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봉사회 충남협의회(회장 이홍구)는 2023년 제2차 운영위원회를 30일 동백꽃 주꾸미 축제가 한창인 서천에서 개최했다.
이날 서천지구협의회(회장 이정란)가 주관한 회의는 서천군청 회의실에서 적십자 인도주의 정신을 구현하기 위한 봉사를 다짐했다.
윤종순 부회장의 국제적십자사 기본원칙 낭독을 시작 충남지사 김학수 부회장은 임원 및 국장들에게 선임증을 전달했다.
이어 이홍구 회장은 분과장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적십자인도주의 실현에 기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홍구 회장은 “ 동백꽃이 아름다운고장 서천에서 제2차 운영위원회를 갖게되머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선임증을 받은 임원 및 국장과, 임명장을 받으신 분과장들께서는 인도주의 사업보조자로서 최선을 다해 달라”고 부탁했다.
김학수 부회장은 “ 오늘 노란조끼를 입은 여러분들을 뵈니 포근하고 화사한 모습이 벚꽃 이상으로 아름답다”며 봉사라는 것은 재력을 쌓고, 명예를 받는 것도 아닌 보람 한 가지뿐으로 여러분들이 있기 때문에 이 사회가 화목하고 평화로운 사회가 되는 것 같아 앞으로도 보람있는 생활을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성관 부군수는 “ 충남협의회 운영위원회를 서천에서 개최하게 됨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여러분들의 자발적인 봉사는 사랑이 가득 찬 공동체를 만들고 보다 성숙한 시민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소중한 원동력이 되었다고 강조하고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의 손길이 지역사회를 넘어 인류애를 실천하는 나눔과 봉사에 존경과 감사 드린다”며 “이 자리가 봉사 정신을 드높이고 충남의 밝고 따뜻한 내일을 위한 사랑을 다짐하는 계기가 되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정란 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따뜻한 봄 날씨에 제2차 운영위원회를 갖게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동백꽃 주꾸미 축제가 한창인 서천에서 소중한 추억을 간직하고 돌아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협의 안건은 ▲제1호 의안 : 운영위원 연수(백령도/6월7-9일) ▲제2호 의안 : 충남협의회 역대회장 고문 추대(신용호, 한화자, 김정희 김선길) ▲제3호 의안 : 차기운영위원회 장소(천안지구협의회)의 건을 원안대로 승인하고 협의회 임원 및 분과장 분담금 납부 등을 공지했다.
선임증
회장 /이홍구, 부회장/ 박말순, 윤종순, 홍광표, 감사/ 김영정 최문진, 사무국장/이원재, 재무국장/조정심, 조직국장/최승의,홍보국장/홍광표,국제국장/김정곤,사업국장/박상우, 서무국장/박종숙,
임명증(분과위원장)
재난안전/권기엽, 장애인/추영애, 노인/신만수,아동청소년/한용옥,이주민/김영숙, 환경보전/신주희,나눔 /권혁희,
첫댓글 이홍구 회장님 봉사원님들 " 운영위원회의 하시느라 " 수고 많으셨습니다.~~~
충남협의회 2023년 제2차 운영위원회가 쭈꾸미 축제가 진행되는
서천에서 개최 하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안건 잘 추진되시길 바라며
홍광표 부회장님, 홍보국장님 취재 수고하셨습니다.
충남협의회의 운영회의가 서천에서 개최되었군요. 충남협의회 소식 고맙습니다. 홍광표국장님 그동안 고맙고 감사햇습니다. 덕분에 많이 힘이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