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호 탈선...일부 열차 운행 지연
오늘 오후 1시 반쯤 수색 차량기지에서 서울역으로 향하던 부전행 새마을호 열차가 탈선해 열차 운행에 차질이 빚어졌습니다.
열차 안에 승객은 없어 인명피해는 없었지만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새마을호 열차 2대와 무궁화호 열차 4대가 운행되지 않아 승객들이 불편을 겪었습니다.
또, 서울과 신촌을 오가는 경의선 열차들도 운행이 중단됐습니다.
철도공사는 열차가 선로로 이동하게 해주는 '분기기'에 문제가 있었던 것으로 보고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첫댓글 음 오늘 날도 좋아서 열차를 이용하려는 고객들이 많았는데 운휴된 열차들이 조금씩 있네요. 철도공사 손실이 이만저만 아니겠네요. 마음아파라.
이거참 코레일의 악재는............................
요즘 안좋은 뉴스가 많이보이는거 같네요. 그나저나 참다행이네요.어제 내일 학교때문에 수원에서 내려왔는데 5시33분 1103새마을호 놓치고 어떻게 갈까하다 1409타고 내려왔는데 그 전에 그냥 누나집에서 하루더쉬다 오늘 내려오려고 했는데 지금 생각하면 어제 내려온게 다행인거 같네요
저번에도 분기기 때문에 사고 한 번 났다고 하지 않았었나요?? 뭔가 분기기에 문제가 있긴 있나보네요;;
예전 사고 소식인지요? 아니면 오늘 또 사고가 난 것인지요?
오늘 사고가 또 난 겁니다. 사후 조치가 미비했는지 승객들의 원성이 자자하더군요.
라디오 뉴스에 들어보니까 1시30분정도에 탈선시키다가 4시정도에 복구가 되면서 정상화가 되었답니다.
그렇다면 저번 그 분기기에서 또 문제가 생긴 모양이군요-_-;;;
아예 9시뉴스인가? 나왔다는..... 분기기가 문제있나본데... 왜 한번에 처리못하고 또 일이나게하는지.......
분기기가 말썽인데 원인분석을 했는데도 원인이 안나온다는데 계속 10킬로 서행만 하게하네요(1.2.3번 제외시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