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국방 신방위연합군
10년 전, 피터 틸은 "경쟁은 패자를 위한 것"이라는 다소 유명한 글을 썼습니다. 그는 "다른 어떤 회사도 대체할 수 없을 정도로" 제품이 좋은 Google과 비슷한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데 관심이 있었습니다. 그가 제안한 주의 사항은 "정부가 선호하는" 독점 기업을 지원하는 데 관심이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틸의 사명 선언문은 업데이트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10년이 지난 지금, 틸의 창업자 기금이 지원하는 스타트업의 많은 자금은 소셜 네트워크와 같은 끈적끈적한 소비자 스타트업이 아니라 기술, 서비스, 무기를 미국 정부에 판매하는 더 까다로운 형태의 비즈니스에 집중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 타임즈는 일요일에 팔란티어, 스페이스X, 안두릴, 스케일 AI, OpenAI 등이 모두 틸의 회사의 지원을 받고 있으며, 다음 달에는 레이시온과 노스롭 그루먼과 같은 '프라임' 계약업체의 과점을 막기 위해 미국 정부 사업에 공동 입찰할 consort를 발표할 계획이라고 보도했습니다.
그 노력은 놀랍지 않을 것입니다. 정부 계약의 성공은 제품 품질뿐만 아니라 로비, 규제 포착, 정치를 통한 정부의 영향력에도 초점을 맞췄습니다. 실리콘밸리는 특히 SpaceX와 팔란티어의 밸류에이션이 급등하면서 정부 계약의 성공이 어떤 모습일지 처음으로 맛보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실리콘밸리의 정부 계약업체들 간의 협력은 구체적인 사항에 대해 가벼운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업계 투자자와 경영진은 두 회사가 협력하는 이유에 대해 몇 가지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예를 들어, 한 명의 정부 계약자가 전체 대형 방위 계약을 담당하는 경우는 거의 없으며, 대신 다른 회사에 하청을 주기도 합니다. 기술 기업들을 입찰에 참여시키면 어떤 기업보다 더 많은 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연합은 불공정한 계약 요청을 작성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정부 기관에 대해 더 큰 싸움을 벌일 수도 있습니다.
다른 목적은 로비 활동을 결합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스타트업이 새로운 행정부가 자율 드론 사용 프로그램을 승인하는 등 신흥 기술에 초점을 맞춘 국방부 프로그램에 대한 옹호의 혜택을 누리고 있습니다. 또한 전통적인 방위산업 로비 단체인 방위산업협회는 기술 기업을 회원으로 유치한 적이 없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실리콘밸리에 동조하는 목소리가 점점 더 커지면서 정부 최고 일자리를 얻게 되었습니다. 최근 임명된 인사에는 백악관 과학기술정책국 국장에 스케일 AI 임원 마이클 크라시오스와 방위 기술 스타트업의 또 다른 적극적인 후원자인 안드레센 호로위츠의 일반 파트너 두 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A16z 졸업생인 스리람 크리슈난이 OTP의 인공지능 수석 정책 고문으로 임명되었으며, 스콧 쿠포르가 인사 관리국 국장으로 임명될 예정입니다. 물론 SpaceX의 CEO인 엘론 머스크의 영향력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스타트업에 합류하여 기술 업계의 친구들을 권력의 위치에 앉히는 것은 정부 지출을 억제하고 전쟁 수행 능력을 향상시키는 등 실제 성과를 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실리콘밸리가 싫어하는 구식 규제 포획 전술처럼 보일 것입니다.
애플 앳 더 도어
Apple은 개인 정보 보호에 있어 대형 기술 기업보다 더 신성한 존재로 여겨지는데, 이는 개인 데이터를 많이 수집하는 인터넷 광고 분야에서 상대적으로 적은 비중을 차지하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블룸버그 통신이 일요일에 초인종 카메라 제작을 고려하고 있다고 보도한 것처럼 초인종 카메라 제작 계획을 추진하면 이 이미지를 실현하기가 점점 더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아마존의 링과 구글의 네스트 초인종은 현관문에 누가 오고 언제 소포가 도착하는지 확인하는 데 매우 편리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그것들을 소름 끼치게 여깁니다. 링은 연방거래위원회와의 합의의 일환으로 올해 500만 달러 이상의 소비자 환불금을 지급했는데, 연방거래위원회는 링이 직원들이 초인종 카메라에서 고객의 비디오 영상에 너무 많이 액세스할 수 있도록 허용했다고 밝혔습니다.
블룸버그 통신은 애플이 링 초인종 경쟁업체를 고려하는 것 외에도 스마트 홈 카테고리에 대한 광범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다른 종류의 보안 카메라도 개발 중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아마도 이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 혈통을 활용하여 더 많은 사람들이 문 앞에 Apple 카메라와 마이크를 설치해도 괜찮다고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어떤 식으로든 이러한 비즈니스에 관여하지 않게 되면서 Apple의 삶은 훨씬 더 단순해졌습니다.-닉 윙필드
기타 뉴스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