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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라마누자는 가난한 집에서 태어나 누구에게 지도를 받은적도 대학에 입학한 적도 없었다.
그러나 수학을 아는 사람들은 라마누자보다 위대한 수학의 천재는 없었다고 한다.
그의 천재성과 재능은 정신적인 노력으로 이루어 진 것이 아니였다.
지성적 사고를 하는데는 시간이 걸리지만 그는 대답하는데 조금도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
그것은 라마누자가 마음을 매체로 해서 대답을 하는 것이 아님을 증명했다.
인간적인 마음을 넘어선 무언가가 일어나고 있었다.
그가 수학적인 것을 연구할때마다
그의 두 눈동자는 위를 향해 올라가고 눈썹 사이의 한 지점에 고정되고 있었다.
요가에서 그 공간은 제 3의 눈이라 불린다.
그것이 제3의 눈이라 불리는 이유는 이 눈이 활성화 되기 시작하면 다른 세계의 사건과 장면
들을 보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그것은 문에 있는 작은 구멍을 통해 집 밖을 내다보는 것과 같다.
그러다가 갑자기 문이 열리면 그대는 드넓은 하늘 전체를 보게 된다.
두 눈썹사이에는 때때로 열리기도 하는 작은 틈이 있다.
라마누자라의 시선은 문제를 푸는 동안 제 3의 눈을 향해 올라갔다.
다른 서양 수학자들도 가까운 장래에는 이것을 이해하지 못할 것이다.
2.
에드가케이시는 무의식상태로 사흘동안 누워있었는데 의사는 더이상 할 일이 없다고 했는데 갑자기 그가 무의식상태에서 말을 하더니 약초를 구해오라 했다.그 약초를 구해 먹이자 케이시는 12시간만에 나았다.
이 사건은 그를 바꾸어 놓았고 3만명의 사람이 치료를 받았다.
그가 내린 처방은 무엇이든 옳았다. 그러나 케이시 그 자신은 이유를 설명할 수 없었다.
그가 말할 수 있는 것은 어떤 처방을 찾기 위해 눈을 감으면 두눈이 양눈썹 가운데를 향해 올라 간다는 것이였다.
그의 눈은 그곳에 고정되어 있었고 그는 모든것을 완전히 잊어버리게 된다는 것이었다.
우리는 그의 상태를 무의식적이라고 부른다.
그러나 이 신비한 일에 대해 아는 사람은 그가 치료법을 제안할때 상태를 완전히 의식적이라고 부른다.
사실 우리가 제 3의 눈에 이르기 전 까지는 모든 것이 무의식이라고 볼 수 없다.
케이시는 시장에서도 구할 수 없는 약물을 어떻게 알았을까?
케이시가 제안한 약을 찾아낼 수 없는 경우도 있었다. 그런 환자들은 죽었다.
"내가 무의식 상태에 있을 때 누가 이런것들을 보고 누가 말하는 것인지 나는 모릅니다."
그러나 한가지는 확실했다.
그가 이 상태에서 말하고 있을때마다 그의 눈은 위로 끌려올라갔다.
<잠과 사마디>
깊은 잠을 잘때 우리의 눈은 위로 끌려 올라간다.
잠에 더 깊이빠질 수록 눈동자는 더 높이 올라간다.
눈동자가 낮아지면 낮아질수록 움직임은 많아진다.
눈동자가 눈꺼풀아래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면 그는 복잡한 꿈을 꾸고 있는 것이다.
요가에서는 우리가 깊은 잠 속에 있을 때마다 사마디 즉 깊은 명상상태에 도달한다고 말한다.
깊은 잠속에서 눈동자가 고정되는 지점은 사마디에 이르렀을때 눈동자가 고정되는 지점과 같다.
나는 세속적인 삶이 멈추고 다른 세상의 삶이 시작되는 지점이 두 눈썹 사이에 있다는 것을
이야기 하기 위해 에드가 케이시 이야기를 했다.
그 지점이 문이다.
그 문의 이쪽편에서 이 세상이 펼쳐지고 그 문의 저쪽편에서 미지의 초자연적 세상이 있다.
<제3의 눈 위치-틸락>
이마에 찍는 주홍색 점인 틸락은 처음에 미지의 세계에 대한 상징이자 표시로 고안되었다.
그것은 그저 아무곳에나 찍을 수 있는게 아니다.
손을 이마에 얹어 정확한 지점을 찾아줄 수 있는 사람만이 어디에 찍어야 할 지 알려줄 수 있다.
아무곳에나 틸락을 찍는 것은 소용이 없다.
그 지점은 누구에게나 똑같은 곳이 아니기 때문이다.
제3의 눈자리는 모든사람이 다 다르다.
그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두 눈썹 사이 어디쯤 있다.
만약 어떤 사람이 전생에 오랜 기간 명상을 했고 사마디를 경험했다면 그의 제 3의 눈은 낮아질 것이다.
어떤 명상도 하지 않았다면 점은 위로 올라갈 것이다.
전생의 수행이 어떠했는지는 이 지점의 위치를 보면 알 수 있다.
주홍색 점이나 백단반죽을 정확한 지점에 찍는 경우 그것은 여러가지를 의미한다.
우선 그대의 스승이 그대로 하여금 특별한 지점에 틸락을 찍도록 했다면
그대는 그 지점을 통해 어떤 것을 경험하기 시작 할 것이다.
눈을 감고 있는데 누군가가 그대의 두 눈 사이에 손가락을 가까이 가지고 온다면 그대는 그것을 느낄 것이다.
이것이 제 3의 눈의 감각이다.
틸락이 제3의 눈과 똑같은 정확한 지점에 놓여 있다면 그대는 스물네시간 그 지점을 기억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몸의 나머지 부분은 잊을 것이다.
이렇게 해서 몸에 대해서는 점점 덜 기억하고 틸락은 점점 더 의식하게 될 것이다
마침내 틸락을 제외하고선 몸에 대해 아무것도 의식하지 않는 때가 온다.
그일이 일어날때 그대는 제 3의 눈을 열 수 있게 될 것이다.
이러한 연습을 통해 모은 잊고 단지 틸락만 기억함으로써 그대의 모든 의식은 결정화 되고 제 3의 눈에 초점이 맞춰진다.
제 3의 눈을 여는 열쇠는 의식의 촛점을 모으는 것이다.
돋보기의 도움으로 햇빛을 한 점으로 모으는 것과 같다.
의식이 몸 전체에 퍼져 있다면 단지 삶을 영위하기 위한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의식이 그대의 제 3의 눈에 맞춰진다면 제 3의 눈을 가로막는 장애물은 타버리고
내면의 하늘을 막고 있던 문이 열린다.
1. 그래서 틸락의 첫번째 용도는 그대가 하루 24시간 기억할 수 있도록 제 3의 눈이 위치한 정확한 지점을 표시하는 것이다.
2. 틸락의 또다른 용도는 스승이 그대의 이마에 손을 대지 않고도 그대의 명상이 진행되는 정도를 파악하려는 것이다.
왜냐하면 그 지점이 아래로 움직일 수록 그대는 틸락을 조금씩 아래로 내려서 찍을 것이기 때문이다.
그대는 매일 아침 제 3의 눈을 느껴서 그 지점에 틸락을 찍을 것이다.
스승에게는 수천명의 제자가 있을 수도 있다.
제자들이 절을 하는 동안 스승은 그들의 틸락이 어디 찍혔는지 관찰한다.
그들에게 명상의 진행 과정에 대해 물어볼 필요가 없다.
틸락은 제자가 진전이 있는지 아니면 뭔가에 막혀 있는지를 보여준다.
만약 제자가 제 3의 눈을 아래로 내리지 못하고 있다면 그것은 그가 의식을 한 지점으로 모으지 못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리고 틸락이 잘못된 지점에 찍혀있다면 그것은 그가 정확한 제3의눈의 지점을 의식하지 못한다는 뜻이다.
그 지점이 계속 아래로 움직임에 따라서 명상의 방법도 바뀌어야 한다.
스승에게 있어서 틸락은 의사들이 보는 진료카드와 마찬가지다.
스승은 아무것도 물어볼 필요가 없었다. 그는 제자에게 어떤 도움이 필요한지 무엇을 바꾸어야 할지 알았다.
그것이 틸락의 가치다.
명상의 과정에서 변화가 필요한 시기를 알려주는 것이다.
<아즈나 차크라>-의지의 중추
제3의 눈의 또다른 특징은 의지의 중추라는 점이다.
제3의 눈을 의지의 중추라 부르는 이유는 우리가 살아가는 자세나 삶의 모든 질서와 조화가
이 차크라에 의해 좌우되기 때문이다.
이런식으로 생각해보자
우리 모두에게는 성 중추가 있고 성중추를 이해하는 것은 쉽다. 우리는 모두 성 중추를 의식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제3의 눈 차크라는 잘 의식하지 못한다.
우리 삶의 모든 욕망은 성중추에서 일어난다. 성중추가 활동하지 않는 한 성적 욕망은 없다.
그러나 모든 아이들은 성에대한 능력을 가지고 태어나고 성적인 욕망을 충족시키기 위한 모든 준비를 갖추고 태어난다.
열세살이나 열네살이 되면 이 중추가 활동하게 된다. 우리는 이 중추를 알고 있다.
왜냐하면 우리가 활성화 하려고 노력하지 않아도 자연적으로 활성화 되기 때문이다.
섹스에 대한 생각만으로도 모든 생식 시스템이 활성화 된다.
생각은 중추와 멀리 떨어져 있는 마음 에서 일어난다.
그러나 그 생각은 즉시 성중추를 활성화 시킨다
섹스에 대한 모든 생각은 성중추를 끌어당긴다.
모든 생각은 그 생각과 관계가 있는 중추를 향해 끌려간다.
제3의눈 차크라는 의지의 중추이다.
제3의눈 차크라가 활성화 되지 않은 사람은 여러 가지 면에서든 항상 노예로 살아갈 것이다.
이 중추를 활성화 시키지 못하고서는 어떤 자유도 없다.
그는 자신을 스스로의 주인으로 만들 의지의 중추를 가지고 있지 않다.
몸이 명령을 하고 그는 복종한다.
성중추가 섹스가 필요하다고 하면 성욕이 일어나고 배가 고프다고 말하면 실지 배가 고프듯이.
그러나 의지력의 중추가 활성화 되는 순간 몸은 명령을 중단하고 복종하기 시작할 것이다.
모든 것이 거꾸로 된다. 몸과 마음과 감각의 주인이 된다.
피가 흐르는 것을 멈추라면 멈출것이고 심장 뛰는 것을 멈추라 하면 멈출 것이다.
제3의 눈 차크라의 활동없이 그런 일은 있을 수 없다.
그대가 더욱 이 중추에 깨어있게 되면 될 수록 그대는 더 자신의 주인이 된다.
<사마디>
그것은 그대가 전생에 사마디를 경험했는지 알려줄 것이다.
사마디를 자주 경험했다면 이 지점은 더 낮아질 것이다.
그것은 눈과 같은 높이로 내려올 것이다.
눈높이보다 더 낮아질 수는 없다.
이 점이 눈높이까지 내려왔다면 아주 작은 계기만 있어도 사마디에 들어갈 수 있다.
사실 그 계기는 너무 사소한 것이라 아무 원인도 없이 사마디로 빠져드는 것처럼
보이곤 한다.
1.어느 비구니에 대한 이야기가 있다
그녀는 우물에서 물을 길어 머리 위에 물동이를 이고 돌아오는 중이였다.
어쩌다가 항아리가 떨어져 깨졌고 바로 그 순간 그녀는 깨달았다.
그 사건은 그리 중요한 일이 아닌 것 처럼 보인다.
항아리가 떨어져 깨지면서 사마디가 일어났다!
거기에 어떠한 논리적 연결도 없는 것 처럼 보인다.
2.그런 일은 또 있다. 이번에는 노자에 관한 이야기이다.
노자는 어느 가을날 나무 아래 앉아있었고 나무에서는 마른 잎들이 떨어지고 있었다.
그 떨어지는 낙엽을 보면서 노자는 깨달았다.
깨달음과 낙엽이 떨어지는 것 사이에는 아무런 연관이 없다.
그러나 전생의 수행때문에 영적인 여행이 거의 완료되고 제 3의 눈이 두 눈사이까지
내려왔을때는 쉽사리 그런 일이 일어난다.
그때에는 어떤 작은 사건도 결정적인 것이 될 수 있다.
그리고 그 마지막 계기는 무엇이 될 지 모른다.
일반인들도 각성 할 수 있다고 하여 방법을 가져왔습니다.
1.호흡 고르겠습니다.들이마시고~ 내쉬고~(내쉬는 숨을 길게) (3회)
2.7번 차크라 위로 우리우주 관리자에게서 오는 빛이 내려옵니다.
7번 차크라에 동전만한 구멍을 내시고 우리우주 관리자의 빛을 온몸에 가득 채우세요.
온몸에 가득찬 빛을 1번 차크라를 열고 지구 중심 핵으로 쏘세요.
숨을 들이쉬면서 빛을 받아 들이고, 내쉬면서 지구 중심으로 쏘세요(5회)
2.이제 7번 차크라 집중하세요. “7번 차크라 집중” 7번 차크라는 이마에서 백회쪽으로 5센티미터 지점입니다. ( 보이는 것 설명 유도—빛색상, 형태, 움직임 등)
3. 6번 차크라 집중하세요 “6번 차크라 집중” 6번 차크라는 눈썹중앙과 눈중앙의 가운데 지점입니다.
4.5번 차크라 집중하세요 “5번 차크라 집중” 5번 차크라는 목아래 움푹 들어간 곳입니다.
5. 4번 차크라 집중하세요 “4번 차크라 집중” 4번 차크라는 가슴 가운데입니다.
6. 3번 차크라 집중하세요 “3번 차크라 집중” 3번 차크라는 명치아래 3 센티입니다.
7. 2번 차크라 집중하세요 “2번 차크라 집중” 2번 차크라는 배곱아래 3 센티입니다.
8.1번 차크라 집중하세요 “1번 차크라 집중” 1번 차크라느 회음부분(성기와 항문사이)입니다.
9. 중간에 눈이 보일 경우
1) 눈이 진짜인지 확인한다.—리딩거에게 물어봄.
2)눈이 진짜이면 다음과 같이 가이드한다.
ㄱ) “눈동자 안으로 들어가세요.”
ㄴ) “빛의 공간에 도달할때까지 계속 가세요.”
빛의 공간에 도달한 것이 확인되면
ㄷ) “저를 따라해 주세요”
(저의 제 3의 눈을 개안시켜 주십시요. 저는 이 능력을 우주의 모든존재들을 행복하게 하는데 사용하겠습니다.—3회)
ㄹ) 서원이 끝나고 어떠한 장면이 보이는지, 느낌이 어떤지를 물어본다.
3) 이 때 다른 회원들은 계속 차크라 명상을 유도한다.
10. 개안 이후( 전체 명상을 끝낸 이후)
1) 본인 및 타인 오오라, 챠크라 보는 연습을 한다.
2) 보호신명, 지도신명 등을 보고, 교류하는 연습을 한다.
3) 기타 존재들과 교류하는 연습을 한다.
11. 이제 명상을 마치겠습니다. 호흡 3회 하겠습니다. (3회)
첫댓글 라마누자 ????? 굿윌헌팅에 나온것같아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