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입자에 매달려 뜬금없이 일년여의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전기발전기가 상용화된것이 1860년대의 지멘스를 통해서 입니다. 그 이전에는 화학전지의 갈바니 전지였습니다.
여기에서 전기 입자인 물분자 374의 개념이 바뀝니다. 건전지의 전기 입자는 물분자 100도~200도 내외의 수소결합입니다.
최근 자료에서 특이점이 하나 발견 되었습니다. 수소는 1700년대에 발견되기 시작하였는데...정작 산소원자는 1800년대 후반에 밝혀진 것입니다. 전기 입자의 개념이 오리무중인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발전기를 개발한 1860년대에 전기 입자를 규명하기 위해..원자론이 급격하게 발전했다고 봐도 됩니다. 자석을 만들기 위해...철에 산소를 고정시키는 것이 첫번째 목표였을 것입니다. 이렇게 일단 1850년대까지 금속자석인 feO의 자력을 강화시키는 것까지 성공을하고, 이 금속자석의 자력을 강화시키는 수많은 방법을 찾기위해..원자론과 원소론이 이때...급격하게 발표되고 검증되었습니다. 1890년대에 해당합니다. 이때 시기적으로 탄소를 강철에 넣어서 강철로 주조하는 것과..co(코크스)를 사용하여...feo4에서..산소 원자 2~3개를 떼어내는 방법을 찾아서..1890년대를 전후하여 강철의 용광로 시대가 열린 것입니다. 철에 대량의 일산화탄소를 투입하여..철에 붙은 산소원자를 떼어내는 방법을 찾은 것입니다.
이때...철에서 이렇게 산소를 떼어내어..강철로 주조하다보니.
그 철의 일부를 두드려서..철을 H형강등으로 제강을하다가 보니까...철 부르러기를 재사용하려고..모아 보이니까..의외로..잡철이 자석에 붙는 과정에 대해...일부의 관심이 집중되고...결국..이렇게 철의 면심입방의 입자가 다시 철에 산소원자가 들어가서 존재할때임을 알게 됩니다. 이것은 초기형의 자석에서..대량의 자석을 만들지 못하던 1850년대이전의 모습이므로...그 이전의 금속자석은 천금보다 귀하던 시절입니다. 이후에 1870년대에 산소원자가 밝혀지고..철에 산소가 자연상태에서...철 입자에 네개..다섯개가 결합하여..철의 녹이 슨 형태로 존재하는 것을 규명했고...용광로 과정이..철에서 산소원자를 떼어내는 과정임을 증명하게 됩니다...
이후에...자시..철의 고체 내부에 산소를 넣기 위해..노력하게 됩니다. 이때가..아마 1890년대 전후해서 입니다.
그것은 철의 강철인 탄소가 2%가 적정인 상태에서..4%정도로 함량을 높이면 강철이 더 강도가 뛰어날 줄 알았는데..탄소의 함량이 늘어나면 자체로는 강하지만 외부의 충격이나..연소열에 의해 폭발하는 현상이 증기기관차에서 자주 발생하게 됩니다.
복합적으로 그 원인 분석에 들어갔을 것입니다. 결국...불을 만드는 석탄의 성분이 메탄ch4임을 알게 되고..
공기중에 불에 타는 산소원자의 존재를 밝혀냈으므로..
강철에서..탄소가 많이 들어가 구조를 이루면...그 강도가 오히려 떨어지는 이유를 찾아야 했을 것입니다. 그래서..철에 일단..코발트, 구리..니켈등의 새로 밝혀진 신소재(?)을 섞었을 것입니다. 그것은 일반적인 합금 방법입니다. 새롭게 밝혀지는 1890년대의 원소와 워자들이 대략적으로 90번대 이전까지의 금속 재료들을 합금에 사용하였을 것입니다.
그럼에도..증기기관이 폭발하는 이유를 합금만으로 해결을 하지 못했습니다. 일정량의 합급을 하면 그 강도는 높아지기는 하는데..폭발하는 것을 막을 방법이 없었습니다. 초기에 말입니다...이것이 증기기관의 숙제였고...제가 알기로...1920년대까지 지속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강철의 두께를 높이고..합금의 비율을 조절해봐도...그 이유를 쉽게 찾아내지 못했습니다.
그것은 .. 결국..교류발전기가 상용화되고..
메탄과 공기중의 산소원자를 사용하여 불꽃을 만들때..이산화탄소와 물분자 374의 수소결합이라는 물이 불이라는 개념을 알아야만..
증기기관의 보일러가 폭발하는 이유를 알수가 있는 것입니다.
연소의 프라즈마에 대해...그 화학식이 나왔더라도...전기 이론의 발전기 이론을 알지 못하면 증기기관의 폭발의 직접적인 원인을 찾을 수가 없는 것입니다.
알기 쉽게 연소열의 원소 성분인...탄소, 이산화탄소. h-o-h,h-oh,h2o(물분자 374)의 이 경우의 수가 철이나 철의 합급을 연소 불꽃으로..관통시키는 자체를 철이나 철의 합급 내부의 공간 크기를 찾아내어 하나하나 적용하여야 그 문제를 풀수가 있는 것입니다.
강철이나 합급에 탄소가 연소 플라즈마의 가속에 의하여(지금의 전자 충전개념)철의 내부에 들어가는 것은 강철 주조 과정에서 알았지만...고체화된 철에 보일러로 만들어 물을 끓이는데..연소 불꽃의 탄소가...강철을 통과하는 것을 처음에는 믿지 못했을 것입니다.
그런데 이 조그만 차이를 물리법칙에서는 용서를 하지 않습니다. 연소불꽃의 이산화탄소의 생성 속도가 느린 상태에서 철과 접촉하면..탄소 자체가 철에 먼저 흡수됩니다. 강철의 외부에 2%정도의 탄소가 주로 자리하는 체심입방의 형태이지만...탄소가 이산화 탄소로 변형되기 이전에...co의 상태인 코크스 형태의 불완전 연소가 되는 것은 증기기관의 보일러에서 얼마든지 일산화탄소가 만들어지는 과정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일산화 탄소는 이산화 탄소와 달리...철과 직접적을 결합하는 두가지 물질에 해당합니다. 철에 산소가 결합하는 체심입방과 탄소가 결합하여 이루는 면심입방이 그것입니다. 철에 탄소의 함량이 높아지면 철은 자체적으로 쪼그라드는데..증기기관의 보일러의 물은 팽창합니다. 이때...탄소의 산소가 철에 일부 붙들리게 도면 산소는 면심입방을 이루는 구조가 되어 별 문제가 없는데..문제는 철에 탄소가 결합하여 체심입방의 면적이 늘어나는 연소불꽃이 닿는 부분을 어쩔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니켈과 코발트 등으로..합금을하여...증기 기관의 보일러 통인 철에 co가 들어와 관통하더라도..통과시키거나...아예..연소열에서 완전 연소를 시켜서.co2로 만드는 다양한 방법들이 연구되게 됩니다. 이 와중에...니켈과 코발트 등으로 강철의 외피를 감싸면 이산화탄소나 물분자 374가 어느정도 관통하여도 강철에 손상이 없는 것이 증명이되고...
여기에...규소가 운모에서 발견되어... 강철의 외피에 전기도금으로 표면을 막아도 문제가 없음이 발견되어...탄소의 혼입을 어느정도 막을 수있게 됩니다. 이 과정이 전자석에서 증기기관의 폭발을 막기위해 다각적으로 연소열과...그 재료들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게 된 이유입니다. 이것은 증기기관의 힘을 쓰는 동력으로써의 중요성에 대량의 전기를 만드는 방법에 세계의 연구자들이 원소 구별부터 시작하여...과학의 부흥기 였기 때문에 일어난 신드롭에 해당합니다.
철에 규소를 전기 도금하는 것과 철에 규소+o2를 전기 도금하는 것은 차이가 아주 큽니다.
철에 sio2를 전기 도금하게 되면 그 온도가 규소만 도금할때보다 사용온도가 13~400백도 차이가 납니다.
sio2는 철과 만나면..그 표면에 sio2가 존재하면...쌍극을 선택적으로 산소와 질소원자와 구별하여...물분자 374를 효과적으로 철의 내부에 존재하게 할수있고..전기가 흐르는 동안 자성을 유지하게 만들어줍니다. 이것이 전자석의 특징인데...이렇게 물분자 374를 내부적으로 철이나..니켈..코발트등으로 합금하고...물분자 374의 수소결합 갯수를 늘리면..표면을 강철인 fec로 막게 되면 강력한 페라이트 자석이 인위적으로 만들어지게 되는등의 여러가지 사용방법을 파생시키게 됩니다.
이것은 주전에 물을 끓이면서..연소 불꽃의 메탄이 공기중의 산소원자와 결합하면서..물의 불인 374 물분자를 만들어서...철의 내부를 관통하는 경우의 수를 하나하나 검증하여야 이를 종합적으로 알수 있는 이론입니다. 지금은 결과물인 전자석이나..철의 다양한 합금이 그 용도에 맞게 사용되고 있으므로...철의 체심입방과 면심입방 구조와 물이 불이 되는 영역등을 복합적으로 적용하면..
산업기술의 기초등을 어느정도 이해할 수있게 되는 것입니다.
여기에 원자론의 핵심인 전자 충전의 애매한 이론이 아니라...연소 불꽃의 플라즈마 규모를 만드는 원인 입자인 이산화 탄소와 물분자 374가 갖는 특징등을 연관하여 하나하나 풀게 되면...전자 충전 방법들이 요즘의 거대한 입자광 가속기를 통하지 않아도...
그대략적인 전자 충전 방법을 알게 됩니다.
이것은 태양에서의 햇빛 충전 방법을 한가지를 연결할 수있게 됩니다. 결국 빛의 광자를 충전하는 것은 빛의 거리를 얼마만큼으로 줄이느냐인데...이것을 가능하게 해주는 것이 평범한 연소 불꽃에 그 비밀이 숨겨져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의 경우...자기장을 증명하는 방법이나..물분자 374의 전기입자론을 설명하기 위해..필요한 도구로 자석 2개와 라이타 정도 있으면 어지간한 상식을 가졌다면...상대가 이해하는 선에 맞추어 설명할 수있게 됩니다. 물론 원하는 사람에게만요..
직접 정부 관료들을 상대로 해봤는데...괜히 에너지 낭비가 대부분입니다. 이제는 제법 전기 입자를 아는 관료들이나 연구원들이 생겨나기 시작했는데...어느정도 제 글을 이해하고...그 동안의 지식을 동원해 검증했을 것입니다.
그러함에도 직접적으로 물분자 374의 수소결합을 공개된 자리에서 공식적인 답변은 쉽사리 하지 못할 것입니다.
발전기 이론의 초급이나 중급정도 되더라도...아마 힘들 것입니다.
지금은 sio2와 전기바람에 집중하는 터라..
위에 언급된 이론은 두세달전 이론을 짜집기 해 놓은 것입니다.
정필에 올린 내용을 처음부터 위 내용처럼 부분부분을 자세히 언급해야 했는데....
아쉬움이 남는 영역입니다. 그러함에도 이 과정 이상의 이론은 아직은 타이핑으로 재 정리하고 싶은 생각은 없습니다.
자석의 생성이론의 경우...지금 다시 수집된 자료를 토대로 한다면...무식한 이론에 속하기 때문입니다. 발전기 이론을 검증하는 것이 첫번째 목표였기에 억지로 끼워 맞춘 영역도 더러 존재합니다. 그렇더라도..희안한 것은 기초원리에서 벗어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사실 전기 바람에서 sio2에 의해 효과적으로 전기로 변화되는 것이 쉽게 연결될 듯도 하다가 막연한 아련함이 존재하는 것을 보니..핵심이론 한두가가 빠져 있습니다. 워낙에 규소와 탄소의 화합물의 종류가 많기 때문입니다. 어제 글을 세개 넘게 작성했는데..이론확장이라기 보다..아직 풀리지 않은 무엇인가가..자꾸 무의식에서 연결을 시도하고 있어서...1666년 이론부터 과학이 시작되어 .. 이론이 부족한 것은 아닌듯한데...무엇이 빠진 것인지...햇빛, 달빛, 물분자, 탄소, 규소, .. 조금 어려운 네온과 그외 반도체 물질들...
아르곤가스와 네온 가스..
아르곤가스가...풍력터빈과 연관이 있어서 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