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부산유아체육 튼튼체육의 럭키 선생님입니다.
부산유아체육 튼튼체육에서는 코로나19에 대비해 수업 진행 전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1.발열체크
2.손 소독 및 교구소독 실시
3.코와 입을 가리는 올바른 마스크 착용
4.상호간에 스킨쉽 회피
5.활동간 거리두기 등의 방역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번주에는 우리 아이들과 함께 점핑 블록을 활용하여 활동을 해보았습니다.
점핑 블록은 전신을 활용하는 점핑 활동이 메인으로 전신적 발달과 균형감 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저연령은
점핑 블록 위에 손/발(으)로 두드려보기, 점핑 블록에 발을 올리고 앉아서/누워서 스트레칭 하기,
점핑 블록 위에 앉아서 엉덩이와 발로 밀어보기, 점핑 블록을 강아지로 변신하여 바닥에 내려놓고 밀어보기,
점핑 블록으로 제기 차기, 점핑 블록 위에 한 발을 올리고 킥보드 타기,
점핑 블록 위에 올라가서 제자리 점프 연습 후, 점핑 하기 순으로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고연령은
점핑 블록에 발을 올리고 앉아서/누워서/다리를 위로 들면서 스트레칭 하기, 점핑 블록으로 제기 차기,
점핑 블록 위에 한 발을 올리고 킥보드 타기, 점핑 블록 위에 올라가서 제자리 점프 연습 후, 점핑 하기,
접시콘으로 트랙을 만들어서 점프로 트랙을 한 바퀴 돌아오기 순으로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어떻게 하였는지 한번 볼까요?
0. 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 성장 체육 활동으로 저연령은 훌라후프 활동을 고연령은 줄넘기 활동을 합니다.
1. 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 점핑 블록을 탐색하는 시간으로써 손/발(으)로 두드려 보는 활동을 합니다.
2. 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
점핑 블록에 발을 올리고 앉아서/누워서/다리를 위로 들면서 스트레칭 활동을 합니다.
3. 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 점핑 블록 위에 앉아서 엉덩이와 발로 밀어보는 활동을 합니다.
4. 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
저연령은 점핑 블록을 강아지로 변신하여 바닥에 내려놓고 밀면서 다녀보는 활동과
고연령은 점핑 블록으로 제기 차기 활동을 합니다.
(저연령 또한 점핑 블록으로 제기 차기 활동을 합니다.)
점핑 블록에 한 발을 올리고 킥보드를 타듯이 밀어보는 활동을 합니다.
5. 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 점핑 블록에 한 발을 올리고 킥보드를 타듯이 밀어보는 활동을 합니다.
6. 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
점핑 블록 위에 올라가서 제자리 점프 연습을 한 후, 방사형으로 점핑 활동을 합니다.
접시콘으로 트랙을 만들어서 점핑 블록으로 점핑을 하면서 한 바퀴 돌아오는 활동을 합니다.
7. 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 접시콘으로 트랙을 만들어서 점핑 블록으로 점핑을 하면서
한 바퀴 돌아오는 활동과 점핑 블록으로 킥보드를 타면서 잡기 놀이 활동을 합니다.
개인의 위생과 모두의 안전에 힘쓰고 특히!
우리 부산유아체육 튼튼체육을 만나는 우리 아이들이 즐겁고 행복하며 앞으로 성장해가는데
전인적인 발달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의 발달을 위한 곳!
바로 부산유아체육&이벤트 ★튼튼체육★입니다.
https://cafe.naver.com/ok4567890123 << 클릭
https://instagram.com/busan_tuntun_physical_edu?r=nametag << 클릭
첫댓글 점핑블록 사용시 아이들이 점프를 하다가 줄을 못당기고 넘어지는 경우가 있는데 활동 중 아이들이 줄을 당길 수 있도록 신호를 정하거나 당긴 채로 잡는 방법을 따로 알려준 것이 있나요?
A. 제자리 점프 연습을 할 때 줄 당기기 연습을 먼저 한 후, 점핑 활동을 하였습니다. 넘어지는 아이들이 많이 발생될 경우엔 활동을 멈추고 다시 한번 더 줄 당기기 연습과 더불어 제자리 점프 연습을 한 후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손잡이를 제대로 잡고 점프를 하는지는 한명 한명씩 체크하면서 다시 한번 더 알려주면서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Q. 3번 사진의 활동은 몇 세 아이들을 위한 활동이었는지, 활동의 난이도는 어땠는지 궁금합니다!
A. 5세 활동이었습니다. 활동의 난이도는 아이들에게 어렵지 않은 활동이었습니다. 다만, 바닥 재질에 따라 밀어지거나 안 밀어지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바닥 재질을 보고 활동을 하면 될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