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중 영상촬영 드론
어드밴스드 네비게이션 (Advanced
Navigation)이 개발한 자율 항해 드론
하이드러스 (Hydrus)는
470x260 x260 mm의 크기와 64kg의
무게인 소형 수중 드론으로
8개의 로터로 수중에서 자율이동이 가능하다
스팩은 4K/60프레임 카메라와 LED8개 2만 룩스로 내장배터리로 3시간 정도 작동. 최대 잠수 심도는 3000m이고 이동거리는 9km.
가격은 5만달러.
자율 항해는
가까운 거리에서는 원격조종도 되지만
수중 먼거리에서는 스스로 임무를 수행할 수 있
는데
수면에서 GPS로 위치를 잡고 GPS 신호가 잡히지 않는 수심에서는 자이로스코프와 가속계를 이용해 위치를 파악하며 소나 시스템과 연동해 위치를 파악한다.
모선과는 ultra-short baseline (USBL)이라는
기술로 액티브 핑 (Ping)을 이용하는데
모선에서 발사한 음파와의 상대적 거리를 파악
해 드론의 위치를 알아내고
광학 모뎀이 있어 모선과 10m 이내 거리에서는 빛을 이용해 영상과 음성을 전달할 수 있다.
사고싶지만..가격이 만만치 않네요 ㅋ
YouTube에서 'Hydrus, The Drone Revolution Underwater' 보기
https://youtu.be/U3j2T4EJ_Og
[홈페이지 영문번역]
수중 드론 혁명, 하이드러스
세계에서 가장 야심찬 인공지능 로봇 기술 혁신중 하나인 Advanced Navigation과 내비게이션 기술이 수중 드론 기술의 혁명인 하이드러스를 발표한다.
완전 자율형 해저 로봇인 하이드러스는 데이터 수집을 단순하고 접근하기 쉽게 함으로써 수중 연구, 조사 및 탐사에 혁명을 일으킬 것이다.
어떤 AUV(자율 수중 차량)보다도 최첨단 항해, 음파탐지기, 통신 능력을 갖춘 하이드러스는 테더를 절단하고 완전히 자율적으로 항해하며 장애물을 피하고 비행 중 임무를 조정한다. 이 첨단 기술은 AI 엔진을 탑재한 시네마급 4K 60FPS 카메라와 결합해 이미지 품질을 분석하고 즉각적인 조명을 조절한다.
웹 인터페이스는 특별한 지식이나 교육 없이 즉시 작동하므로 수중 미션을 3D로 계획하고 실행하는 것이 간단합니다.
컴팩트한 크기와 최소 무게는 한 사람이 발사해 비행시 휴대품으로 가져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하이드러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www.advancednavigation.com/solutions/hydrus/
첫댓글 국방예산으로 해군에서 좀 많이 사들여 우리 해안을 마음대로 드나드는 북한, 중국,일본등 타국 잠수함을 감시하는 수중 드론으로 서해 동해 남해에 배치 좀 했음 싶네요
한편으론 수중에 풀어놓은 드론.. 어부들 어망에 걸려 달려 올라 올까봐 쪼께 걱정도 되네요 ㅎ
어망 절단 탈출 기능을 추가해야죠. 군사용은 ....배터리 강화하구요
이번 우크라 전쟁으로 드론이 미래 전쟁에서 가장 큰 역활을 하게된다는게 증명됬죠 우리도 육해공 모두 다양한 드론무기들 개발하고 배치해야합니다 지금도 너무 늦었어요 터키만해도 고성능 드론들 수출해서 우크라에서 크게 활약햇는데 우리도 이거 수입해서 배치해야합니다
우리 과학 인재들의 우수성으로 봐서 지금부터 군사드론 개발해도 늦지 않은데 과연 정책 입안자들이 할 의지가 있느냐에 좌우될거 같습니다 예산투입과정에서..
우리나라에서 개발한다고 먼저본사람이 임자인 돈이 안되길....
공중 드론만이 아니라 수중드론도 있었군요
드론 가격이 싸다면 재난 상황시 정찰용으로 활용하는 것도 가능하려나요?
충분하긴한데 이 수중 드론 가격이 무려 5만달러라네요..ㅎ
500달러만 되도 ..ㅎ
@지피지기(경북) 5만 달러... 6천만원이 넘네요 ㄷㄷㄷ
@일반인 아무래도 수중에서 작동되는거라 부품 대부분을 방수처리 하는데 밑천이 마니 들어가나 봅니다 ㅎ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