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중파 몇몇 드라마 빼고는 tvn 에서 드라마가 슬슬 히트하던 시점 부터 현재까지 대부분의 사람들이
인생드라마 라고 외치는 작품들 혹은 그외 대박 히트친 드라마들 대부분이 tvn 혹은 JTBC 드라마 였음
그리고 넷플릭스 에서 제작해서 잘된 드라마들
그리고 넷플릭스 제작 으로 앞으로 공개될 2021 드라마 라인업
출연: 유아인, 박정민, 김현주, 원진아, 양익준 外
연출: 연상호
<지옥>은 예고 없이 등장하는 지옥의 사자들을 맞닥뜨리게 된 사람들이 갑작스런 지옥행 선고를 받으며
겪게 되는 초자연적 현상을 그린 이야기다. 기적인지 저주인지 알 수 없는 초자연현상과 이를 신의 의도로 해석하는 신흥종교의 등장
그리고 혼란에 빠진 사회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스릴 넘치는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네이버에서 인기리에 연재되었던 원작 웹툰[지옥]은[송곳]의 최규석 작가가 그림을, 연상호 감독이 스토리 집필을 맡아
연재 시작부터 큰 화제를 불러모았다. 유아인, 박정민, 김현주, 원진아, 양익준 등이 출연한다.
공개: 2021년 상반기
출연: 이제훈, 탕준상 外
연출: 김성호
작품설명:
<무브 투 헤븐: 나는 유품 정리사입니다>는 아스퍼거 증후군이 있는 청년 그루와 어느 날 갑자기 그의 후견인이 된 상구가
유품정리업체를 운영하면서 죽은 이들이 남긴 이야기를 풀어내는 과정을 담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다.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의 김성호 감독과[엔젤아이즈]의 윤지련 작가가 ‘유품정리사’라는 특별한 소재를 토대로
떠난 이들이 미처 전하지 못한 말들과 남겨진 이들의 먹먹한 이야기를 그려낸다.
섬세하고 안정감 있는 연기로 사랑받아온 이제훈이 상구로,
떠오르는 신예 탕준상이 그루로 분해 세상을 떠난 이들의 마지막 인사를 전한다.
출연: 정해인, 구교환, 김성균, 손석구 外
연출: 한준희
작품설명:
는 여느 대한민국의 청년들과 같이 평범하게 군복무를 하던 이등병 준호가 어느 날 갑자기 '군무이탈 체포조’가 되어
탈영병들을 쫓게 되며 마주하게 되는 혼란스러운 청춘에 관한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다.
육군 헌병대 군무이탈 체포조 D.P.(Deserter Pursuit)라는 신선한 소재로 군내 가혹행위와 인권 문제를 사실적으로 그려내며
누적 조회 수 약 1,000만 뷰를 넘긴 김보통 작가의 웹툰이 원작이다.
‘군인 잡는 군인’의 시선에서 탈영병을 추적해가는 과정의 장르적 재미와 청춘들의 고뇌와 성장까지 균형 있게 그려낼 예정이다.
정해인, 구교환, 김성균이 군무이탈 체포조로, 손석구가 이들을 눈엣가시로 여기는 간부로 출연해
군무이탈 체포조의 탈 많은 복무 일과를 그려낸다.
출연: 윤찬영, 박지후, 조이현, 로몬, 유인수 外
연출: 이재규, 김남수
작품설명:
<지금 우리 학교는>은 좀비 바이러스가 퍼진 한 고등학교에 고립된 이들과 그들을 구하려는 자들이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극한의 상황을 겪으며 벌어지는 이야기다.
원작인 주동근 작가의 웹툰 ‘지금 우리 학교는’은 2009년 연재를 시작하자마자 네이버웹툰 수요일 연재작 중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했고,
매 에피소드가 공개될 때마다 실시간 검색어 1위를 휩쓸며 큰 인기를 구가했다.
연출은 드라마[베토벤 바이러스],[다모], 영화 <완벽한 타인>으로 신선한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던 이재규 감독이 맡았다.
윤찬영, 박지후, 조이현, 로몬, 유인수 등 탄탄한 연기력과 신선한 매력의 신예들이 대거 출연한다.
출연: 이정재, 박해수 外
연출: 황동혁
작품설명:
<오징어 게임>은 456억 원의 상금이 걸린 의문의 서바이벌 게임에 참가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다.
절박한 상황에 빠져 목숨을 내건 게임에 참여하는 다양한 참가자들과 극한 상황에 몰린 각 인물들의 선택이
눈 뗄 수 없는 긴장과 스릴을 선사할 예정이다.
<도가니>, <수상한 그녀>, <남한산성> 등 매 작품 예리하고 묵직한 사회의식을 담았던 황동혁 감독이 연출을 맡아 첫 시리즈에 도전한다.
이정재가 직장을 잃고 인생의 바닥을 치고 있는 기훈으로, 박해수가 회사 자금을 유용하다 위기에 처한 상우로 분해
목숨을 건 서바이벌 게임에 참여한 이들의 날 선 이야기를 들려준다.
출연: 전지현, 박병은 外
연출: 김성훈
작품설명:
전 세계에 K-좀비 신드롬을 일으켰던 <킹덤> 시리즈의 스페셜 에피소드 <킹덤: 아신전>은 북방 여진족 부락의 후계자
‘아신’의 이야기와 생사초의 비밀을 그린다. 생사초의 비밀을 찾아 북방으로 향했던 이창 일행이 마주쳤던 의문의 인물
아신의 전사(前史)이며 시즌2의 연장선에 있는 하나의 스페셜 에피소드다.
<킹덤> 시즌2 엔딩에 등장해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전지현이 주인공 아신으로 분해 모두가 궁금했던 이야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어영대장 민치록 역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겼던 박병은도 출연한다.
출연: 배두나, 공유, 이준 外
연출: 최항용
작품설명:
<고요의 바다>는 전 세계적인 사막화로 인해 물과 식량이 부족해진 미래의 지구를 배경으로, 달에 버려진 연구기지에서
벌어지는 정예대원들의 이야기를 담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다.
우주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예측불허 이야기를 담고 있는 <고요의 바다>는 2014년 제13회 미쟝센단편영화제에서
큰 주목을 받았던 최항용 감독의 단편영화를 시리즈화한 작품이다.
원작을 연출한 최항용 감독이 연출을 맡았으며, 각본은 영화 <마더>로 제29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각본상을 수상한
박은교 작가가 집필했다.
배우 정우성이 제작자로 참여해 제작 전부터 큰 화제를 모았으며,
배두나, 공유, 이준이 ‘고요의 바다’라고 불리는 달에서 목숨을 건 임무 수행을 하는 대원들로 분해 강렬한 서스펜스를 선사할 예정이다.
출연: 한소희, 박희순, 안보현, 김상호, 이학주, 장률 外
연출: 김진민
작품설명:
<마이네임>은 아버지의 죽음에 얽힌 비밀을 밝히기 위해 조직의 언더커버가 되어 경찰로 잠입한
지우의 숨 막히는 복수극과 그 과정에서 드러나는 냉혹한 진실을 그린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다.
10대들의 어두운 이면과 우리 사회의 삐뚤어진 현실을 담아 화제를 모았던 <인간수업>의 김진민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정체를 숨긴 지우의 차가운 복수와 숨막히는 액션을 예고한다.
<부부의 세계>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보여준 한소희가 지우로 분해 한계없는 변신을 선보일 예정이다.
박희순, 안보현, 김상호, 이학주, 장률 등 연기 베테랑부터 블루칩 신예까지 조화로운 캐스팅이
환상적인 연기 앙상블과 멋진 액션 누아르를 예고한다.
첫댓글 디피 재밌더라
당연하지 주제나 스토리가 매번 똑같고 인기 조금만있으면 온갖 협찬품 다 넣어서 질질 끌고ㅋㅋㅋㅋㅌㅌ
공중파 무맥락 간접광고 진짜 싫어... 구세대적인 가족관 연애관도 꼴보기 싫음 ㅋㅋ 트렌디하지 못해
광자매를 보면… ㅋㅋㅋㅋㅋ
헐 지우학 내 첫 웹툰 입문작임 ㅠㅠ ㄹㅇ 공중파 드라마는 다 너무 구시대적;;
댓에 광자매 얘기 존나 공감
엄마가 보길래 옆에서 소리만 들었는데도 개씹노답임
와 진짜 여혐 오져버려
디피같은건 넷플 아님 못나왔을것같아ㅋㅋㅋㅋㅋㅋ
솔직히 세트장도...^^
너무보수적이야 특히 kbs... 어르신들은 좋아하지만
넷플 안보는데.. 쩝...
오 대박 재밌는거 많이 나온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22 공중파 여혐 특히 개선 안되면 가망 없어보여
공중파 맨날 똑같은 내용만 나와서 재미없어...사랑얘기 아님 막장
김은희작가가 말하길 넷플 다 해준다며 나같아도...
요즘 장르물이 흥하는데 공중파는 아직도 구식 로맨스하고 있음
공중파는 그냥 일일드라마..ㅋㅋㅋㅋ
중간에 박해수가 그 박해수인가?
아 다른 배우인줄 알았어!! 고마워~~
슬기로운 깜빵생활 남주!
공중파가 안되는 이유는 보수적인것보다... 돈 쓰기 싫어해서가 가장 큼... 세트? 있는데 뭐하러 지어? 연기자? 주연만 돈 많이주면 되지 조연까지 왜 많이 줘? 작가? 걔 보다 방송 내가 더 오래 했어 내가 다 수정해주는데 돈은 걔가 다 챙겨가....이따위로 일하면서 잘되길 바라는게 더 이상...
일단 공중파 유능한 사람들이 다 빠져나갔잖아 ㅋㅋㅋㅋ케이블로 ㅋㅋㅋ 그리고 확실히 케이블 드라마가 표현수위가 자유로워서인지 보기엔 힘들어도 수준은 더 높아진게 느껴져
공중파 노잼임. 돈쓴 티 나는 넷플이 더 좋음. 소재도 다양하고 럽라도 굳이 안우겨넣고
제작비 문제가 젤 크지 뭐...
물론 심의제약도 있지만 예전에 비해선 그래도 자유로워졌는데 넷플만한 돈냄새는 안남. 한국도 헐리웃처럼 돈 투자하는만큼 퀄리티 올릴 수 있구나 요새 느낌..공중파는 스케일보다 재밌는 스토리로 가야하는데 요샌 능력있는 작가들 돈 많이주는 케이블로 빠지니 격차가 더 커질 듯.
넷플 오리지널 재밌는거 더더더 많이 만들어졌음좋겠다 신선하고 부자연스러운 피피엘도 없고 굿
공중파 드라마 너무 구려....
나같아도 규제 덜 하고 꼰대 적고 돈 많이 주는 곳으로 옮기겠다...
장르가 다양해지잖아...글고 나는 로맨스물은 안좋아해서...ㅎㅎ
오랜만에 라온마나 보라가야겟다
원래 너무 독점적 지위를 누렸으니까 예전보다 좁아지는건 당연한 수순이라고 생각함. 뭐 그렇다고 아예 망할것 같지는 않고... 자본 덜 필요한 작품들 위주로 간간이 화제작 또는 웰메이드 정도는 나오긴할듯. 워낙 많은 드라마가 방영돼서 그런지 볼만한거 1년에 두개정도는 방송사마다 뽑아내더라
흐름을 못따라가니까..촌스럽다고해야되나 몇몇 작품 말고는
공중파 드라마 말도안되는 발악해야 봐주는 수준임. 예를들어 펜트하우스? 온갖 선정성이란 선정성은 다 때려부어서 이목끄는..ㅋㅋㅋ 안보는사람이랑 다 욕하면서 보는 사람으로 나뉘는 드라마
장르 제한이 없잖아ㅋㅋㅋㅋ 지상파 특유의 소재제한이 있는거 같은데 케이블은 크게 문제될 사유 아닌이상은 다 만들잖어
나 어릴때랑 바뀐게 하나없더라 여자는 무조건 가정을 위해 희생해야하고 여혐범벅임
부족한 투자와 시대를 따라가지 못하는 뒤쳐진 센스가 문제야
ㄹㅇ...펜하 시즌1 정도면 막장계에서도 양반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