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적인 금융 및 지정학적 주기 분석가인 마틴 암스트롱은 바이든 경제가 얼마나 잘 돌아가고 있는지에 대한 새로운 자료를 가지고 있다. 미리 알려주는 경고: 상황은 좋지 않으며 금융 시스템은 곧 붕괴될 것이다. 나는 암스트롱에게 세계 각국이 계속해서 부채 매입을 중단한다면 미국 정부가 채무 불이행을 할 수 있는지 질문했다. 암스트롱은 “미국이 이르면 2025년, 그러나 아마도 2027년에 채무 불이행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미국에서만 그런 일이 아니다. 유럽도 같은 배를 타고 있다. 일본도 마찬가지다. 이것이 바로 그들에게 전쟁이 필요한 이유이다. 그들은 전쟁에 돌입함으로써 빚을 갚지 못하는 구실이 된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단순히 중국에 돈을 지불하지 않을 것이다. 그들이 빚을 팔려고 한다면 행운을 빈다. 우리는 그것을 상환하지 않는다. 유럽에서도 같은 일이 일어나고 있다. 따라서 일단 그런 일이 발생하면 전쟁에 돌입하게 되고, 이것이 전체 부채 문제에 대한 그들의 변명이며, 이로 인해 연금 등이 탕감된다. 그러면 그들은 푸틴 대통령을 비난할 수 있다. 이것은 푸틴의 인플레이션이라고 말하기 전에 바이든이 했던 것과 같은 일이다. 그런 다음 CBDC(중앙은행 디지털 통화) 전체에 대해 설명한다. . . . IMF는 이미 디지털 코인을 완성했고, 그것이 달러를 세계의 기축 통화로 대체하기를 원한다. . . . 이 사람들은 필사적으로 권력을 잡으려고 노력하고 있다. 누구도 포기하고 싶어하지 않고, 누구도 개혁하고 싶어하지 않는다.”
암스트롱에게 일반인은 지금 무엇을 하고 있어야 하는지 물었다. 암스트롱은 놀랍게도 “2년치 식량 공급이 안전하게 필요할 것 같다. . . .이것이 내가 가지고 있는 것이다. 가격만 오르는 것이 아니라 주로 부족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그들이 통화로 무엇을 할 것인지 알 수 없다. . . . 그들은 살아남기 위해 무엇이든 할 것이다. 그게 정부가 항상 하는 일이다.”
암스트롱은 자신의 가장 최근 자료에 따르면 미국 정부 지지율이 바이든의 8% 지지율보다 더 나쁘다는 것을 시사한다고 말했다. 암스트롱에 따르면 의회 지지율은 7%로 바닥을 끌고 있다. 암스트롱은 오랫동안 정부에 대한 신뢰가 무너지면 사람들이 금과 은을 살 것이라고 말했다. 이것이 바로 암스트롱이 오늘날 전 세계에서 보고 있는 상황이다. 금은 2,300달러 수준에서 반등하고 있으며 암스트롱은 "곧 새로운 금은 상승장이 시작될 것"이라고 예상한다. 우크라이나가 이르면 7월에 NATO에 가입할 것이라는 발표와 함께 전쟁도 조만간 다가오고 있다. 다음 전쟁이 시작되면 암스트롱은 “장기 금리가 오를 것이기 때문에 은행을 지켜봐야 할 것”이라고 경고한다. 누구도 정부 부채를 사고 싶어하지 않으며 게임의 그 단계에서는 몸을 숙여야 할 것이다.”
암스트롱은 또한 다음 주 5월 7 일경에 큰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암스트롱은 그때부터 경기 침체가 시작되어 2028년까지 계속될 것이라고 예측한다. GDP는 계속 하락하고 인플레이션은 계속 상승할 것이다. 암스트롱은 이것이 두려운 “스태그플레이션 경제”를 위한 완벽한 폭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