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전문샵 오렌지커스텀입니다.
오늘 입고된 차량은 "미니쿠퍼 컨버터블 jcw"입니다.
JCW는 기본으로 하만카돈 오디오가 적용되어있지만
아직까지도 반도체 대란과
이런저런 이슈 덕분에 옵션이 빠진
마이너스 옵션의 차량이 출고되고있는데요.
차량의 출고가 늦어지는 만큼
울며겨자먹기로 마이너스 차량을 구매하는
오너분이 많습니다.
이번 오너분께서도 하만카돈이 빠져
트위터와 센터스피커가 부재한
마이너스 오디오 옵션 차량을 출고받으셨습니다.
때문에 사운드의 아쉬움이 많은건 어쩔 수 없기에
오렌지커스텀에서 부족한 사운드를
업그레이드 하기위해 방문해주셨는데요.
가격적으로도 만족스럽고 많은 미니쿠퍼
오너분들이 선택해주신
"포칼"스피커의 엘리트 라인업으로
업그레이드를 결정했습니다.
미니쿠퍼 컨버터블 JCW
스피커 튜닝 :
포칼 ES100K 트위터, 미드레인지
포칼 3KX 센터스피커
하만카돈 A필러 / 센터 커버 교체
2도어 이중 방음
(주)오렌지커스텀
사운드를 먼저 들어보고 본격적인
작업기를 시작해볼까요?
영상을 재생하는 기기에 따라 실제 사운드와는 다를 수
있다는 점 감안해서 감상해주세요!
차량 보호 작업
기본적으로 손이 많이 닿는
차량의 도장면과 시트를 보호하기 위해
마스킹 작업과 시트 커버 작업으로
미연에 차량을 보호한 후 시공합니다.
스피커 라인업
포칼 TKM 트위터
+
포칼 ES100K 미드레인지
+
포칼 3KX 센터스피커
포칼 TKM 트위터
원래는 순정 트위터가 들어있어야하는 A필러입니다.
하지만 하만카돈 오디오가 빠져있기에
막혀있는 A필러죠.
순정형으로 시공하기 위해서는
하만카돈 A필러가 필요한데요.
오렌지커스텀은 미니쿠퍼 정품 A필러를
이용하여 시공하고 있기에
전혀 이질감을 느낄 수 없습니다.
정품 하만카돈 A필러 안쪽에 포칼 TKM트위터를
순정형으로 시공했습니다.
포칼의 TKM 트위터는 포칼의 엘리트 라인에서도
가장 엔트리급에 속하는 스피커이지만
성능은 정말 좋기 때문에 가성비로 논하자면
가장 훌륭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텐션감이 좋은 케블라 콘지로 인해서 고음 끝까지
정확하고 안정적인 사운드를 재생하며
섬유 콘지 특유의 부드러우면서도 선명한 음색을
보여주어 오래 듣기에도 무난한 제품입니다.
트위터의 시공 후
A필러를 원래의 자리에 인스톨하면
깔끔하게 마무리됩니다.
포칼 ES100K 미드레인지
혼자서 고음부터 저음까지 재생했을
순정 미드레인지입니다.
순정 미드레인지 스피커는 내구성이 약한
플라스틱 프레임과 아주 작은 사이즈의
마그넷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단단한 사운드를 기대하기엔 힘든 구조입니다.
순정 미드레인지를 탈거한 후
포칼 ES100K 미드레인지를
도어 프레임에 순정형으로 시공합니다.
TKM트위터와 동일한 아라미드 콘지를
사용하고 있으며 후면부에 강력한
네오디뮴 마그넷을 위치하여
단단하면서도 밀도 높은 중저음 사운드를 재생합니다.
또한 가운데에 위치한 뾰족한 페이즈 플러그를 통해
청취자에게까지 균일하고 정확하게 음파를 전달하여
선명한 음색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포칼 3KX 센터스피커
센터스피커가 부재하기에
막혀있는 센터스피커 커버입니다.
왼 순정 센터커버 / 오른 하만카돈 센터커버
센터스피커의 사운드를 제대로 듣기 위해서는
뚫려있는 커버가 필요하죠.
해당 차량은 위의 사진을 보다싶이
센터스피커가 부재하고 있기 때문에
센터 커버 또한 막혀있습니다.
센터 스피커를 시공할 시
사운드를 듣기 위해서는 뚫려있는 센터 커버로
교체해주어야 하죠.
포칼 3KX 스피커를 센터스피커의 자리에 시공합니다.
3인치의 유닛으로 재생할 수 있는 음역대가 넓어
모든 사운드를 어우러 주기 때문에
센터 스피커에 안성맞춤입니다.
밀도 있는 중저음대를 출력하며
비어 있는 공간감을 채워 주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사운드의 입체감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센터스피커의 시공 후
정품 하만카돈 센터스피커를 시공하여
작업을 완료합니다.
2도어 이중 방음
탈거한 도어 트림은 강화 플라스틱으로 이루어져
쉽게 떨리는 구조입니다.
또한 도어에 위치한 스피커를 업그레이드 할 경우
업그레이드 된 스피커에서 발생하는
강력한 베이스가 도어를 떨리게 하여
소음을 발생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운드 업그레이드 시
도어 방진, 방음 작업은 필수입니다.
주행풍이 유입되어 각종 잡소리를 유발하는
도어트림에 CIARE 방진매트를 부착하여
진동을 제어해 주었습니다.
도어 프레임은 빗물과 습기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얇은 스펀지로 마감되어있습니다.
하지만 도어 프레임의 철판과 도어에 위치한
부품과 배선이 부딪치며 발생할 수 있는 소음,
유입되는 주행풍을 차폐하기 위해
추가 시공을 진행합니다.
도어 프레임을 전체적으로 덮어줄 수 있도록
CIARE 신슐레이트를 시공해 주었습니다.
CIARE 신슐레이트는 초 극세사 섬유로 이루어져
내부에 주행풍과 각종 소음이 유입될 경우
효과적으로 차폐할 수 있습니다.
도어의 방진, 방음 작업이 끝난 후
탈거했던 커버와 부품을 재조립 진행했습니다.
미니쿠퍼 차량은 오렌지커스텀에 많이 입고되는
차량 중에 하나입니다.
그만큼 사운드에 아쉬움이 많이 남는다는 것인데요.
많이 입고되는 만큼 차량의 데이터도 많기 때문에
차량의 이해도가 높고 고퀄리티의
시공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만족스러운 미니쿠퍼 시공을 원한다면
아래의 연락처를 참고해 주세요.
모든 시공은 정찰가로100%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예약 가능한 날짜와 시간대를 먼저 말해주신다면
빠른 예약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