신’을 실천했다.
6. 동구동적십자봉사회 봉사원들을 소개하는 (좌측 중앙)
특히, 구리지구협의회 ‘동구동적십자봉사회’는 평소에도 매월 정기적으로 관내 ‘희망 풍차 결연세대와 다문화가정에 구호미와 나눔 선물 (부식 세트) 등, 후원 물품을 직접 방문하여 전달하고 있으며, “또한, 복지 사각지대 소외계층 어르신들을 발굴하여 희망 나눔”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다.
첫댓글 나눔의 발굴에 찬사를 보냅니다. ^^
저소득 어르신들을 모시고 동구릉 가을나들이와
점심대접 활동을 전개하신 동구동봉사회 봉사원 여러분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하진호 부장님 소식 감사합니다.
수고많이하셨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