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부산유아체육 튼튼체육의 럭키 선생님입니다.
부산유아체육 튼튼체육에서는 코로나19에 대비해 수업 진행 전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1.발열체크
2.손 소독 및 교구소독 실시
3.코와 입을 가리는 올바른 마스크 착용
4.상호간에 스킨쉽 회피
5.활동간 거리두기 등의 방역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2024학년도를 맞이하여 우리 부산유아체육 튼튼체육에서는
월 1회 우리 아이들에게 스페셜 체육데이를 정하여 활동 계획을 수립, 실천을 하고 있습니다.
11월의 스페셜 체육데이로는 축구를 선정하였습니다.
축구공을 이용한 탐색 및 굴리기, 드리블하기, 슛하기 활동을 통하여
축구공을 이용한 다양한 스킬과 함께 몸을 움직이며 놀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저연령은
축구공 손/엉덩이로 두드리기, 축구공을 손으로 굴려보기, 축구공을 발로 밀어보기/발바닥으로 멈춰보기,
축구 골대에 축구공을 발로 차서 넣어보기 순으로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고연령은
2인 1조로 축구공을 손/발(으)로 패스하기, 축구공을 발로 차보기/발바닥으로 멈춰보기, 지그재그 드리블 하기,
자유롭게 드리블 하기, 축구 골대에 축구공을 발로 차서 넣어보기 순으로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어떻게 활동을 하였는지 한번 볼까요?
0. 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 성장 체육 활동을 하트 하트 앙 율동으로 대체하였습니다.
1. 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 축구공을 탐색하는 시간으로써 손/엉덩이로 두드려 보는 활동을 합니다.
2. 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
저연령은 신호에 맞춰 축구공을 발로 밀어보는 활동과 굴러가는 축구공을 발바닥으로 멈춰보는 활동을 합니다.
3. 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 고연령은 골키퍼로 변신하여 축구공을 손으로 밀어보는 활동과
공격/수비수로 변신하여 축구공을 발로 차서 패스해보는 활동을 합니다.
4. 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 축구공으로 드리블하는 시간으로써
지그재그 드리블 활동과 방사형으로 놓여진 접시콘을 피해 다니면서 드리블 활동을 합니다.
5. 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 축구 골대에 축구공을 발로 차서 넣어보는 활동을 합니다.
거리 조절을 통해 축구공을 더 세게 차서 골인 시켜보는 활동과 골인 후 골 세리머니를 해보는 활동을 합니다.
개인의 위생과 모두의 안전에 힘쓰고 특히!
우리 부산유아체육 튼튼체육을 만나는 우리 아이들이 즐겁고 행복하며 앞으로 성장해가는데
전인적인 발달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의 발달을 위한 곳!
바로 부산유아체육&이벤트 ★튼튼체육★입니다.
https://cafe.naver.com/ok4567890123 << 클릭
https://instagram.com/busan_tuntun_physical_edu?r=nametag << 클릭
첫댓글 방사형으로 드리블을 할 때 그냥 아이들만 드리블을 하셨는지 or 선생님이 중간에 뺏는 활동을 하셨는지 or 신호에 따라 멈추는 활동을 하셨는지 궁금합니다.
A. 접시콘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엔 접시콘을 수비수로 생각하고 드리블 하도록 지도하였으며, 접시콘이 설치되어 있지 않는 경우엔 교사가 수비수가 되어 뺏는 활동을 하였습니다. 중간 중간 신호에 맞춰서 멈추는 활동까지 진행하였습니다.
축구를 할 때 직선방향으로 공을 보내기 어려워 하는 유아가 있습니다. 킥, 패스시 발의 방향이나 위치에 대한 설명이 있었나요?
A. 패스를 할 경우엔 인사이드로 패스할 수 있도록 지도하였으며, 킥 활동 시에는 인프런트로 찰 수 있도록 지도하였습니다.
용어는 고연령에게만 알려주고 진행하였으며, 패스는 발 안쪽을 킥은 발 끝을 아이들에게 보여주며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Q. 여러 종류의 고깔을 사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고깔의 차이에 따라 달라지는 부분이 있었는지 궁금합니다!
A. 고깔의 차이에 따라 달라지는 부분은 없었습니다. 일정한 크기의 고깔이 많이 없어서 부득이하게 고깔 크기의 차이가 있을 뿐 달라지는 부분은 없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