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일본이 추진하는 후쿠시마 원전 사고 오염수 방류에 대해 7일 “도쿄전력의 오염수 처리 계획이 계획대로 지켜진다면, 배출기준과 목표치에 적합하며 국제원자력기구(IAEA) 등 국제기준에 부합한다”고 밝혔다.방문규 국무조정실장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연 ‘후쿠시마 오염수 처리 계획에 대한 과학기술적 검토 결과’ 브리핑에서 “지금까지 제시된 일본 측의 오염수 처리계획을 검토한 결과 일본의 계획이 국제원자력기구 등 국제 기준에 부합함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한국]
--------------------------------------
중국 세관은 금요일 일본이 핵 오염된 폐수를 바다에 투기하기 위한 최종 준비를 함에 따라 일본 후쿠시마와 다른 9개 지역의 식품 수입을 금지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후쿠시마 원전으로 오염된 물을 바다에 방류하는 문제는 전 세계적 관심사가 되었으며 수입 일본 식품의 안전에 대해 중국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우려를 불러일으켰다고 관세청(GACC)이 금요일 밝혔습니다.
GACC는 성명에서 방사능 물질에 오염된 일본 식품의 수입을 방지하고 중국 소비자의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중국 세관은 후쿠시마를 포함한 일본 10개 현으로부터 식품 수입을 금지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중국 세관은 일본의 다른 지역에서 온 식품, 특히 식용 수생 동물을 포함한 수산물에 대해서는 첨부 문서에 대한 엄격한 검사가 실시되고 절대 검사가 실시될 것이라고 중국 세관 당국이 말했습니다.
일본 식품 수입의 안전을 보장하고 위험 제품의 중국 반입을 방지하기 위해 방사성 물질의 탐지 및 모니터링을 강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입니다.
[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