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극지방 음악이지만, 오히려 뭔가 따듯해지는 느낌을 받는 분위기를 가진다. 과거 얼음칼을 만들거나, 상어장군퀘스트 등을 하러 오는 유저가 있었지만, 현재는 황금제단이나 북극주막을 들리는 사람, 얼음을 구하러 오는 사람을 제외하면 거의 볼일이 없는 시설로 전락했다. (가끔 북극점 오로라를 찍기위해 오는 사람도 있음)
12.
장소: 용궁
소개: 물 속에 둥둥 떠있는 느낌의 평화로운 느낌의 곡이다.
여담: 용궁은 현재 세계지도를 통해 이동할 수 있지만 과거에는 선착장을 통해 이동해야 했는데, 입구 위치가 애매모호한 곳에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초기에 용궁 입구를 찾는데 애를 먹었다.
11.
장소: 선착장, 해안가
소개: 과거엔 일본이나 환상의 섬을 가기 위해 배를 기다리곤 했다. 그 때 자주 들을 수 있었던 음악으로, 현재는 월드맵으로 나가면 어느 지역이던 바로 갈 수가 있어서, 선착장의 기능을 잃어버린지 오래이다.
10.
장소: 남경,남양,폭염도
소개: 몬스터(산소, 폭염왕)에 의해 위기를 맞은 마을의 분위기를 잘 표현한 음악이다.
여담: ● 남경이나 남양에서 상해를 가기 위해선 6번째 지역의 월드맵을 거쳐야 하는데, 그 곳에는 산소괴왕이 버티고 있어 여행하기 좋아하는 초보들에게 공포의 대상이었다.
9.
장소: 중국 북부, 장안성강가
소개: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전통적인 중국풍 선율이 돋보이는 노래
여담: ● 실제 바람의 나라 BGM에는 중국풍 노래가 이 말고도 되게 많은데, 이 음악이 절정이라고 할 수 있다. ● 선퀘를 할 때 지겹도록 들었을 노래인데, 음율의 가락이 은근 흥겨워서 딱히 거부감은 없었다는 의견이 다분하다.
8.
장소: 선비족
소개: 빠른 비트에 다양한 사운드가 어우러졌으며 오랑캐와 대치하며 결전을 벌이는 분위기를 잘 살린 곡이라고 할 수 있다.
여담: ● 이 곡도 노래 자체로 들으면 바람 애호가들 사이에서 상당한 명곡으로 꼽히는데, 선퀘가 너무 지겨워서 평가가 절하되는 안습한 노래가 되었다. ● 선비출이라며 입구에 출두 셔틀을 만들거나 지정비령서를 이용해 오가는 사람이 많았다. 또한 여기서 저렙들이 선쩔을 받기도 했다.
7.
소개: 바람의나라 로그인 테마곡
6.
장소: 중국남부
소개: 중국 남부 성역 전지에서 흘러나오는 음악이다. 작곡가 특유의 분위기가 강하다.
여담: 과거 지도를 통해 중국남부로 바로 이동이 불가능 했을 때, 남양/남경이라는 사냥터 길목을 통해 가야 했었는데, 6굴에 출현하는 산소괴왕이라는 보스때문에 많은 초보자들은 그곳에서 살해당했었다. 현재는 즉사방어라는 마법때문에 고렙유저들도 그냥 무시하고 지나가는 편이다.
5.
장소: 하늘아래땅윗마을
소개: 천인을 생성하면 있는 천인전용마을 배경음악이다. 천인외엔 아무도 진입할 수 없다.
4.
장소: 만리장성
소개: 메인 사운드가 현악기, 쿵짝이 잘 맞는 베이스 사운드, 구슬프고 서정적인 멜로디라는 괴이한 조합임에도 3박자가 잘 맞아 떨어지는 곡.
여담: ● 바람의 나라 BGM 중에서 인지도가 높은 축에 속하는 곡으로 만리장성 노래로 잘 알려져 있다. ● 바람 애호가들에게 명곡으로 평가받고 있다. ● 부여성 노래와 마찬가지로 네 음절인 '만', '리', '장', '성'만을 따 가사를 보컬을 입힌 플짤이 돌아다니기도 했다.
3.
장소: 12지신의유적, 압록강, 국경지대
소개: 기타 하나만으로 중간 중간 강, 약을 섬세하게 표현하여 감미로운 사운드를 연출한 곡
여담: ● 졸음 오는 음악 ● 압록강 노래라고도 불린다.
2.
장소: 국내/부여 전통혼례식장
소개: 전통혼례를 진행할 때만 나오는 이벤트성 BGM이다.
여담: 간간히 바람연대기에서도 출현하기도 한다
1.
장소: 부여, 신부여성, 세시마을 등
소개: 주로 민속적인 악기를 사용해 흥을 돋우는 게 특징이며 전체적으로 선율이 서정적이고 구슬프다.
여담: ● 바람의 나라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은 노래로 일반인들에게 ‘부여성 노래’라고 많이 알려져 있다. ● 다섯 글자인 '바', '람', '의', '나', '라'만을 계속 반복하여 억지스러운 노래를 연출한 플짤이 유행을 탄 적이 있다.
첫댓글 바람의 나라 내 인생게임..ㅠㅠ
헐ㅠㅠㅠ 옛날생각난다ㅠㅠ 아련해짐...
개추억 미치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이런거 올라올때마다 하고싶어져
헐 ㅂㅏ람하고싶다..
요즘 추억에 빠져서 하는데 존잼 ㅠㅠㅠㅠㅠㅠㅠㅠ
바람의나라...현질겜... 치장에 모든 혼을 쏟아부음
갠적으로 한성브금 개좋음 ㅠ
...
...
조낸 이쁜거다
헐 템개쩐다 개부럽
바람 존잼인데 현질화 되고 사람도 너무 없어서 몇년전에 추억으로 들어갔다가 이미 접었다능..
구버전 다시 만들어주라..... 유료결제로 만들어줘도 다시 하고싶다ㅜㅜ
22 진심 ㅠㅠㅠ구버전때가훨잼... 지금은 가끔들가보면 뭐가뭔지몰겠음 ㅠㅠㅠ
삭제된 댓글 입니다.
ㅋㅋㅋㅋ 어느서버햇엇오 ?
용궁이젤조아 ㅠ
ㅠㅠㅠ갸추억
진짜추억ㅠㅠㅠ지금들어가면망해서사람도없음..ㅠㅠ
주몽섭이엇는데..ㅠㅠㅠ
ㅁㅈㅁㅈ ㅠㅠ 사람넘없어서 혼자사냥하다 그냥끔
@달의요정세일즈맨 ㅠㅠ그우비옷인가너무갖고싶어서사기당하면서까지돈모아서삿는데 색깔미스-☆
여신셋사고싶어 ㅠㅠㅠㅠㅠ
무슨 여신셋 ???
@레녹 여신세트 캐시템!치장
@익명 담화방 여신셋이라는 캐시템이 잇었오? 걍 상시판매 템인가?
@레녹 한정이었어 여신머리 넘나이쁜것 ㅠㅠ
@익명 담화방 아 ㅋㅋㅋ봄의 여신 머리 말하는구나 ㅋㅋㅋㅋㅋㅋㅋ 순간 옷말하는건줄 알아써 ㅋㅋ
와 진짜 개오랜만...... 잉이이이이잉ㅇ ㅠㅠㅠㅠㅠㅜ 부여성 ㅈㄴ 맨날 살았는데~ 이거 붙여서 부름 왠지는 모름 ㅠㅠㅠ우이이ㅣㅣㅡㅜㅠㅠㅠㅠ
낙랑...ㅜㅜㅜㅜㅜㅡㅜㅜ존나추억오지네
오랜만에 들어가보니까 사람도 없고 다 바뀌어서 노잼 ㅠㅠㅠ 구버전으로 만들어주세요 렙업힘들어도 더 재밌었는데
하 다시 옛날꺼 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