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넥슨에 다녀왔습니다. 넥슨 본사가 따로있고 고객센터는 바로 옆옆건물에있더군요.
첨에 넥슨 본사로 가서 따질려고 했더니 본사는 잠겨있고 벨을 눌러야 열어주는 개념으로 되있더군요
일단 본사 몇번 벨 띵동거렸는데 계속 조용하다가 6번째 누르니까 한 아저씨나오더라구요
그냥 멍때리면서 무슨일이냐고하길래 넥슨 본사가 여기냐고 해킹템 복구 받으러왔다니까
여기서는 안되고 옆옆건물 고객센터에 가면 도와줄거라고하더라구요
그래서 저흰 고객센터로갔습니다
여러 조언 주신분들이 넥슨에 경호원들이 앞에서 막는다 못들어갈거다 했는데
생각보다 고객센터는 상당히 초라합니다
거긴 벨도아니고 이층에 그냥 문열고 들어가는형식이고 경호원이나 막는사람들은 없습니다
문열고 들어가보면 호텔로비처럼 그냥 세남자 딱 앉아있습니다 그사람들이 상담원들이구요
넥슨 개념없는건 알았지만 고객 대하는 개념부터 잘못됬더군요
상담할때 자기들은 앉아있고 우리는 일어서서 상담받아야합니다
거기 낮은 의자가 있는데 앉으면 상담원들 얼굴 보이지도않습니다 앉으면 벽이나 보고 말하는거죠
그래서 일어서서 해야하는데 저희가 두시간반동안 설득하고 따지는동안
단 한번이라도 어디 앉으라고 그런 소리안하구요 자기들은 끝까지 앉아있습니다
앉아있는 세명도 한명만 뭐 컴터하면서 일하는듯 하고 나머지들은 커피나 마시면서 놀고있죠
저희가 제일 오른쪽에 있는 한사람한테 따지고 화내고 하니까
나머지둘은 지들끼리 놀고있다가 한마디씩 툭툭 던지네요
그래도 처음에 상담받은 오른쪽사람은 자기도 예전에 다른게임하다가 해킹당한적이있다면서
고객님 마음을 이해합니다 하면서 싫은 소리는 안합니다 차근차근 풀려고 하고
오히려 넥슨이 개선해야할점이 많다면서 죄송하다고합니다
그런데 중앙분은 껴들면서 뺀질거리기는 엄청 뺀질거립니다
또 전에 전화로 메크로 인간 상담원들한테 들었던
고객님이 돈을 잃어버렸는데 그걸 국가에다가 찾아달라고하면 국가가 그대로 복구해주냐는 말을 합니다
그리곤 계속 패턴비슷한 이상한예만 계속 듭니다 고객님이 핸드폰을 잃어버렸는데 그걸 핸드폰회사에서 복구해주나요?
듣고있으면 정말 웃음나올정도로 어이업는예를 짓걸입니다
제가 그거랑 지금 이상황이랑 비교할걸 비교해라 예를들어도 말도안되는걸 들으냐 해도
억지쓰네요 저도 똑같이 그럼 은행에 도둑이 보안뚫고 돈훔쳐갔는데그건 은행책임지는거죠 이랬더니
또 제 예는 틀렸답니다
항상 자기 불리할때 강조하는건 자기가 5년동안 여기서 일했는데 입니다
자기 경력을 강조하며 억지나 쓰는거죠 왼쪽에있던사람은 얼마 일안한사람같은데 역시 똑같은 예를 듭니다
아주 훈련이 됬네요 그 예를 강조하도록
일단 그사람들이 말하는 결론은 무조건 해킹당한 저희잘못이라는겁니다
악성코드이든 키로그 이든 다 우리잘못이고 자기네 보안에는 문제가 전혀 없다는거죠
정말 많은 사람들이 해킹을 당하고있는데 어떻게 그걸 보고도 보안에 문제가 없다고 하는거냐 했더니
웃기는 말을 하네요
해킹 당하는사람보다 안당하는사람이 많다고
이건뭐 개념을 상실한 말이죠 아무리 해킹당하는사람이 늘어도 해킹당하는사람보다 안당하는사람들수가 많으니
자기들은 책임이 없다는거죠.
해킹 사례는 예전보다 훨씬줄었다고 해킹 신고도 별로없다는겁니다
아주 웃기죠 전 다른섭에서도 한 사년간을 텔즈했는데 전 그 사년동안 봤던 해킹보단
지금 요 몇일사이 해킹당했다는 사례를 더 많이 본거같네요
아무리 설명해줘도 넥슨은 믿질않습니다
그럼 해킹범이 해킹프로그램을 사용해서 해킹을 했고
저희보안이 문제가아니라 넥슨자체가 문제면 어쩔거냐 했더니
자기네들은 모든 문제를 알고있고 서버가 뚫리거나 해킹범들이 뚫을라고 하면 단번에 안다는겁니다
절대 해킹범이 해킹프로그램을 사용하는일은없고 보안엔 절대 문제가 없다는 말만 무한 반복입니다
보안이 문제가아니라 우리들 컴퓨터가 악성코드에 걸려서 정보가 빠져나간다는거죠
그래서 만약에라도 그게 게임가드 보안이 잘못됬다는게 증명되면 어쩔거냐했더니
말이 바뀝니다
자기들이 게임가드 업그레이드를 아무리해도 해킹범들은 다 뚫는다 이겁니다
아깐 보안이 절대 문제가 아니라더니 이젠 보안이 뚫린다는얘길 하네요
아깐 보안이 문제가 없다면서 또 뚫린다는건뭐냐 이랬더니
상담원들 말 못합니다 불리하면 그냥 비웃듯이 웃고요 또 강조하는건 '자기가 여기서 5년을 일해 봤는데' 이거구요
그러다가 어쩌다한번 대답할수 있는 질문 자기들이 당당한 질문은 아주 목소리도 크게 잘도 말합니다
저흰 토요일날 해킹당했고 넥슨에 메일로 바로 신고했지만 그날 오후 해킹템이 팔렸다구요
넥슨이 일안했는데 신고도 템팔리기전에 했고 근데 왜 템 복구를안해주냐 니네가 일안한게 잘못이지 했더니
가운데 분은 아주당당합니다
저희는 중재서비스 같은거 할 필요도 없다고 근데 중재서비스를 그나마 하는건 우리가 감사해야할일이라구.
이런 어이없는 소리가 어딨는지
말하면서 하도 개념 집나간 소릴 많이해서 제 남자친구가 빡돌아서 따지는일이 많았네요
결론은 이렇습니다
넥슨은 게임을 고객들의 재미로 만든거고 고객들이 플레이하는건 개개인의 선택.
자기들은 아이템이 해킹당하던 말던 아이템을 복구해줄 책임은 전혀없고 .
저희가 모여서 단체 소송을 걸던 소비자보호원에 신고를 하던
아무리 고객정보가 넥슨을 통해서 유출이 되던 게임가드가 뚫려서 유출이대던
자기네들은 일부러 그럴려고한게 아니기때문에 신고를 해도 책임질권한이 없다는것
자기들의 보안은 완벽하고 고객들 잘못으로 개인정보가 유출되고 해킹을 당하는것
자기 잘못이 아니고 게임회사는 원래그런 책임과 의무는 없다는것
중재서비스 하는거라도 감사하라는것
우리가 30마넌을 날렸든 100마넌을 날렸든간에 그건 자기네들이 만든 단위가아니고
자기들은 아이템을 만들기만했지 아이템사이트로 팔고사는 그런개념은 유저가만들었기때문에
현으로 아이템을 따지지말라는거네요
그냥 자기네들은 그게 돈으로 안보이고 게임에서갖고즐기는 장난감으로 보인다는거죠.
이건 인정해야할 사실이지만 누가 돈으로 달라했는지 잃어버린 템복구를 한다는건데 절대 안된다고합니다
두시간 반동안 열나게 세사람과 토론한 결과는 이렇네요
전 넥슨 처음가보는데 해킹당한 분들 왜 못찾는지 이해가가네요 이제
아무리 회사 찾아가도 복구 안해준다고 찾아가봤자라고 말하신분들
넥슨이 어떤 회사인지 이제 이해가가네요
넥슨은 테일즈위버가 해킹이 훨씬줄었다고 말하네요 몇년전보다
복구받으러 찾아오는사람도 없고 신고도 별로없다고 .
황당하죠 해킹당해서 접는사람들은 늘어나는데
그냥 넥슨이 이런줄 알기에 일찌감치 단념하고 템복구 포기하거나 아예 접는거겠죠 사람들이.
저도 참 허무하네요. 넥슨에 조금이나마 희망을 걸어보려했는데
아무리 넥슨이 복구 못해준다고 그래도 소비자 보호원에 신고하던 단체로 소송을걸던 해볼생각이었어요
이젠 그런 희망도 없고 넥슨이 준 아이피는 구글에서 대충 찾아봐도 다 중국사이트로 연결되네요 ㅋ
번역해보니 짱개들이 한국 사이트 들어오려고 쓰는 공동 프록시에요
지금은 그냥 생각도없고 멍때릴뿐 ㅋ 정든게임이라 쉽게도 못접겠구 다시하려니 해킹때매 불안하네요
금요일날 사람들보고 모여서 가자고 꽤나 많은분들이 쪽지주시고 모였는데 갈지 말지도 망설여지네요 ㅋ
넥슨은 해킹당하는 사람이 줄었다는데
해킹당하는 사람들이 이정도 있다 증명해주려면 가야하는게 맞는거같고
단체로 찾아가서 증명을 해도 넥슨은 복구해줄 맘도 없고 우리가 단체로 소송을 해도 소용이 없다는거죠.
그냥 갑갑하네여 지금은ㅋ
첫댓글 그냥 이런게임 확 접어버리는게 정석
운영진님들...........ㅜㅜㅜ왜저래
저건 뭐, 어디서 저런 당당한 소리가 나오는 건지.
힘내세요...부디 글쓰신분 좋은쪽으로 해결됬으면하네요; 글읽어보니 문제가많네여; 넥슨에도 문의하셔서 불편했던점같은거 보내시면 조금이나마 변화를 기대해볼수 있지않을까요...ㅠ
답이없는 회사입니다... 정말 같은일을 겪었던 사람으로써 아쉬울 뿐이네요
게임회사도 어지간히 타락했구나...
흠.. 좋게좋게 풀리길 기도할게요.
돈에 환장한 회사지요 넥슨
와나 ㅋㅋㅋ 진심 자기 게임사측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있는이상 당연히 해줘야하는게 아닌가? 존나 어의없네 저것들 척추 접어버리고 싶네
정말 답없는회사란말이 정답이네요...저도 해킹당한지 이제 2달이되어가는데 아직도 가끔씩 생각하면 해킹당했단 사실보다 넥슨운영진이랑 안내원들이 더 짜증나더라구요..그냥 님을 위해서라도 잊어야할듯....저도 시간이 지나다보니 조금씩은 잊혀지더라구요....다시 복구하고있는중이구요;; 아무튼 힘내세요!!!
....우리를 돈으로 보는건가..
넥슨한테 기대따위안해요 ^^
말로 안되는 애들은 밤길에 퍽치기 해야함
ㅋㅋㅋㅋ 뭐 저런 어이없는 대답이 다있나. 그럼 예를 하나 더 들어봐야겠네요. 보안이 얼마나 잘되길래 맨날 짱깨들은 핵뚫고 서버 뚫고 들어올까요? 짱깨들이 핵+매크로만 쓰고 돌아다니는거만 봐도 서버가 얼마나 허술한지 아는데. 저 대답해준 인간 말 들어보면, 우리가 '핵이나 버그'를 발견하더라도 그건 넥슨이 관리를 잘못한거니까 우리가 악용해도 괜찮고, 악용을 하더라도 넥슨에서는 우리한테 제제를 가할 의무가 없겠네요. 지네들 논리처럼 따지면 버그 치료못한건 지네 잘못이니까요.
옛날엔 뭘 좀 아는분들이 가셔서 직접 얘기하고 해서 복구받았지만 지금현재로선 "악성코드 및 키로거" 등을 거론하여 해킹 운운하여 복구받고자 한다면 당연히 개인컴퓨터 보안시스템을 강화하라는말뿐이 안하죠. 그냥 중재만이라도 받아야함.
그래서 우리가 해야할 일은 "닥치고 담당자 나와" 입니다. 일전에 제가 말했다시피 "유저는 회사에서 대여해주는 계정과 아이템등으로 게임이라는 컨텐츠를 즐기는데 부득이하게 유저들간의 해킹으로 인하여 대여받은 아이템을 잃게 됨으로써 회사측에서 이에대해 중재를 해줄 수 없다면. 대한민국 경찰은 대체 왜 필요한겁니까? " 라고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