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의 명품 거래는 공정위에 딜레마를 안겨줍니다
앤디 재시는 7월 4일 연방 무역 위원장 리나 칸에게 선물을 가지고 있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아마존은 삭스 백화점 체인의 소유주인 HBC를 경쟁사인 고급 체인 네이만 마커스(Neiman Marcus) 인수에 지원할 계획입니다.
네, 맞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구식 소매상을 부수고 있다고 비난하는 온라인 소매상 골리앗이 이제 그들 중 한 명을 구하러 왔습니다. 그러나 명백한 아이러니에도 불구하고, 이것은 Jassy의 현명한 조치이며, 독점 금지 보험의 한 형태이자 고급 패션에서 Amazon의 입지를 개선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나이든 사람들은 1997년에 마이크로소프트가 애플에 1억 5천만 달러를 투자한 것과 맥킨토시 컴퓨터 제조사가 파산 위기에 처했을 때의 일을 볼 수도 있습니다. 애플의 하락세는 개인용 컴퓨팅 분야에서 마이크로소프트의 우위를 입증했습니다.
그 당시 마이크로소프트는 수년 동안 독점 규제 기관의 십자인대에 있었습니다. 정부는 1998년에 이를 고소했습니다. 만약 애플이 파산했다면, 마이크로소프트는 그 소송이나 다른 사건들과 싸우는 데 훨씬 더 어려움을 겪었을 것입니다.
아마존도 지금 비슷한 입장입니다. 작년 말, 공정위와 주 정부 단체는 온라인 소매업의 독점이라고 주장하며 이 회사를 고소했습니다. 네이만 마커스와 삭스의 조합에 기여함으로써 아마존은 백화점 체인의 문제에 대해 비난할 수 있는 모든 비평가들을 예측할 수 있게 할 것입니다.
그러나 이 상황의 아이러니 중 하나는 아마존이 진지한 노력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고급화에 성공하지 못했다는 것인데, 이는 네이만 마커스의 고통에 대한 책임이 아닐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많은 명품 브랜드가 아마존에서 판매하지 않는 이유는 아마도 그들이 유지할 회사가 마음에 들지 않기 때문일 것입니다(아마도 같은 이유로 많은 브랜드가 코스트코에 등장하는 물건을 훔쳐보고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렇다면 아마존은 이번 거래가 네이만 마커스와 삭스의 고객들에게 더 많이 노출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으로 보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문제는, 리나 칸은 어떻게 할 것인가 하는 것입니다.
만약 그녀가 아마존의 관여로 인해 이 거래에 반대한다면, 그녀는 이 두 회사를 약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거래를 승인하면 아마존이 럭셔리 패션에서 더 강력한 발판을 제공함으로써 아마존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결정, 결정.
베이조스의 황금빛 여름
한편, 제프 베조스는 최근 몇 주 동안 자신이 소유한 워싱턴 포스트에서 드라마에 대해 브리핑하는 동안 에게해에서 요트를 타며 시간을 보내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신문은 5월까지 보도된 7,700만 달러의 손실을 입은 후 반전을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베이조스도 아마존 주가에 촉각을 곤두세운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존은 화요일 저녁 규제 서류에서 베조스가 회사 주식 2,500만 주를 매각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불과 몇 시간 전만 해도 주가는 사상 최고치인 200달러에 거래를 마쳐 주식 매각 규모를 50억 달러로 평가했습니다.
이번 매각 제안은 지난 2월 베이조스가 아마존 주식이 약 170달러에 거래되던 5천만 주를 추가로 하역한 데 따른 것입니다.
금더미 위에 앉아 있는 남자는 도중에 떨어뜨린 동전 몇 개 때문에 초조해하지 않을 것이지만, 아마존 주식 판매의 규모와 시기는 워싱턴 포스트를 둘러싼 드라마를 조망하게 합니다.
베이조스가 아마존 주식 5000만 주를 2월이 아닌 화요일 주가로 매각했다면 그가 챙긴 85억 달러 대신 약 100억 달러를 벌었을 겁니다.
15억 달러의 차액은 더 포스트의 거의 20년 가치의 손실을 메울 수 있었을 것입니다.—Theo Way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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