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들어 일본 여행객들이 부쩍 늘었는데요. 일본 가실 때 금목걸이 같은 귀금속은 두고 가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갑작스럽게 일본이 밀수를 막겠다며 금에 대해 강화를 했다고 해요. 참 나~ 우리는 그렇치 않은거로 아는데 일본은 예민하군요. 일본 여행 가서 황당한 일을 당한 사람 이야기를 카페에서 들어 보니, 삿포로에 입국할 때 차고 있던 금목걸이를 자진 신고했더니, 일본 세관에서 자신을 끌고 가 신체와 여행 가방을 수색한 뒤 세금을 내라고 강요 했다는 거예요.
이 여행객은 세금을 내는 대신 금목걸이를 일본 세관에 맡기고 보관 수수료를 냈다고 하는 거예요. 올해 4월 일본 나고야로 입국한 한 여행객이 공항에서 겪은 불쾌한 경험을 이 카페에 올렸네요 일본 공항 직원들이 별다른 이유 없이 10여분 간 자신의 몸과 짐을 수색하며 금이 있는지 추궁했다는 것입니다. 얼마나 황당 했겠어요. 그래서 최근에 일본으로 가는 여행객들한테는 사전에 금 악세서리 착용에 대한 자제를 요청하는 당부를 하고 있기도 한다고 하네요.
저도 깜놀해서 혹 간접적으로나 알아 두시라고 알려 드려요. 금을 휴대하고 일본에 입국한 모든 여행객들은 자진 신고한 뒤 금의 양에 따라 세금을 내야 한데요. 최근 일본 내 금값이 오르면서 밀수가 증가하자 일본 정부가 세관을 통해 단속 강화에 나선것이니 불이익 받지 맙시다. 우리 돈 200만 원이 넘는 금 관련 제품에 대한 반입 심사를 엄격하게 하고 있으니 아예 놓고 가세요.
우리 외교부는 홈페이지에 안전 공지를 띄우고 일본에 갈 때 귀금속을 가져가지 말라고 당부했습니다. 모든 와국인이 다 해당 되는가 보네요. 자국인들 한테도 똑같이 말을 하는것 같아요. 자진신고를 안 했다가는 전부 압수 당할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 하세요. 아예 놓고 갑시다. 금같은 악세사리도 시간 낭비를 줄 수 있으니 저같이 끼는거 좋아 하는 사람은 아예 집에 모셔놓고 갑시다. 일본이 얄밉지만 그래도 배울것과 알아야 할것은 숙지 합시다. 오늘 하루도 님들 즐겁게 보내요.
첫댓글 난 여행갈때 금은 물론
악세사리는 무조건 이미테이션만 착용하고 갑니다
오리지널은 No~
아주 고약한 일본 양상.
이미테션은 관심없어서.
전에는 일본 없던 일이건만
금값이 치솓으니깐.
일본은 무조건 가지고
안 가는게 편겠어요.
친구~잘 지내지요.
일본 넘들은 경고망동하는 민족🤪
그래도 너무 미워하지 말자구.
어제 방송에서 보았습니다. 유익한 정보 감사 합니다. 좋은날 되소서
네 저는 올라온 글을 보고
알았답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네, 효현님도 축복의 시간들 많이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좋은정보입니다^^♡
참고하세.
ㅎㅎ 저는 일본 안갑다
기분 나빠서
왜? 난
일본을 그리 좋아할까?
산나리는 그런데
난 왜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