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7월 행사내용입니다.
★ 6월4일 입원환자 및 가족을 위한 『영화상영』 봉사활동
6월 4일 오후2시부터 본원 대강당에서 영화상영 봉사활동이 있었습니다. 이는 진주의료원 원목실(최재웅목사)에서 입원환자와 가족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하였으며, 50여명의 환자와 가족들이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6월15일 병원직원 및 병원발전위원 농촌일손돕기 봉사활동
우리원 자매결연사업인 농촌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6월 15일(일) 산청군 생초면 일대에서 실시하였으며 병원발전위원회 위원장님과 위원분께서 함께 참석하셔서 그 의미를 크게 가지게 되었다.
이번 봉사활동은 생초면 일대에 양파수확기에 접어들어 일손이 턱없이 부족하여 수확이 늦어져 애태워하는 농민들을 위해 실시하게 되었다.
30여명의 직원이 3개조로 나뉘어 마을별로 흩어져 실시하였으며 일손이 부족한 터라 마을 이장님과 생초면장님께서 직접 나오셔서 감사의 말씀을 전했으며, 한 농민은 이때까지 이렇게 열심히 도와주신 봉사활동은 처음이였다며 의료원봉사원들에게 정말 감사한다고 말씀하셨다.
이번 봉사원들은 평소 하지 못한 일들이라 많이 힘들어하셨지만 일손이 많이 부족한 현실을 보면서 하나라도 더 도와주려고 구슬땀을 흘렸습니다. 특히 원무과 양인숙 선생님과 간호과 남지연 선생님께서 너무 열심히 하셔서 농민들게 '30년 농사꾼 보다 더 잘한다'며 칭찬을 아낌없이 받았습니다. 물론 함께하신 봉사원들 모두 열심히 하였습니다.
★6월 22일 일요일 오후4시부터 진주의료원 대강당(2층)에서는 진주의료원 원목실 주관으로 우리 의료원에 입원해 계시는 환우여러분들과 보호자ㆍ지역주민들을 위해 『작은 음악회』를 개최하였습니다.
120여명의 환우 및 보호자 지역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임종삼 선생님(진주보건대학교)의 사회로 최재웅 목사님의 경과보고와 원장님을 대신하여 한창섭 기획조정실장의 인사말씀이 있었으며, 이어서 Witness of the blood보컬 팀장인 장현준님의 발라드 솔로를 비롯하여 성악을 전공하신 소프라노, 바리톤, 테너 성악가들의 독창, 어린이 합창단의 꾀꼬리 같은 목소리에 우뢰와 같은 박수갈채가 있었으며, 이 뿐만아니라 관객들과 한 목소리로 같이 불러보는 국악소리 한마당, 흥겨운 MC몽의 '서커스'에 맞춘 댄스공연과 수준높은 무용도 볼수 있었습니다.
무료할 수 있는 병실생활에 비록 1시간 30여분의 시간이었지만 마음껏 박수치고 감동과 즐거움이 있는 음악과, 국악과 흥겨운 댄스 그리고 무용공연으로 일요일 오후 한때 우리원에 입원해 계시는 환우 여러분들에게 원목실에서 큰 선물을 주셨습니다. 진주의료원 원목실에서는 앞으로 분기에 1회 이상 음악회를 실시하기로 했으며, 연말에는 우리원 로비에서 크리스마스 캐롤송 공연도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1910년 자혜로운 마음으로 어려운 처치에 있는 사람들을 위해 진료를 시작한 우리 의료원은 급변하는 시대환경에 순응하고 지역주민들에게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초전동에 현대식 시설로 진주의료원을 신축하였으며, 앞으로도 환우여러분의 즐거운 병실 생활과 빠른 쾌유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7월 18일(금) 11:00~12:00까지 방영된 진주MBC 『TV생방송 종합병원』에
우리원 김동주(이비인후과장)과장께서 출연하여 '축농증과 비염'에 대하여 방송하였습니다.
우리원은 진주MBC 『TV생방송 종합병원』에 매주 고정적으로 출연하게 되어 지역주민을 위한 건강상식을 전달하고 건강에 대한 궁금증을 생방송으로 전달해 지역주민의 좋은 받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TV 생방송 종합병원은 진주MBC 봄개편과 함께 매주 금요일 오전 한시간동안 빠르게 변화하는 각종 질환등에 대하여 신속 정확하고 명쾌하게 해결하기 위해 우리원의 진료과장님들을 직접 모셔서 의학정보 제공과 함께 생방송으로 시청자와 직접 전화연결을 통하여 관련질환에 대한 의문사항과 답변 등을 제공해주는 건강 맞춤정보 프로그램입니다.
★7월 23일 진주지역에 거주하시는 도의원(공영윤, 강갑중, 김미영, 이은지, 김진부, 윤용근)께서 우리원에 방문하여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11시에 우리원 대회의실에서 우리원 김양수원장, 한창섭기획조정실장, 김자숙간호팀장이 참석한 가운데 윤만수관리과장의 당면업무보고를 청취하시고 이어서 자유토론형식의 순서로 진행 되었습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서는 지난 98년동안 진주에서의 지역주민을 위한 진주의료원의 보건의료에 대한 역할과 새로 신축한 의료원의 발전된 모습과 함께 애로사항에 대해 깊이 있는 간담회를 가진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7월25일『생방송 TV종합병원』은 진주의료원과 경상대학교병원이 6월 27일 첫 방영을 시작하여 격주 간격으로 출연하고 있는 의료상담 생방송 TV프로그램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진주MBC『생방송 TV종합병원』에서 본원에서 실시하고 있는 어린이집·유치원 견학 프로그램을 취재하기 위해 7월 17일(목) 내원하였습니다.
촬영된 내용은 ‘생방송 TV종합병원’ 프로그램 중 ‘건강생활백서’ 코너에 손씻기 교육을 통해 여름철 식중독을 예방하자는 내용으로 병원견학에 손 씻기 교육이 있어 촬영하게 되었고 투어 전 부분이 소개 되었습니다.
7월25일초등학생견학-방송출연.alz
우리함께(2).al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