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생각] 오늘 열차가 줄줄이 지연한 이유! 그리고 반복되는 카오스 사태!
『 Azu 』 추천 0 조회 834 09.02.15 22:19 댓글 11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9.02.15 22:44

    첫댓글 근본적으로는 입출고 선의 보강.. 그리고 기관차 견인식 여객열차말고 케텍과 새마을PP형 과 같은 회차를 쉽게할수있는 열차을 도입하여 역에서 회차할수 있는 시스템 구축.. 정도가 되지 않을까요?

  • 09.02.15 23:07

    몇열차가 탈선된거죠? 서울역 북쪽 제한속도는 1,2,3번 제외하고는 15km/h 인데.. (10km/h 였나.. 수색까지 간 적이 3개월이나 넘어서)

  • 09.02.16 12:35

    10키로.

  • 09.02.15 23:34

    전동차 도입을 확대하는것도 방안인듯 합니다. 무궁화호는 기관차 견인방식이 수요에 따라 객차수를 조절한다고 하나 대부분 객차량수를 자주 바꾸지 않는 이상 무궁화호등을 전동열차로 대체하면 회차하기 쉬울듯 합니다.

  • 09.02.15 23:47

    이런 사고가 있었군요^^;;; 그나마도 인제 수명다해가는 pp어디 안 다쳤나 모르겠네요^^

  • 전기기관차 견인시대가 오더라도 유럽에 흔한 Tc객차를 도입하면..

  • 09.02.16 02:26

    정말이지 서소문 고가는...........도로를 폐쇄하던가....아님 어떻게든 이설을 하던가........아님 수색대신 남쪽에 기지를 만들던가........

  • 09.02.16 22:30

    개인적으로는 용산정비창 이전을 백지화하고 일부 부지를 축소하여 차량 정비를 분담해아 할겁니다.

  • 09.02.16 21:53

    서울역에 전차대 설치...;

  • 09.02.17 19:11

    의왕에 전차대가 있으니, 차선책으로 의왕에서 돌려 놓은 기관차를 준비해 뒀다가 차가 오면 바꿔 달고 의왕까지 끌고 간 기관차를 가져다가 돌려 놓고 다음 차에 충당, 이런 것도 가능하지 않을까요?

  • 09.02.17 19:11

    아니면 급한대로 청량리 전차대도 쓸 수 있을 것이라 봅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