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교구는 언덕오르기와 스탭롤입니다. 순차적으로 올라가는 언덕오르기는 중심을 잡는 평형성, 균형감각 발달에 도움을 주며 대근육 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스탭롤을 걸어서 넘어가는 활동을 통해 균형감각 및 자기조절력을 기를 수 있으며 다양한 방법으로 코스를 건너가며 전신적인 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0.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성장체육 훌라후프 입니다.
0.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성장체육 7세 줄넘기, 6세, 5세 훌라후프, 영아 달리기를 실시 후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1.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스텝롤을 건너갑니다.
2.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스텝롤을 이어서 다양한 길을 만들 수 있습니다.
3.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스텝롤을 합쳐서 건너갑니다.
4.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스텝롤을 뛰어넘어갑니다.
5.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고연령은 둥글게 말린 스텝롤을 뛰어 넘어갑니다.
6.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스텝롤위에서 가위바위보 땅따먹기 게임을 진행하였습니다.
7.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밸런스 스톤을 순차적으로 나열하여 언덕오르기 활동을 하였습니다.
8.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스텝롤과 밸런스스톤을 이용한 복합 길건너기 활동입니다.
9.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복합 길건너기 활동2 입니다.
10.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저연령 대상 복합길건너기 활동입니다.
유아기의 아이들은 신체활동을 통해 세상을 배우고 사람과 어울리는 능력, 자기 통제 능력을 기릅니다. 튼튼체육은 아이들과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탐구심과 사고력을 길러주고 자신감을 키워주며 심신의 발달을 도모하는 체육에 대해 항상 생각하고 실천합니다.
첫댓글 땅따먹기 게임은 어떤식으로 진행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가위바위보를 해서 아이들이 뒤로 가는지?
시간을 정하고 많은 땅을 가지면 이기는지?
계속 뒤로 가다가 자리가 없는 아이들은 어떻게 하는지?
1.가위바위보를 하고 진 친구는 내려가고 이긴친구는 그자리로 한칸 이동하며 하였습니다. 2. 끝까지가면 이기는 것으로 생각하고 하였습니다.
3.스탭롤 뒤에서 대기후 이동하였습니다.
Q. 길 건너기 활동을 할 때 아이들에게 어떻게 신호를 주어 출발할 수 있도록 하셨는지 궁금합니다.
고연령은 색깔, 저연령은 출발 신호를 부여하였습니다.
미끄러운 기관바닥에서는 다같이 밟는게 안전하여 연속 출발을 시켰습니다.
Q. 게임활동 중 생길 수 있는 활동의 딜레이에 대해서 뒤에 기다리는 아이들은 시간상 모두 하지못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는데
빠른 게임의 회전을 위한 방법은 어떤식으로 되었는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