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일시 : 2024. 5. 29(수) 10:30~13:00
2. 장소 : 이화담 2층(구, 이화가든)
3. 5월 월례회(자축행사)
1) 식전 공연(이명로) : 10:30~11:00
(전) 정읍중학교 이명로 교장선생님께서 정읍교육삼락회 스승의 날 자축행사를 축하 하기 위하여 9시에 행사장에 도착하여 악기를 세팅 하고 10시 30분부터 11시까지 만남이라는 노래를 시작하여 섹소폰 연주를 하여 주셨습니다.
회원님들의 열광적인 참여와 흥겨움으로 식전 공연 행사를 마쳤습니다.
2) 축하 화환을 보내 주신 분과 축하 메시지를 보내 주신 인사들 소개
- 축하 화환
ㆍ정읍교원연회 회장 차정숙
ㆍ그린칼라인쇄소 사장 남규도
- 축하 메시지 전달
ㆍ정읍교육정 교육장 최용훈(소년체전 참가로 불참)
3) 성원 보고 : 사무국장
- 회원 54명 중 불참 10명, 참석 44명
- 내빈 4명
- 참석자 현황 : 49명
ㆍ회원 : 44명
강병철, 권재홍, 김경훈, 김동규, 김동일,
김수봉, 김상남, 김종수, 김학술, 김호일,
남상곤, 두병준, 박경순, 박백규, 박봉기,
박석구, 박순식, 백남인, 변원섭, 서국희,
송 남, 송설현, 송재연, 송정환, 심순옥,
심재식, 안병기, 이명상, 이석문, 이순우,
이영식, 이의문, 이종월, 이현수, 이희석,
장정식, 정보은, 정태철, 정찬호, 조경환,
최기우, 최두환, 최승관,, 황종연
ㆍ내빈 : 4명
ㆍ정읍교총 회장 차정숙(1명)
ㆍ (전) 정읍시장 강 광(1명)
ㆍ(전) 정읍중학교 교장 이명로(1명)
ㆍ설장고 전라자치도 무형눈화재 이수자 7-2호 고광명(1명)
- 불참 회원(10명)
이오영, 김정남, 배선례, 조명환, 권태국
박향규, 정재영, 김영배, 송창용, 권용재
4) 개회 선언 : 김학술 부회장
43회 스승의 날을 맞아 교육을 통해 국가발전에 헌신하신 선생님들의 자긍심을 높이고자 오늘의 행사를 준비하였습니다.
즐거운 시간 함께 하시기를 기원하면서 정읍교육삼락회 스승의 날 자축행사를 시작하겠습니다.
5) 국민의례 : 사무국장
- 국기에 대한 경례(약식)
나는 자랑스러운 태극기 앞에 자유롭고 정의로운 대한민국의 무궁한 영광을 위하여 충성을 다할 것을 굳게 다짐합니다.
- 묵념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숭고한 희생정신과 애국애족 정신을 기리고, 우리 대한민국이 세계 10위 경제 대국에 초석이 되게 한 선생님들의 희생을 잊지 말자는 다짐과 먼저 가신 선생님들의 명복을 비는 묵념을 하겠습니다.
6) 모범 회원 표창장 수여 및 상품권 수여(꽃다발 증정) : 회장
- 이사 두병준 :
고문님은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본회의 몸살림운동 교수로 활동하여 정읍교육삼락회 발전을 위해 헌신 노력함이 타의 귀감이 되어 표창합니다.(2024년 5월 29일) 정읍교육삼락회 최기우
- 회원 서국희 :
회원님은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여성 회원 확중을 위하여 헌신하고 정읍교육삼락회 발전을 위해 노력함이 타의 귀감이 되어 표창합니다.(2024년 5월 29일) 정읍교육삼락회장 최기우
7) 내빈 소개 및 기념사 : 회장
- 내빈 소개 :
ㆍ(현) 태인고등학교 교장으로 재직하면서 정읍교총 회장 직을 맡고 있는 차정숙 회장님
ㆍ(전) 전주 경찰서장, 정읍경찰 서장, 제5대 정읍시장, 민선 1기 정읍시 체육회장을 역임 하신 강 광 시장님
ㆍ(전) 정읍중학교 교장, 평생학습관 관장을 역임 하시고, 현재 전통놀이 연구회 샘놀이터 대표를 맡고 계시는 이명로 교장샘
ㆍ설장고 전북자치도 무형문화재 이수자(7-2호) 이신 고광명 설장고 명인
- 기념사 : 회장
정읍교육삼락회가 매월 마지막 수요일에 월례회를 하는데 이번 5월 월례회는 스승의 날을 자축하는 행사로 작년에 이어 두 번째 자축 행사를 합니다.
삼락회 회원은 교육을 위해 평생을 살아온 우리들이지만 퇴임 후에도 우리 회원님들은 평생학습, 평생교육, 평생봉사 정신으로 앞으로도 그런 마음으로 살아 가기 위해 모인 회원님들 입니다.
우리 정읍교육삼락회는 한국삼락회 중에서도 가장 모범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삼락회 입니다. 선배 회원님들이 만들어 주신 명심보감 익히기 사업과 몸살림운동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 받아 정통을 잘 이어가고 발전 시키도록 더욱 노력 하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회원님들의 뜨거운 협조가 필요합니다.
오늘 함께 하신 회원님들과 내빈께 감사드리고 항상 건강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8) 축사 :
- 정읍교원연합회 회장 차정숙
선배선생님들 앞에서 축사를 하게 되어 너무나 영광스럽습니다.
어려운 환경 속에서 교육 발전을 위해 헌신하신 선배 선생님들의 노력으로 우리 나라가 이만큼 성장 발전하는데 큰 공을 세우신 선배 선생님들에게 존경의 마음을 담아서 다시 한번 인사를 드립니다.
최근에 우리 교육현장은 선생님들이 마음껏 교육할 수 있는 환경이 아닙니다. 그런 환경 속에서도 우리 현장의 선생님들은 교육을 위해 헌신 하시고 계십니다. 그런 어려운 환경의 속에 있는 선생님들을 위해 교총도 선생님들의 교권 회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 교총은 "교육은 교육 답게, 학교는 학교 답게"라는 지표를 세우고 여러 선생님들과 함께 교육 대계를 꿈꾸고 있습니다.
우리 교육 현장의 난제들을 해결 하는 데는 교육 동지들의 하나로 뭉치는 힘이 필요한데 정읍교총 회원은 작년에 비하여 회원이 많이 늘어 고무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모든 것들은 학교 현장과 여기 계신 선배님들의 협조가 절실하게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스승의 날에 선배 선생님들을 모셔야 하는데 자축하는 모습을 보고 많이 속상하고 미안한 생각이 듭니다.
우리 선배 선생님들이 계시는 동안에는 우리 학생들은 정말 행복했습니다. 그 때 가르친 학생들이 지금의 대한민국을 이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정읍 또한 그 제자들이 아름답고 풍성하게 이끌어 가고 있다고 생각 합니다.
우리 선배 선생님들께 고맙고 감사의 말씀 드리고 앞으로도 전북교육의 발전과 우리 나라 발전 힘이 되고 있음에 자긍심을 가지시고 건강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전) 정읍시장 강 광
진심으로 스승의 날 자축행사를 축하 드립니다.
여러분들은 국가를 위해서 또 우리 지역사회를 위해서 헌신하고 평생을 걸어오신 존경을 받아야 할 선생님들이십니다.
따라서, 정읍시장을 한 사람으로써 우리 선생님들에게 감사와 고마움의 뜻으로 머리 숙여 인사를 드립니다.
오늘 이 자리에 서서 축사를 하게 된 저로서는 넘 기쁩니다. 60년을 함께한 우리 집사람(서국희 회원)이 삼락회 회원님들의 뜻을 모아 주신 큰 상을 받았습니다. 참으로 고맙고 감사합니다.
저의 집사람이 신태인초등학교 초임 발령 교사 시절 저의 막내 동생 담임선생님이 인연이 되어 부부의 연을 맺고 살고 있지만 여러가지로 힘이 들게 한 게 너무 많아 이제 저의 집사람을 위해 살겠다는 마음으로 살고 있습니다. 그래서 삼락회 월례회 때마다 함께 오게 됩니다. 그런 저를 삼락회 명회 회원으로 받아 주시기를 간절하게 요청 드립니다.
저는 우리나라가 세계 10위 권의 경제 성장 국가로 발전하는 데는 인재 양성을 위해 헌신 하신 선생님들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의 남은 여생 정읍교육삼락회와 정읍 교육발전을 위해 헌신할 것을 약속합니다.
선생님들 존경합니다. 감사합니다.
9) 축하 공연 :
- (전) 정읍중학교 교장 이명로 섹소폰 연주 :
스승의 은혜 외 3곡 연주를 하여 주셨고, 서국희, 심순옥 회원의 노래도 함께해 주셨습니다.
- 전북자치도 무형문화재 이수자 설장고 명인 고광명
정읍이 우도농악의 발상지라는 소개와 멋진 설장고를 보여 주셨습니다.
10) 폐식사 :
이것으로 정읍교육삼락회 5월 월례회 및 43회 스승의 날 자축 행사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4. 오찬 : 갈비만두전골(12상)로 식사
5. 건배사 : 회원 장정식
- 고맙소
조항조의 "고맙소"라는 노래를 흥겹게 부르시고, 처처가 고마움이라고 마음으로 오늘의 건배사는 "고맙소"하여 주셨습니다.
6. 선물
오늘 참석한 내빈과 회원님께서는 선물(기념타올)을 정읍교육삼락회에서 준비 하였습니다. 가실 때 꼭 선물을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불참한 회원에게는 다음 월례회 참여 때 지급 하겠습니다.
<사진 촬영 : 학숙국장 김동규>
첫댓글 행사 결과를 상세하게 정리해서 올리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