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2월 5일 교통부 명령서로 자동차와 연결 트레일러 의무 기술 검사 진행과 조직에 관한 일부 규정이 중단되었다고 Zakon.kz에서 보도했다.
특히, 3개 조항이 2024년 12월 31일까지 중단되었다.
따라서 이 기간 이후에는 장비 제어 및 진단에 소음 측정이 포함된다.
“자동차 배기 가스 소음 수준은 유휴 속도에서 차량 제조업체가 설정한 값을 5dB을 초과해서는 안됩니다. 이러한 수치가 없는 경우 자동차 안전에 관한 관세동맹 기술 규정 ТР ТС 018/2011 표9.2에 명시되어 있습니다.”라고 보도되었다.
엔진 크랭크샤프트 회전 속도 목표는 다음과 같다.
• 최대 출력에 해당하는 엔진의 크랭크샤프트 회전속도가 분당 5,000번 이하인 차량의 경우 최대 엔진 출력에 해당하는 회전 속도의 75%
• 최대 출력에 해당하는 크랭크샤프트 회전 속도가 분당 5,000번 이상이고 분당 7,500번미만인 차량의 경우 회전속도는 분당 3,750번
• 최대 출력에 해당하는 크랭크샤프트 회전 속도가 분당 7,500번을 초과하는 경우 최대 엔진 출력에 해당하는 회전 속도의 50%
만약 내연기관이 지정된 크랭크샤프트 회전 속도를 내지 못하는 경우 목표 속도는 정지 차량에 가능한 최대 속도보다 5% 낮게 설정된다.
차량이 정지해 있을 때, 내연기관이 작동할 수 없는 차량에 대해서는 시험을 실시하지 않는다.
가스 실린더 장비(LPG)가 장착된 차량에서는 다음 사항을 점검하지 않는다.
• 가스 장비의 정기 시험 증명서
• 수리시 가스 장비 수리(기어 박스 또는 실린더 교체) 중 변경 사항에 대한 표기와 함께 가스 장비의 안전 요구 사항 준수 여부
• 설치된 가스 실린더의 일련번호를 가스 실린더 제조업체가 발행한 사양서에 기재된 데이터로 확인
• 사양서에 기재된 데이터와 함께 차량에 설치된 가스 실린더의 일련 번호를 검진카드에 기재
이 명령서는 2023년 12월 30일부터 발효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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