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번에 어디 게시판에서 폴아웃/매직 콜라보가 있다는 글을 보고 잊고 지냈던 매직더게더링이 떠올라서 다시 해볼까 싶어졌네요.
제가 제대로 했던건 템페스트 우르자사가 시절이고... 그담에 또 잠깐 라브니카? 젠디카랑 테로스인가까지 맛만 살짝 보고 현생에 치여서 살았는데 컴터 옛날 즐겨찾기 찾아보니 온라인 가게들도 많이 없어졌더라구요.
제가 한 20년전쯤 가게 직접 가서 샀을 땐 부스터/스타터덱? 스타터팩?
이렇게 두가지만 팔았던 거 같은데 사이트를 둘러보니 요즘은 뭘 사야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점프스타트 부스터, 프리릴리즈 킷, 프리릴리즈 팩, 콜렉터 부스터, 번들, 커먼더 어쩌고 등등
처음 듣는 종류가 뭔가 엄청나게 늘어난 것 같은데 혹시 추천하시는 제품군이 있는지 여쭤봅니다.
아니면 그냥 부스터 박스 종류별로 하나씩 사면 될까요?
+ 인터넷 검색해서 무슨 부스터가 어떤 것인지 보면서 판매 홈페이지 여러곳 계속 둘러보고 있는데
어떤 부스터가 한 팩에 몇 장이 들어있는지, 이 세트가 무슨 구성인지 상세설명이 적혀있는 곳이 굉장히 드무네요.
이 상품이 어떤건지 하나하나 검색해서 찾아봐야 하는게 많이 불편한데 이런게 유입을 더 막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첫댓글 하시려는 포멧을 먼저 알려주시면 어떤 제품을 구매하는것이 유리한지 조언해드리기 좋습니다.
포맷이 딱히 관련이 없을 것 같습니다.
제 친구들과 하던 때는 주잠진... 아라비안 나이트인가 그거부터 테로스 신까지 다 그냥 같이 써서 ㅎㅎㅎ
게임을 자주 플레이하고 싶으시면 주변에 먼저 매직을 취급하는 매장 먼저 확인해 보시는 걸 추천드리구요, 해당 매장에서 주로 돌아가는 이벤트 위주로 상품 구매 혹은 덱을 구매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검색이나 mtg companion 앱 등으로 찾으실 수 있습니다)
매장 직접 방문해보시면 아마 직원분들이 친절하게 알려주실테니 한번 찾아가보시는게 제일 편하실 겁니다~
ㅎㅎ 제주도라서 가까운 매장이 없네요.
여튼 답변 감사합니다. 친구들과 의논해보고 결정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