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즈오 우에다: 일본은행 지폐 신권 시리즈 소개
일본은행 총재 우에다 가즈오가 2024년 7월 3일 도쿄에서 새로운 일본은행 지폐 시리즈 도입에 관해 한 연설.
이 연설에 표현된 견해는 연설자의 견해이며 BIS의 견해가 아닙니다.
중앙은행 연설 |
2024년 7월 3일
카즈오 우에다
PDF 전체 텍스트
(3kb)
| 1페이지
일본은행은 오늘 2024년 7월 3일 오전 8시부터 새로운 일본은행 지폐 시리즈를 발행할 예정입니다.
세 가지 종류(10,000엔, 5,000엔, 1,000엔 지폐)에는 각각 시부사와 에이이치, 츠다 우메코, 기타사토 시바사부로의 초상화가 그려져 있습니다. 지폐 뒷면에는 10,000엔 지폐에는 도쿄역 마루노우치 빌딩이 그려져 있고, 5,000엔 지폐에는 일본 등나무 꽃인 후지가 그려져 있으며 , 1,000엔 지폐에는 가츠시카 호쿠사이의 일본 우키요에 목판화 시리즈인 후가쿠 산주록케이 (후지산 36경) 의 " 가나가와-오키 나미 우라 (가나가와 앞바다의 큰 파도 아래)"가 그려져 있습니다.
이 지폐에는 3D 홀로그램을 포함한 최신 보안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또한 모든 종류의 사람과 그룹을 위한 디자인인 지폐의 범용 디자인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도 이루어졌습니다. 예를 들어, 지폐의 앞면과 뒷면에 있는 액면가를 나타내는 아라비아 숫자가 확대되었습니다.
2019년 4월 일본은행의 새로운 지폐 시리즈 도입이 발표된 이후 이 날을 준비하기 위해 노력해 온 많은 사람들에게 깊은 감사를 표하고 싶습니다.
오늘, 일본은행은 총 1.6조엔의 가치를 가진 새로운 일본은행 지폐 시리즈를 대중에게 보낼 계획입니다. 무현금 지불 추세에도 불구하고, 현금은 누구나, 어디서나,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는 안전한 지불 수단이며, 앞으로도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저는 일본은행의 새로운 지폐가 일본의 경제 인프라를 지원하는 데 널리 배포되기를 바랍니다.
당신의 따뜻한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저자에 대하여
카즈오 우에다
이 작가의 다른 글
관련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