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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ancis de Sales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wikipedia.org) The devout_life.pdf (ccel.org)
출처: devout_life.doc (live.com)
* 게재자의 변
원문을 입수하고 번역작업을 시도했는데 워낙 장편이라 번역을 못했습니다. 추후 형편되는대로 올리도록 시도하겠습니다. -dhleepaul
저자소개: Francis de Sales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wikipedia.org)
교회의 주교와 박사태어난사망시복정식화잔치특성후원
성 프란치스코 드 살레시오 | |
1567년 8월 21일 신성 로마제국 사보이아 공국의 샤토 드 살레(Château de Sales) | |
1622년 12월 28일 (55세) Lyons, Lyonnais, 프랑스 왕국 | |
1661년 1월 8일, 교황 알렉산데르 7세의 로마 교황령 | |
1665년 4월 8일, 교황 알렉산데르 7세의 로마 교황령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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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 심장, 가시 면류 | |
베이커, 오레곤; 오하이오주 신시내티; 루이지애나주 후마-티보도 교구(Diocese of Houma-Thibodaux, Louisiana); 가톨릭 언론; 오하이오주 콜럼버스; 고해성사; 청각 장애인; 교육자; 남아프리카 공화국 어핑턴; 델라웨어주 윌밍턴; 작가; 기자; 그리스도 왕 주권 사제의 기관; 성 프란치스코 드 살레의 봉헌; 돈 보스코의 살레시오회 |
Francis de Sales, C.O., O.M. (프랑스어: François de Sales; 이탈리아어: Francesco di Sales; 1567 년 8 월 21 일 – 1622 년 12 월 28 일)은 제네바의 주교를 역임한 사보 야드 가톨릭 고위 성직자였으며 가톨릭 교회의 성자입니다. 그는 깊은 신앙심과 프로테스탄트 종교 개혁으로 인한 고국의 종교적 분열에 대한 온화한 태도로 유명해졌습니다. 그는 또한 영적 지도와 영적 형성을 주제로 한 저술, 특히 경건한 삶에 대한 소개와 하나님의 사랑에 관한 논문으로 유명합니다.
프랑시스 드 살레는 1567년 8월 21일 샤토 드 살레(Château de Sales)에서 사보이 공국의 귀족 살레 가문에서 2개월 미숙아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는 François de Sales, Sales, and Novel의 군주였으며 결혼하여 de Boisy였습니다. 그의 어머니는 저명한 치안 판사 인 Melchior de Sionnaz, Seigneur de Vallières, de la Thuile 및 de Boisy의 외동딸 인 귀족 여성 Françoise de Sionnaz였습니다. 이것은 사보이아에서 가장 고귀한 가족 중 하나이기 때문에 Francis의 아버지는 일반적으로 M. de Boisy로 알려졌습니다. [1]
그는 그의 대부모인 François de la Fléchère와 그의 미망인이자 외할머니이기도 한 Damoiselle Bonaventure de Chevron-Villette의 이름을 따서 Francis Bonaventura로 세례를 받았습니다. [2] 그의 아버지는 여섯 아들 중 첫째인 그가 치안 판사로서의 경력을 준비하기 위해 최고의 학교에 다니기를 원했습니다. 따라서 그는 인근 마을인 라 로슈 쉬르 포롱(La Roche-Sur-Foron)에서 특권적인 교육을 누렸고, 여덟 살 때 안시(Annecy)에 있는 카푸친 대학(Capuchin college)에서 교육을 받았다. [3]
교육과 자기 헌신[편집]
프란시스 드 살레, 12세
1578년 드 살레는 수사학과 인문학을 공부하기 위해 당시 예수회 기관이었던 콜레주 드 클레르몽(Collège de Clermont)으로 갔다. 파리를 처음 방문했을 때 그는 세 명의 사촌과 함께 Église Sainte-Geneviève 근처에 살았습니다. [4] 귀족으로서 그는 하인과 사제 가정교사 인 Abbé Déage와 동행했습니다. 아버지를 기쁘게 해 드리기 위해, 그는 신사적인 승마, 춤, 펜싱 등을 배웠다. 드 살레는 지적이고 잘생기고, 키가 크고 청회색 눈을 가진 체격이 좋고, 다소 내성적이고 조용하며, 그의 아버지가 연고가 있는 귀족의 집에서 환영받는 손님으로 묘사됩니다.
1586년, 프란시스 드 살레는 예정론에 관한 신학적 토론에 참석하여 자신이 지옥에 떨어질 것임을 확신하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절망의 위기가 닥쳤다. 그 유죄 판결은 1586년 12월까지 지속되었다. 그는 큰 절망감에 빠져 몸이 아팠고 한동안 병상에 누워 있기도 했습니다. 1587년 12월 말이나 1월 초의 어느 날, 그는 파리의 생테티엔 데 그레(Saint-Étienne-des-Grès)의 옛 교구를 방문하여, 그 유명한 선한 구원의 성모상, 즉 검은 성모 마리아 앞에서 "추모문"을 바쳤다. 그는 복되신 동정 마리아께 자신을 봉헌하고 순결 서약으로 자신의 삶을 하느님께 봉헌하기로 결정했습니다. [3] 그 후 그는 미니멀 오더의 3차 교단이 되었다.
드 살레는 결국 요한 복음 전서가 증명하듯이 "하나님은 사랑이시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그를 위해 좋은 것을 예비하셨다는 결론을 내렸다. 하느님에 대한 이러한 충실한 헌신은 그의 의심을 몰아냈을 뿐만 아니라 그의 나머지 생애와 가르침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가 가톨릭 영성을 가르치는 방식은 종종 '하느님 사랑의 길' 또는 '경건한 삶'으로 불리는데, 이는 그가 비슷한 이름으로 쓴 '신심 생활 입문'이라는 책에서 따온 것이다.
드 살레는 콜레주 드 클레르몽(Collège de Clermont)에서 학업을 마치고 이탈리아의 파도바 대학교에 입학하여 법학과 신학을 공부했다. [5] 그는 파도바의 학생인 12세 형 갈루아와 동행했습니다. 드 살레스는 예수 협회의 사제인 안토니오 포세비노를 영적 지도자로 삼았다.
사보이아로의 귀환[편집]
성 프란치스코 드 살레, 조반니 바티스타 루시니
1592년, 드 살레는 법학과 신학 박사 학위를 받고 사제가 되기로 결심했다. 그는 바실리카 델라 산타 카사(성지의 성지)로 유명한 이탈리아의 로레토로 순례를 갔다가 고향인 사보이아로 돌아왔습니다. 장남이자 후계자로서 그는 Seigneur de Villeroget의 칭호를 가졌습니다. 샹베리 상원은 그를 변호사로 인정했다. 한편 그의 아버지는 프랜시스를 위해 상원의원 임명을 포함한 다양한 직책을 확보했다. 그의 아버지 역시 부유한 귀족 상속녀를 신부로 선택했지만, 프랜시스는 결혼을 거부하고 자신이 선택한 길에 집중하는 것을 선호했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처음에 프란치스코가 정치적-군사적 경력으로 자신의 기대를 충족시키기보다는 사제직을 선택했다는 사실을 받아들이기를 거부했다. 그의 사촌인 루이 드 살레(Louis de Sales) 대주교는 제네바의 주교인 클로드 드 그라니에(Claude de Granier)를 설득하여 프란치스코를 위해 교황의 후원을 받는 제네바 대성당 지부의 교구장직을 얻었다. 그것은 교구에서 가장 높은 직책이었습니다. M. de Boisy는 양보했습니다. 동생 루이에게 작위와 계승권을 넘겨준 후, 프란치스코는 1593년에 서품을 받았다. [5]
사제와 총독[편집]
칼뱅주의자들이 제네바를 장악하고 있었기 때문에, 주교는 남쪽으로 약 20마일 떨어진 안시(Annecy)에 거주하고 있었다. 드 살레는 안시 대성당, 교구 교회, 그리고 친교 앞에서 설교했다. 그는 유능한 연설가였다. 그의 목소리는 깊고 풍부한 어조였으며, 그의 말은 다소 느리고 신중했다. 그의 설교는 비교적 짧았고 관례적인 박학다식함이 없었다. 그는 논쟁을 피하고 특정한 의무, 특정한 미덕 또는 어떤 악덕을 바로잡는 데 초점을 맞췄다. [1] 대성당 총회는 그가 겨우 27세였음에도 불구하고 교구장을 교구의 대교도소로 임명할 것을 권고했고, 그 결과 드 살레는 더 많은 고해성사를 받게 되었습니다.
샹블레[편집]
1594년, 사보이 공작은 주교에게 샹블레에 선교사를 보내달라고 요청했는데, 이 지역은 스위스가 오랫동안 점령하고 있다가 최근에야 사보이아로 돌아왔습니다. 그 임무는 어렵고 위험할 것이며, 그 임무에 가장 적합한 사람은 교무처장이었다. 가족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드 살레는 흔쾌히 받아들였다. 그의 사촌 인 Canon Louis와 함께 그들은 Allinges의 요새를 근거지로 삼았으며 지방 총독 인 Baron d' Hermance는 매일 밤 돌아올 것을 주장했습니다. 점차적으로 그들은 그들의 노력을 확장했고, 드 살레는 거의 완전히 칼뱅주의가 된 토농레뱅(Thonon-les-Bains)에 집중했다. 그는 또한 Allinges에 주둔한 Savoyard 병사들에게 참석했습니다. [1]
그들은 제네바 장관들로부터 큰 반대에 부딪혔는데, 그들은 드 살레를 마술사라고 비난했다. 그는 토논으로 이사하여 한 과부와 함께 하숙을 하였는데, 한번은 그 과부가 무장한 남자들로부터 그를 숨겨 주었다. 그는 여러 번 암살자의 손에 죽임을 당하지 않았습니다. 그의 어머니는 가까스로 그에게 약간의 리넨과 돈을 보냈고, 그는 그것을 가난한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었다. 그의 종교적 가르침의 상당 부분은 개별적으로나 사적으로 다루어졌다. 프란치스코 교황이 훗날 '가톨릭 논쟁'이라는 제목으로 출판된 팜플렛을 집필하기 시작한 것도 이 때였다. 점차적으로 선교 사업은 작은 성공을 거두기 시작했다.
1599년 그는 제네바의 부교구장 주교로 임명되었다. 1602년에 그는 프랑스의 앙리 4세에게 외교 사절로 파견되어 프랑스로 반환된 교구의 일부인 게스에서 가톨릭 예배를 회복하기 위해 협상했습니다. [6] 그는 Chapel Royal에서 사순절 설교를 하도록 초대되었습니다. 궁정에서의 도덕은 악명 높은 왕의 도덕을 반영했지만 헨리 왕은 프란치스코에게 개인적으로 애착을 갖게 되었고 "희귀한 새인 이 무슈 드 제네바는 독실하고 학식도 있습니다. 독실하고 학식이 있을 뿐만 아니라 동시에 신사이기도 합니다. 매우 드문 조합"이라고 말했다. [이 인용문은 인용이 필요합니다.]
파리에 머무는 동안 그는 베룰 추기경과 아카리 부인도 만났다. [7] 그들은 아빌라의 카르멜 수도회의 테레사를 프랑스에 소개하고 수도원과 수녀원을 개혁하는 계획과 같은 문제에 대해 그와 상의했습니다. 그는 법정에서 양심 문제에 대해 자문을 받았다.
성 프란시스 드 살레의 팔제네바의 주교[편집]
1602년 그라니에 주교가 사망하자 살레는 베스파시앙 그리발디(Vespasien Gribaldi)에 의해 제네바의 주교로 축성되었고, 토마스 포벨(Thomas Pobel)과 자크 메스트레(Jacques Maistret, O.Carm.)의 도움을 받아 공동 축성자로 임명되었다. 그는 안시(현재 프랑스)에 거주했는데, 제네바가 칼뱅주의의 지배 아래 있었기 때문에 그에게 폐쇄적이었기 때문이다. 그의 교구는 효율적인 조직, 열성적인 교직자 및 잘 교육받은 평신도로 유럽 전역에서 유명해졌는데, 이는 당시로서는 대단한 업적이었다. [8]
그는 자신의 교구에서 가톨릭 신앙을 전파하는 데 매우 적극적이었던 작은 카푸친 수도회와 긴밀히 협력했습니다. 그것은 그의 협력을 매우 높이 평가하여 1617 년에 그를 비 회원이 할 수있는 최고의 영예인 기사단의 공식 동료로 만들었습니다. 제네바 호수 남쪽 기슭에 있는 에비앙에서 아시시의 프란치스코가 그에게 나타나 "내가 한때 갈망했던 것처럼 당신도 순교를 원합니다. 그러나 나처럼 당신은 그것을 얻지 못할 것입니다. 그대는 그대 자신의 순교의 도구가 되어야 할 것이다." [9] 주교로 재직하는 동안 드 살레는 매혹적인 설교자이자 금욕주의자로 명성을 얻었습니다. 그의 좌우명은 "사랑으로 설교하는 사람은 효과적으로 설교한다"였습니다. 그의 선함, 인내, 온유함은 유명한 말이 되었다. [10]
저자[편집]
이 마지막 자질은 드 살레의 책에서 드러나는데, 그 중 가장 유명한 것은 경건한 삶에 대한 입문으로, 당시로서는 이례적으로 평신도, 특히 여성을 위해 쓰여졌다. 이 책에서 그는 영적 삶에서 진보하는 수단으로 참회보다 사랑을 권고했다. 드 살레는 또한 신비주의 작품인 「하느님의 사랑에 관한 논문」(Treatise on the Love of God)을 남겼으며, 제인 프랜시스 드 샹탈(Jane Frances de Chantal)이 쓴 「영적 지도의 편지」(Letters of Spiritual Direction)에 수록된 편지를 포함하여 영적 지도에 관한 매우 귀중한 편지들을 많이 남겼다. [11]
설립자[편집]
샌프란시스코 드 세일즈
Francis de Sales와 Jane Frances de Chantal, 메달 1867
샹탈과 함께 드 살레는 1610년 6월 6일 안시에서 여성 성모 마리아 방문 수도회(Visitandines)를 설립했다. 드니-시몽 드 마르크몽(Denis-Simon de Marquemont) 대주교는 수도회 회원들에게 은둔 생활을 유지할 것을 요구했다. [12]
Sales는 또한 Thonon-les-Bains에서 St. Philip Neri의 성사 인 남성 공동체를 설립하여 자신을 상급 또는 Provost로 삼았습니다. 그러나 그 사업은 그의 죽음으로 인해 무력화되었고, 그 기초는 곧 사라져 버렸다. [13]
죽음[편집]
1622년 12월, 드 살레는 사보이아 공작 샤를 에마누엘레 1세의 측근으로 그의 영토에 대한 공작의 크리스마스 여행을 위해 여행해야 했다. 리옹에 도착하자마자 드 살레는 그 도시의 비지탄딘 수도원에 있는 정원사의 오두막에 머물기로 결정했습니다. 그곳에서 그는 뇌졸중을 앓았고 1622년 12월 28일에 사망했습니다. [6]
사후 숭배[편집]
드 살레는 그의 인내심과 부드러움 때문에 "신사 성자"로 불렸습니다. [9] 그의 부검 결과 많은 담석이 발견되었다. 리옹 시민들의 저항에도 불구하고 그는 1623 년 1 월 24 일 안시 (Annecy)의 방문 수도원 (Monastery of the Visitation) 교회에 묻혔습니다. 그들의 유해는 프랑스 혁명 때까지 그곳에서 숭배되었습니다. [14] 그의 사당에서 많은 기적이 보고되었다.
그의 마음은 그의 유해를 보관하라는 도시 시민들의 대중적인 요구에 부응하여 리옹에 보관되었습니다. 그러나 프랑스 혁명 기간 동안 리옹에서 베네치아로 방문 수녀들에 의해 운반되어 혁명가들로부터 구해졌습니다. [3]
드 살레는 1661년 교황 알렉산데르 7세에 의해 시복되었고, 4년 후 교황 알렉산데르 7세는 그를 시성했다. 드 살레는 1877년 교황 비오 9세에 의해 교회 박사로 임명되었다. [15]
로마 카톨릭 교회는 1624 년 안시에 묻힌 날인 1 월 24 일에 드 살레의 축일을 기념합니다. [16] 그의 축일이 일반 로마 달력에 삽입된 1666년부터 1969년 개정판까지 1월 29일에 기념되었습니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영국 국교회에서 1월 24일 소축제(Lesser Festival)를 통해 추모된다. [17] 2022년, 프란치스코 드 살레는 12월 12일 제인 프란시스 드 샹탈과 축일을 공유하면서 공식적으로 성공회 전례력에 추가되었습니다. [18]
- 역자서문
진정한 그리스도인의 삶을 살기 위해 전 시간 사역을 해야 합니까? 사람들이 그리스도에 대해 들어본 적이 없는 위험한 곳에서 복음을 전하지 않는다면 나는 진정한 기독교인인가? 세속 노동이 하나님의 왕국에 유익을 줄 수 있는가? 모든 그리스도인은 자신의 삶에 대한 하나님의 부르심을 분별하기 위해 고군분투하지만, 하나님은 그리스도 중심의 삶을 살도록 모든 사람을 부르신다. 성 프란치스코의 '경건한 삶 입문'은 그리스도인들이 세속적인 세상에서 하느님의 자녀가 된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분별하도록 돕고자 한다. 우리는 세속적인 세상에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릴 수 있고, 하나님의 풍성한 은혜와 사랑의 증거자가 될 수 있습니다.
앤드류 핸슨
CCEL 인턴
Introduction to the Devout Life -Author(s): Francis of Sales, St. (1567-1622)
Publisher: Grand Rapids, MI: Christian Classics Ethereal Library Description: Do I need to go into full-time ministry to live a truly Christian life? Am I really a Christian if I'm not out preaching the gospel in dangerous places where people have never heard of Christ? Can secular work benefit the kingdom of God? All Christians struggle to discern God's call on their life, but God does call all to live a Christ-centered life. Introduction to the Devout Life by St. Francis of Sales attempts to help Christians discern what it means to be a child of God in a secular world. We can glorify God in a secular world, and be a testimony to the world of God's abounding grace and love. Andrew Hanson CCEL Intern Subjects: Christian Denominations Roman Catholic Church Meditations. Devotional readings. Spiritual exercises, etc.
경건한 삶을 위한 안내
저자 서문
독자 여러분, 저는 독자 여러분 자신과 저 자신의 만족을 위해 이 서문을 읽어주시기를 요청합니다.
Glycera, flower girl of Sicyon, muse and mistress of the ancient Greek painter Pausias of Sicyon, 4th century BC. Glycera Sicyonia. Copperplate engraving by Philipp Kilian after an illustration by Joachim von Sandrart from his L’Academia Todesca, della Architectura, Scultura & Pittura, oder Teutsche Academie, der Edlen Bau- Bild- und Mahlerey-Kunste, German Academy of Architecture, Sculpture and Painting, Jacob von Sandrart, Nuremberg, 1675.
Captions are provided by our contributors.
꽃 소녀 글리세라는 꽃의 배열과 조합을 바꾸는 데 매우 능숙해서, 같은 종류의 꽃들 중에서 아주 다양한 꽃다발들을 만들어 냈다. 그래서 그녀의 예술의 다양성에 필적하고자 했던 화가 파우시아스는 멈춰 섰다. 글리세라가 꽃다발을 다양하게 만들 때처럼 끝없이 그림을 변화시킬 수 없었기 때문이다.
The flower girl Glycera was so skilled in varying the arrangement and combination of her flowers, that out of the same kinds she produced a great variety of bouquets; so that the painter Pausias, who sought to rival the diversity of her art, was brought to a standstill, for he could not vary his painting so endlessly as Glycera varied her bouquets.
글리세라, 시키온의 꽃 소녀, 기원전 4세기 고대 그리스 화가 시키온의 파우시아스의 뮤즈이자 정부. 글리세라 시코니아. 요아힘 폰 산드라르트가 자신의 토데스카, 델라 아르키투라, 스컬투라 & 피투라, 오데르 토이치 아카데미, 데어 에들렌 바우 빌트 운드 말레레이 쿤스테, 독일 건축, 조각, 회화 아카데미, 야콥 폰 산드라르트, 뉘른베르크, 1675년에 그린 동판 판화. 캡션은 기고자가 제공합니다. Sicyon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wikipedia.org)
꽃집 소녀 글리세라는 자신의 꽃의 배열과 조합을 바꾸는 데 너무나 능숙해서, 같은 종류의 꽃들 중에서 아주 다양한 꽃다발들을 만들어 냈다. 그래서 자신의 예술의 다양성에 필적하고자 했던 화가 파우시아스 1은 정지 상태에 놓이게 되었다. 글리세라가 꽃다발을 다양하게 하는 것처럼 자신의 그림을 한없이 다양하게 바꿀 수 없었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의 성령은 그가 신하들의 입술과 펜을 통해 부여하는 독실한 가르침을, 한없이 다양하게 처분하고 배열하여, 교리는 하나이고 같은 것이지만, 그 가르침이 흐르는 곳의 다양한 마음에 따라, 그 가르침에 대한 그들의 대우는 다르다. 확실히 나는 이 책에 나보다 앞서 다른 사람들이 이미 말한 것 외에는 아무것도 원하지도, 또 써서는 안 된다. 독자 여러분, 저는 여러분에게 같은 꽃을 드리지만, 꽃다발은 구성이 다르기 때문에 그들의 것과는 다소 다를 것이다.
독실한 삶에 관해 글을 쓴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주로 세상을 완전히 떠난 사람들이나, 어쨌든 그들은 그러한 완전한 은퇴를 초래할 수도 있는 헌신적인 방식을 가르쳐 온 사람들을 봐왔다. 하지만 내 목표는, 도시에 살고 있거나, 법정에 있거나, 자신의 가정에 살고 있고, 외부 사람들에 관한 한, 소명이 그들에게 사회생활을 의무화하고 있는 사람들을 가르치는 것이다. 그러한 사람들은, 흔히 '팔마크리스티'라고 불리는 식물을 먹는 것으로 가정하는 동물이 없기 때문에, 시간 문제의 조류에 몰두하는 사람들이라면, 기독교 신앙의 손바닥을 찾는 것으로 가정해서는 안 될 것이다.
그래서 나는 그들에게 마치 자개가 바다에서 소금물을 한 방울도 흡수하지 않고 사는 것처럼, 그리고 첼리도니아 제도 근처에서 달콤한 물의 샘이 바다 한가운데서 시작되는 것처럼, 그리고 불나방 3마리가 날개를 태우지 않고 불길 속에서 맴도는 것처럼, 진정한 속살이 빠른 영혼도 세상의 숨결에 오염되지 않고, 사회의 쓰라린 파도 속에서 거룩함의 샘을 찾고, 독실한 삶의 날개를 떼지 않고 지상의 정욕의 불길 속에서 맴도는 것처럼, 세상을 살아갈 수 있을지도 모른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사실 이것은 쉽지 않으며, 왜냐하면 이것은 쉽지 않기 때문이다
내가 그리스도인들에게 지금보다 더 많은 관심과 에너지를 주도록 하려는 바로 그 이유는, 나 자신의 약점을 의식하면서도, 나는 이 고귀한 일을 하는 사람들에게 아낌없는 마음으로 도움을 주려고 이 책을 애쓴다는 것이다.
그러나 이 서론을 대중 앞에 내놓는 것은 나 자신의 선택이나 소망이 아니다. 어떤 영혼은 정직함과 덕성이 풍부하고, 얼마 전부터 하나님의 은혜를 통해 독실한 삶을 더 간절히 소망하며, 이 견해를 가진 나의 사적인 도움 8세를 갈망했다.
나는 그녀와 다양한 유대관계로 묶여 있었고, 이 성취에 대한 그녀의 뛰어난 능력을 오랫동안 관찰해왔기 때문에, 나는 그녀를 가르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고, 그녀의 상황과 목적에 맞는 다양한 연습을 통해 그녀를 이끌어 가면서, 그녀가 필요할 때 의지할 수 있는 기록들을 기록하도록 했다. 그녀는 이것들을 학식 있고 독실한 종교인에게 전했는데, 그는 그것들이 다른 사람들에게 이익이 될 수도 있다고 믿었고, 그는 그것들을 출판하라고 나에게 촉구했고, 그는 그의 우정이 나의 의지와 나의 판단에 큰 영향력을 행사하고, 그의 판단력이 나의 판단력에 큰 영향을 미칠수록 더 쉽게 성공했다.
그래서 나는 그 일을 더 유용하고 받아들이기 쉽게 만들기 위해, 내 의도를 수행하는 몇 가지 사항을 추가하면서, 그 서류들을 검토하고 그것들을 합쳤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은 짧은 순간의 여유를 가지고 행해졌다. 결과적으로 당신은 그 일에서 아주 적은 정확성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고, 오히려 의도가 좋은 지침들의 모음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고, 적어도 그것은 내가 제공하려고 노력했던 것이다. 그러나 세련된 스타일에 관해서, 나는 그렇게 많은 것을 할 수 있는 다른 것들이 있어서, 그 생각을 주지 않았다. ix
나는 개인을 위해 작성된 것을 영혼의 공동선에 적응시키는 것으로 블롯테아에게 나의 지시사항을 전달했다. 나는 독실한 삶을 추구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적합한 이름을 사용했다. 독실한 삶을 통해 하나님의 사랑을 추구하는 영혼을 내 앞에 두고, 나는 이 서론을 다섯 부분으로 나누었는데, 첫 번째 부분에서 나는 제안과 연습을 통해 필롯테아의 단순한 욕망을 만족스러운 결심으로 바꾸려고 한다; 그녀는 일반적인 고백 후에 의도적인 항의를 통해 자신을 구원하고 그를 받아들이는 성찬례를 뒤따른다. 그 후에, 나는 그녀에게 신성한 폐하와의 더 가까운 결합을 위한 두 가지 위대한 수단, 은혜로운 주님이 우리에게 주시는 성찬례, 그리고 주님이 우리를 그분께 인도하는 마음의 기도를 보여줌으로써 그녀를 인도한다. 이것이 두 번째 부분이다.
3부에서 나는 그녀가 다른 곳에서 찾을 수 없거나 스스로 만들어낼 수 없는 특별한 점들에만 의존하면서, 그녀가 x의 발전에 가장 적합한 특정한 덕목들을 어떻게 실천해야 하는지를 제시했다. 4부에서 나는 그녀의 적들 중 몇몇의 덫에 불을 붙이고, 그것들을 안전하게 통과하고 다치지 않고 나오는 방법을 그녀에게 보여준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5부에서 나는 그녀를 이끌고 기분 전환을 한다
자기 자신이 숨을 쉬고, 힘을 다시 내어, 나중에 더욱 씩씩하게 나아가, 독실한 삶을 잘 살아갈 수 있도록 하소서.
지금은 경건한 시대이며, 많은 사람들이 종교인과 떨어져 사는 사람들만이 특별한 독실한 방식으로 영혼의 지도를 받는 데 적합하다고 말할 것이라고 예상한다. 나는 내가 여유를 가질 수 있을 만큼 중요한 교구의 주교보다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하며, 내가 맡은 중요한 직무에 대해 너무 많은 생각을 해야 한다고 말 할 것이다.
완벽을 향해 영혼들을 인도하는 임무는 무엇보다도 주교들에게 나타나고, 그들의 명령은 인간들 사이에서 최고이기 때문에 천사들 사이에서 세라핌처럼 따라서 그들의 여가는 더 이상 사용될 수 없다고 데니스는 말한다. 원시교회 11세의 고대 주교들과 아버지들은, 아무리 말하자면, 우리들처럼 그들의 의무에 헌신적이었지만, 우리가 그들의 서신들에서 알 수 있듯이, 그들은 자신들의 도움을 구하는 영혼들의 개별적인 인도를 거부하지 않았다; 그에 따라 사도들을 모방함으로써, 그들은 전 세계가 수확하는 모든 것을 수확하면서도, 특별하고 개인적인 애정을 가지고 특정한 무리들을 모을 시간을 발견했다. 티모시, 티투스, 필리몬, 오시무스, 테클라, 아피아가 S. 베드로의 사랑하는 영적인 자녀들이었다는 것을 기억하지 못하는 사람이 누가 있겠는가 (바로니우스와 갈로니우스는 S. 페트로나가 그의 육체적이 아니라 영적인 딸이라는 것을 배우고 절대적인 증거를 제시했다). 그리고 S. 요한의 정준서신 중 하나가 그가 신앙에서 사랑했던 "선출된 여인"에게 보낸 것이 아닌가?
나는 개인의 영혼을 인도하는 일이 노동이라는 것을 인정하지만, 그것은 수확자들이나 포도를 채집하는 사람들처럼, 가장 무거운 짐을 짊어질 때만큼 그다지 기뻐하지 않는, 위로로 가득 찬 노동이다. 그것은 아라비아 펠릭스에서 12개의 계피 다발을 들고 다니는 사람들의 경우와 같이, 그것을 견디는 사람들에게 주는 위로로 마음을 상쾌하게 하고 활력을 불어 넣어주는 노동이다. 호랑이가 사냥꾼이 그녀의 어린 아기들을 데리고 가는 동안 그녀를 지연시키기 위해 그녀가 남겨 놓은 것을 발견했을 때, 그녀는 그것을 아무리 큰 것처럼 보이지 않고, 단지 그녀의 허공, 모성애가 짐을 가볍게 하는 것으로 더 빨리 나아간다고 한다. 정신적인 아버지의 마음이 얼마나 더 쉽게, 그가 완벽한 후에 갈망하는 영혼의 부담을, 즉 소중한 부담에 지치지 않고, 그것을 엄마로서 그녀의 아기로서 품에 안고 가는 것을, 감당할 수 있을까?
그러나 의심할 여지 없이 이것을 할 수 있는 것은 정말 부성적인 마음임에 틀림없으며, 따라서 사도들과 그들의 사도적 추종자들은 그들의 제자들을 그들의 자녀들뿐만 아니라, 더 다정하게, "어린 자녀들"이라고 부르지 않을 것이다
또 한 가지, 독자 여러분. 독실한 삶에 대해 글을 쓰는 제가 독실하지 않다는 것은 너무나 사실이지만, 분명 독실해지고 싶은 마음이 없는 것은 아니며, 이 바람이 제가 여러분을 가르치도록 격려해 줍니다. 한 저명한 문학가는 배우는 좋은 방법은 공부하고, 더 잘 듣고, 더 잘 가르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S. 아우구스티누스,
5는 13세 독실한 플로라에게 글을 쓰면서 주는 것은 받는 것이며 배우는 방법을 가르치는 것이라고 말한다.
알렉산더는 그에게 너무나도 소중한 6살의 사랑스러운 캄파스페를 위대한 아펠레스가 그린 그림에 그리게 했는데, 그는 그녀의 모습을 마음속에 깊이 새겨넣고, 그녀에 대한 엄청난 열정을 잉태하여, 알렉산더는 그것을 발견하고, 그 예술가를 불쌍히 여겨, 그녀를 아내로 맞아들였고, 그가 세상에서 가장 사랑하는 것에 대한 아펠레스의 사랑 때문에 그 자신을 빼앗고, 그는 가장 강력한 승리만큼이나 그의 영혼의 위대함을 보여주었다고 플리니는 말합니다. 그래서 친절한 독자인 나는, 주교로서, 하나님이 그의 자녀들의 마음속에 틀을 짜게 하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그의 가장 소중한 헌신을 위해서도, 다른 사람들의 마음 속에 이미지를 고정하면서도, 내 자신이 행복하게 신성한 사랑을 잉태할 수 있기를 바라는 것처럼, 그리고 그의 신성한 폐하께서 나를 사랑에 깊이 빠져있는 것을 본다면, 그는 나에게 영원한 14세 결혼생활 속에서 그녀를 줄 수도 있을 것입니다. 아름답고 정결한 레베카는, 이삭의 낙타들에게 물을 주었을 때, 그의 신부가 될 운명이었고, 그의 황금 귀걸이와 팔찌를 받았습니다. 그래서 나는 무한한 나의 하나님의 선함에 의지하고, 내가 그의 사랑하는 어린 양들을 건전한 헌신의 샘으로 인도하는 동안, 그는 나의 영혼을 그의 신부가 되게 하고, 사랑의 금언을 귀걸이로 주고, 내 팔을 강화하여 그 일들을 수행하게 할 것입니다. 모든 진실한 헌신의 본질은 하늘의 폐하께서 나와 그의 교회의 모든 자녀들에게 베풀어 주시기를 기도하는 것입니다. 내가 나의 모든 글과 행동, 말, 의지와 생각을 제출할 수 있는 교회 말입니다. 아름답고 정결한 레베카는, 이삭의 낙타에게 물을 주었을 때, 그의 신부가 될 운명이었고, 그의 금귀고리와 팔찌를 받았습니다. 그래서 나는 무한한 나의 하나님의 신의 은총에 의지하고, 나의 사랑하는 양들을 그의 신부로 모시고, 나의 모든 진실한 헌신의 본질이 바로 거기에 있습니다. 나는 하늘의 폐하께 기도합니다. 나의 모든 글과 행동, 말과 의지와 생각을 제출할 수 있는 교회입니다.
1608년 안시, 막달렌의 날. ANNECY, S. Magdalene’s Day, 1608.
- 원문 -
Introduction to the Devout Life Author(s): Francis of Sales, St. (1567-1622) Publisher: Grand Rapids, MI: Christian Classics Ethereal Library Description: Do I need to go into full-time ministry to live a truly Christian life? Am I really a Christian if I'm not out preaching the gospel in dangerous places where people have never heard of Christ? Can secular work benefit the kingdom of God? All Christians struggle to discern God's call on their life, but God does call all to live a Christ-centered life. Introduction to the Devout Life by St. Francis of Sales attempts to help Christians discern what it means to be a child of God in a secular world. We can glorify God in a secular world, and be a testimony to the world of God's abounding grace and love. Andrew Hanson CCEL Intern
Subjects: Christian Denominations Roman Catholic Church Meditations.
Devotional readings. Spiritual exercises, etc. i
Contents Title Page Preface by the Author CONTENTS.
PART I. COUNSELS AND PRACTICES SUITABLE FOR THE SOUL'S GUIDANCE FROM THE FIRST ASPIRATION AFTER A DEVOUT LIFE TO THE POINT WHEN IT ATTAINS A CONFIRMED RESOLUTION TO FOLLOW THE SAME.
CHAPTER I. What true Devotion is. CHAPTER II. The Nature and Excellence of Devotion. CHAPTER III. Devotion is suitable to every Vocation and Profession. CHAPTER IV. The Need of a Guide for those who would enter upon and advance in the Devout Life. CHAPTER V. The First Step must be Purifying the Soul. CHAPTER VI. The First Purification, namely, from Mortal Sin. CHAPTER VII. The Second Purification, from all Sinful Affections. CHAPTER VIII. How to effect this Second Purification. CHAPTER IX. FIRST MEDITATION. CHAPTER X. SECOND MEDITATION CHAPTER XI. THIRD MEDITATION. CHAPTER XII. FOURTH MEDITATION. CHAPTER XIII. FIFTH MEDITATION. CHAPTER XIV. SIXTH MEDITATION. CHAPTER XV. SEVENTH MEDITATION. CHAPTER XVI. EIGHTH MEDITATION. CHAPTER XVII. NINTH MEDITATION. CHAPTER XVIII. TENTH MEDITATION. CHAPTER XIX. How to make a General Confession. 1 2 6 9 10 12 14 16 18 20 21 22 23 25 27 29 31 33 35 36 38 40 42 ii 43 CHAPTER XX. A hearty Protest made with the object of confirming the Soul's resolution to serve God, as a conclusion to its acts of Penitence. CHAPTER XXI. Conclusion of this First Purification. CHAPTER XXII. The Necessity of Purging away all tendency to Venial Sins. CHAPTER XXIII. It is needful to put away all Inclination for Useless and Dangerous Things. CHAPTER XXIV. All Evil Inclinations must be purged away.
PART II. CONTAINING SUNDRY COUNSELS AS TO UPLIFTING THE SOUL TO GOD IN PRAYER AND THE USE OF THE SACRAMENTS.
CHAPTER I. The Necessity of Prayer. CHAPTER II. A short Method of Meditation. And first, the Presence of God, the First Point of Preparation. CHAPTER III. Invocation, the Second Point of Preparation. CHAPTER IV. The Third Point of Preparation, representing the Mystery to be meditated to Your Imagination. CHAPTER V. Considerations, the Second Part of Meditation. CHAPTER VI. The Third Part of Meditation, Affections and Resolutions. CHAPTER VII. The Conclusion and Spiritual Bouquet. CHAPTER VIII. Some Useful Hints as to Meditation. CHAPTER IX. Concerning Dryness in Meditation. CHAPTER X. Morning Prayer. CHAPTER XI. Evening Prayer and Examination of Conscience. CHAPTER XII. On Spiritual Retirement. CHAPTER XIII. Aspirations, Ejaculatory Prayer and Holy Thoughts. CHAPTER XIV. Of Holy Communion, and how to join in it. CHAPTER XV. Of the other Public Offices of the Church. CHAPTER XVI. How the Saints are united to us. CHAPTER XVII. How to Hear and Read God's Word. CHAPTER XVIII. How to receive Inspirations. CHAPTER XIX. On Confession. CHAPTER XX. Of Frequent Communion. CHAPTER XXI. How to Communicate. 45 46 48 49 50 51 53 55 56 57 58 59 60 62 63 64 65 67 71 73 74 75 76 78 81 83 iii 85 PART III. CONTAINING COUNSELS CONCERNING THE PRACTICE OF VIRTUE. CHAPTER I. How to select that which we should chiefly Practise. CHAPTER II. The same Subject continued. CHAPTER III. On Patience. CHAPTER IV. On Greater Humility. CHAPTER V. On Interior Humility. CHAPTER VI. Humility makes us rejoice in our own Abjection. CHAPTER VII. How to combine due care for a Good Reputation with Humility. CHAPTER VIII. Gentleness towards others and Remedies against Anger. CHAPTER IX. On Gentleness towards Ourselves. CHAPTER X. We must attend to the Business of Life carefully, but without Eagerness or Over-anxiety. CHAPTER XI. On Obedience. CHAPTER XII. On Purity. CHAPTER XIII. How to maintain Purity. CHAPTER XIV. On Poverty of Spirit amid Riches. CHAPTER XV. How to exercise real Poverty, although actually Rich. CHAPTER XVI. How to possess a rich Spirit amid real Poverty. CHAPTER XVII. On Friendship: Evil and Frivolous Friendship. CHAPTER XVIII. On Frivolous Attachments. CHAPTER XIX. Of Real Friendship. CHAPTER XX. Of the Difference between True and False Friendship. CHAPTER XXI. Remedies against Evil Friendships. CHAPTER XXII. Further Advice concerning Intimacies. CHAPTER XXIII. On The Practice of Bodily Mortification. CHAPTER XXIV. Of Society and Solitude. CHAPTER XXV. On Modesty in Dress. CHAPTER XXVI. Of Conversation; and, first, how to Speak of God. CHAPTER XXVII. Of Unseemly Words, and the Respect due to Others. CHAPTER XXVIII. Of Hasty Judgments. CHAPTER XXIX. On Slander. 86 89 92 95 97 100 102 105 108 110 112 114 115 117 119 122 123 124 126 128 130 132 134 138 140 142 143 145 148 iv CHAPTER XXX. Further Counsels as to Conversation. 152 CHAPTER XXXI. Of Amusements and Recreations: what are allowable. CHAPTER XXXII. Of Forbidden Amusements. CHAPTER XXXIII. Of Balls, and other Lawful but Dangerous Amusements. CHAPTER XXXIV. When to use such Amusements rightly. CHAPTER XXXV. We must be Faithful in Things Great and Small. CHAPTER XXXVI. Of a Well-Balanced, Reasonable Mind. CHAPTER XXXVII. Of Wishes. CHAPTER XXXVIII. Counsels to Married People. CHAPTER XXXIX. The Sanctity of the Marriage Bed. CHAPTER XL. Counsels to Widows. CHAPTER XLI. One Word to Maidens. PART IV. CONTAINING NEEDFUL COUNSELS CONCERNING SOME ORDINARY TEMPTATIONS. CHAPTER I. We must not trifle with the Words of Worldly Wisdom. CHAPTER II. The need of a Good Courage. CHAPTER III. Of Temptations, and the difference between experiencing them and consenting to them. CHAPTER IV. Two striking Illustrations of the same. CHAPTER V. Encouragement for the Tempted Soul. CHAPTER VI. When Temptation and Delectation are Sin. CHAPTER VII. Remedies for Great Occasions. CHAPTER VIII. How to resist Minor Temptations. CHAPTER IX. How remedy Minor Temptations. CHAPTER X. How to strengthen the Heart against Temptation. CHAPTER XI. Anxiety of Mind. CHAPTER XII. Of Sadness and Sorrow. CHAPTER XIII. Of Spiritual and Sensible Consolations, and how to receive them. CHAPTER XIV. Of Dryness and Spiritual Barrenness. CHAPTER XV. An Illustration. PART V. CONTAINING COUNSELS AND PRACTICES FOR RENEWING AND CONFIRMING THE SOUL IN DEVOTION. 154 155 156 158 159 161 163 165 170 171 175 176 177 179 180 182 183 184 186 187 188 189 190 192 194 199 202 205 v 206 CHAPTER I. It is well yearly to renew Good Resolutions by means of the following Exercises. CHAPTER II. Meditation on the Benefit conferred on us by God in calling us to His Service. CHAPTER III. Examination of the Soul as to its Progress in the Devout Life. CHAPTER IV. Examination of the Soul's Condition as regards God. CHAPTER V. Examination of your Condition as regards yourself. CHAPTER VI. Examination of the Soul's Condition as regards our Neighbour. CHAPTER VII. Examination as to the Affectations of the Soul. CHAPTER VIII. The Affections to be excited after such Examination. CHAPTER IX. Reflections suitable to the renewal of Good Resolutions. CHAPTER X. First Consideration--of the Worth of Souls. CHAPTER XI. Second Consideration--on the Excellence of Virtue. CHAPTER XII. The Example of the Saints. CHAPTER XIII. The Love which Jesus Christ bears to us. CHAPTER XIV. The Eternal Love of God for us. CHAPTER XV. General Affections which should result from these Considerations, and Conclusion of the Exercise. CHAPTER XVI. The Impressions which should remain after this Exercise. CHAPTER XVII. An Answer to Two Objections which may be made to this Book. CHAPTER XVIII. Three Important and Final Counsels. INDEX. Indexes Index of Scripture References Index of Pages of the Print Edition 207 209 210 212 213 214 215 216 217 218 219 220 221 222 223 224 225 227 229 230 233 vi This PDF file is from the Christian Classics Ethereal Library, www.ccel.org. The mission of the CCEL is to make classic Christian books available to the world. • This book is available in PDF, HTML, ePub, Kindle, and other formats. See http://www.ccel.org/ccel/desales/devout_life.html. • A free audio narration is available at http://www.ccel.org/ccel/desales/devout_life/mp3. • Discuss this book online at http://www.ccel.org/node/2843. The CCEL makes CDs of classic Christian literature available around the world through the Web and through CDs. We have distributed thousands of such CDs free in developing countries. If you are in a developing country and would like to receive a free CD, please send a request by email to cd-request@ccel.org. The Christian Classics Ethereal Library is a self supporting non-profit organization at Calvin College. If you wish to give of your time or money to support the CCEL, please visit http://www.ccel.org/give. This PDF file is copyrighted by the Christian Classics Ethereal Libra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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