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작업은 그랜드 카니발 전휀다 판금도색입니다.
실제적으로 사진보다 조금 심각합니다...타이어위의 각라인이 많이 들어가고 나온 상황이었습니다.
그랜드카니발 전휀다의 라인이 조금씩 아로와 각이 져있어서 퍼티작업시 최대한 원래의 면을 복원하는데
신경을썼습니다.
아래사진
작업전 사진입니다.
철판이 들어가면 어쩔수없이 철판이 늘어나게되고
또한 들어가는 곳이 있는 주위로 튀어올라오는 곳이 생기기에
모든 판금도색작업은 손님들이 눈에 보이는 상처보다 훨 더 범위가 커지게 됩니다.
아래사진
초벌 퍼티 바른 모습인데요..
아래사진
퍼티연마가 된 사진입니다.
퍼티가 넓게 들어가는 부위의 초벌 퍼티연마는
스피드한 작업을 위해선 80방으로 시작해서..120을 거쳐 180으로 마무리해주게 됩니다.
초벌 아데방질은 120으로 최대한 퍼티위에서 하게 됩니다.
손작업의 아데방질이 구도막을 넘 상처주게 되면 좋을게 없습니다.
아래사진
퍼티작업이 마무리 되어지고 중도 프라서페 작업입니다.
사용된 서페는 듀폰 우레탄서페로
중도서페를 락카형으로 사용하게 되면
락카는 오랜세월이 지나 굳었다해도 신나에 의해서..녹게 됩니다.
같은 이치로..상도베이스나 우레탄 도장할때..도료는 신나를 첨가하게 되는데
이 신나가 결국엔 중도 락카서페를 꿈틀거리게 합니다.
그럼..지지미나..퍼티자국..서페자국이 생기게 됩니다.
우레탄 서페는 건조에 신경을 써야합니다.
아래사진
균일한 연마를 위한 가이드코트 작업입니다.
아래사진
마무리된 모습입니다..
보통 에어건사용은 에어가 받춰져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에어는 도료를 분쇄하는 기능을 하기에
에어가 충분치 않아 적정 공기압으로 스프레이를 하지 않으면
칠이 뭉쳐 나가는 현상이 발생하게 되서
외관과 광도에 문제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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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와우 저 정도까지..멋지십니다 ㅎㅎ
저도 초벌 헥커 아연빠다 땡기고싶어요 ㅠㅠ
저도 헤커 퍼티 쓰는데 좋아요~~ ^^
ㅋㅋ역시최고싶니다 ^^혹 시야기 빠데없이작업하나요??
경우에 따라 다르겠지요
위의 퍼티 사진은 초벌연마된 사진입니다.ㅎ
잘 아시겠지만..정비공장 도장부들 어지간한 작업들
퍼티 작업2회에 마무리가 기본이잖아요^^
판금이 조금 안된거나..3회넘어가는거 같습니다.
작업비 많이 받아야 되는데 휀다 라고 그러지두 못허구..
데미지가 심하네여 ㅋ
요즘에 판금배운다고 까페에 자주들리지 못했네여.ㅠㅠ
수고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