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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게시판 스크랩 제7부 한반도,한국,한민족의 비밀을 풀어라
musicalive 추천 0 조회 58 08.07.24 09:37 댓글 0
게시글 본문내용
 

제7부 한반도,한국,한민족의 비밀을 풀어라

Ⅱ한민족의 역사=인류시원의 종주국

ⅵ환(桓)과 한(韓)

⑴한(韓)의 유래와 뜻

①한(韓)은어디서 왔을까?

 ⓐ한(韓)은 환(桓)에서왓다.

 ⓑ한(韓)의 뜻은 하늘(밝음)/하나/크다.

 ⓒ하늘의 준말이 한(韓)이다(하느님은 한님).

 ⓓ한민족(韓民族)이란? 하늘민족,밝음을 추구하는 민족,하나가 되기 위한 민족.


*환(桓)과 한(韓)의 파자분석

ⓐ환(桓)자는 씩씩한 환,굳센 환자로서 우주의 위대한 생명력의 강대한 기운을 뜻함

ⓑ환(桓)자는 나무목에 뻗칠긍자를 더한것

ⓒ나무목은 3수원리,물과 불이 작용하여 창조되는인간과 만물 또는 우주의 대생명을 뜻함

ⓓ하늘과 땅사이에 태양이 있으니 천지간에 광명이 비침을 뜻함,하느님의 광명력 의미

ⓔ우주본체적인 천신의 광명력을 뜻함

ⓕ한(韓)자는 태양이 우주의 시공과 지상의 기질 사이에 있으니

우주만물은 태양의 광명빛으로 생성, 밝을위(韋)자가 되니 천시의 광명력

우주본체적인 천신의 광명력을 뜻하는 동시에 한국에 대광명이 있음을 뜻함.


⑵한(韓)의 유래와 한(漢)과의 관계

①한민족(韓民族)은 어떻게 형성된 것일까?

 ⓐ중국(中國)이란 말은 1911년 손문 때 부터 시작된 말,원래는 지나(枝那, china)

 ⓑ지나(枝那)란 가지가 뻗어 나간 것을 의미,어디에서 뻗어 나간 것일까?

②중국의 유래

 ⓐ한족(漢族)은 [반고]를 중국의 창세신으로 믿고 있고 배달국 치우천황 시대의 황제 헌원을 지나족의 시조로 알고 있음.

 ⓑ중국역사는 삼황오제로 부터 시작 되었다고 보는게 통례,사마천의 사기는 삼황은 자르고 오제부터 시작(오제본기).

 ⓒ삼황은 태호복희,복희의 여동생 여와씨,신농씨,오제란 황제헌원,전욱고양,제곡고신,요,순

 ⓓ반고가 10간12지지 신장등을 거느리고 삼위산(감숙성 뚠황현) 납목 동굴로 떠나게 됨,반고가한

 ⓔ황제헌원-8대 안부련 환웅의 신하,소전의 아들(염제신농과 배다른 형제)

 ⓕ황제헌원은 배달국의 동방족[환단고기],[신시본기][삼한관경본기]

③지나족의 조상의 역사

 ⓐ곤륜산 아래에 있는 타림계의 서방족

 ⓑ나반과 아만의 정통후예들 9환족이 바이칼호에서 천산을 중심으로 환국건설

 ⓒ서방 서장족들은 나반과 아만의 후예중 일부가 바이칼호에서 타림분지로 들어감,

진방의 대륙으로 이동,파미르고원으로 이동한 것이 환국의 정통맥인 동방족이며,

타림분지로 이동한 것이 비정통맥인 서방 서장족.

 ⓓ동방족은 광명민족,서방족은 상당히 야만적,사납고 용감했다.

 ⓔ동방족은 배달국의 태호 복희씨 때에 부권제 확립,서방족은 한무제 시대까지 모계사회유지(3500년가량 더 유지)

④황제헌원

 ⓐ동방족이었던 황제가 서방족인 서릉 지방의 누저에게 장가를 들어 데릴사위로 들어간 뒤 부터

서방족의 이익을 대변하는 입장으로 바뀜(모계사회에서 데릴사위는 출가외인임)[사만천의 사기5제본기]

 ⓑ한국인은 1차로 북방계 이주민이 한반도로 내려온 후 중국 동북지방과 남부지방 주민과의 혼혈이 이루어짐

 ⓒ서방족은 치우천황과의 싸움과정에서 단결 도모,융합해서 지나족의 실체 만듦

 ⓓ치우는 황제를 유화정책으로 다스려나갔고,황제는 결혼정책 통한 서방족 특유의 모계사회의 혈연관계로 동방족을 흡수.

 ⓔ중국민족은 황제가 주도한 동서방족 융합정책의 부족연맹에 의해 인위적으로 정형된 민족

 ⓕ그래서 중국민족은 자신들의 시조를 동방족 혈통인 황제로 삼음

(순임금이 치수사업에 성공한 단군조선의 치수법을 전수하기 위해 화해적 외교를 가지기전까지 단군조선과 지나족의 관계는 사실상 단절상태)

 ⓖ동방족의 투쟁과 융합거쳐 지나족의 실체가 만들어진 중국역사는 한민족 역사의 방계사(주변역사)

⑤은왕조-갑골문 사용

 ⓐ요순우탕문무주공의 평화적 이상세계로 불리던 것은 허구(평화적 이상세계라면 왜 그렇게 단기간에 끝났는가?)

 ⓑ6962년간이나 지속되었던 우리민족의 환국,배달국,단군시대의 이상시대만은 못했다.

 ⓒ요순은 단군조선의 일개 제후국의 왕

 ⓓ[단군세기]에는 3대 흘달단군 때 은나라 탕왕이 사신을 보내 사죄한 기록

 ⓔ15대 대음단군 때 은나라 왕 소갑이 사신을 보내 화친을 구한 기록

 ⓕ21대 소태단군 때 은나라 왕 소을과 무정이 각기 사신을 보내 공물을 바치고,우리에게 대패하여 조공을 바친 기록

 ⓖ22대 색불루단군 때 여러 차례 은나라 서울을 격파한 기록

 ⓗ23대 아흘단군 때 은나라 성을 부수고 희대 땅을 모두 평정한 내용

⑥동방족의 쇠국과 중국의 왜곡

 ⓐ동방족의 세력약화와 진시황의 동이족 박멸정책으로 동방족은 사라짐

 ⓑ동이족의 일부가 만리장성의 역을 피해 한반도 남단으로 가서 가야족 건설,일부는 일본으로가서 일본문화 건설

 ⓒ중국이 한국사에서 분리되어 중국역사를 가지게 된 것은 진시황의 진제국과 유방의 한제국을 지나면서 부터임

 ⓓ태호복희 시절 이후 동방족이 만든 책력,문자,의복,술,수레 등을 황제의 업적인 양 바꿔치기하여,중국문명 개조로만듦

 ⓔ사마천은 사기에서 황제가 치우를 사로잡아 죽였다고 허위로 조작함.

 ⓕ황제는 면류관 쓰고 의복을 정제,동이족의 복희,신농,치우환웅은 일반사람 모습으로 황제복장 하지 않음.

 ⓖ물건을 동서라 부름,당시 문물이 개화된 동이에 살던 사람들이 중국일대로 가서 살고,모든 개화된 물건은 동이에서 나왔던 까닭에 동서라는 말이 생김

 ⓗ중국 일대에는 한족이란 영역이 성립되지 않았으며,유방이 항우 장사를 물리치고 한을 세운 것은 BC206년

 ⓘ동이족 분류에는 중국족이나 한족이란 글자 조차 없으며,한족이란 말이 생긴 것은 동이족이란 말이 생긴후 2500년 후,

한족이란 명칭은 특수한 독립적 종족 민족표시가 아닌,한나라 사람,한나라 백성이란 뜻

 ⓙ한민족은 만년의 세월의 흐름속에 굴절되고 침식되어 존중화주위로 전락,근본정신만은 유지한 문화적 노대국

   중국의 한漢족은 3천년간에 걸친 동방족과 서방 서장족 간의 끊임없는 투쟁과 융화 과정중에 정형화된 개량민족

 ⓚ지금의 한漢족은 어머니인 한韓민족보다 숫자적으로 비대하지만,정신문화의 뿌리는 한韓민족의 소산

 ⓛ한韓과 한漢은 환국 주체민족의 상대족 태극의 표현,환국의 중심민족은 한韓과 한漢으로 분열

 ⓜ역사정신은 漢으로하여금 대륙본토인 뿌리를 지키게 하엿고 韓은 열매를 맺기위해 간방 한반도에서 漢이라는

   뿌리로부터 양분을 빨아 들여 가며 반만년 역사동안 恨이라는 정신에너지 축적

 ⓝ주체적 장자민족인 韓은 정통적 정신 신교를 거머쥔 채 한반도로 유입,역사의 반전을 위한 한恨의 간방 정신에너지로 축적


*한韓=봉황,한漢=용

ⓐ동방족과 서방족은 각기 자기 민족을 상징하는 휘장무늬를 구별하여 사용

ⓑ韓민족은 봉황을 써왔고,이러한 전통은 지금까지도 이어져 청와대 대통령의 문양이 봉황

ⓒ봉황은 현실세계에는 신조로 동방의 군자나라에만 나타난다

ⓓ봉황은 지상의 새처럼 암수가 따로없다,그 자체가 음양의 완성체

ⓔ봉황은 봉과 황이 합성된 단어,봉은 수컷이고 황은 암컷이다

ⓕ앞모습은 기린,뒷모습은 사슴,뱀의 목,물고기의 꼬리,용의 무늬,거북의 등,꿩의 깃털,공작의 날개등

12가지 동물의  장점을 두루 갖춘 새로서 이 새가 나타나면 성군의 덕치가 펼쳐서 천하가 태평함

ⓖ덕망은 갖춘 왕을 상징하기 때문에 봉황을 대통령의 문장으로 사용

ⓗ漢민족은 자기민족 상징하는 휘장으로 용을 사용했으나,사회주의 국가이므로 사용안함


한자(갑골문)는 한국인이 만들었다

중국고대사는 기원전841년부터 시작

 ⓐ[사기]에는 은왕조에 대한 역사와 기록이 거의 없다.

 ⓑ갑골문의 발굴로 은왕조가 수 백년 동안 중국땅에 실존국가였음이 밝혀짐,갑골문은 문자체계가 완전히 갖춰짐.

 ⓒ은왕조에 대한 역사적 사실이 전무한 상태에서 문자체계가 완전하게 갖추어진 갑골문은 중국인 발명이 아니다.

 ⓓ고고학적 유물이나 고문헌상으로도 거북이 등(갑골)에 새겨진 점법이전에 소의 뼈(우골)에 의한 점법이 있음.

 ⓔ동이족이 소뼈에 점을 쳤다는것과 우골에 의한 점법이 상고시대 동이족이 사용,은대 연대보다 앞섬[위지동이전]

중국에선 전설로만 전해오는 고대사의 모호한 기록이 한국의 [환단고기]와 [단기고사]등에서는 상세히 밝힘

 ⓐ지금부터 6천년전에 제1대 배달 환웅천황께서 신지(사관) 혁덕에게 명하여 만든 녹두문자가 있다.

 ⓑ인류최초의 문자는 BC3500년경 인류문명의 시원지로 파악된 메소포타미아 지방의 수메르의 설형문자.

 ⓒ설형문자가 태호복희가 만든 팔괘부호와 비슷,수메르어는 한국어와 같이 교착어,이주민에 의해건설

 ⓓ수메르문자는 완벽한 문자체계,그 체계가 될정도면 그 이전에 상당시일의 문화발전 과정이 필요,그것이 녹도문자

 ⓔ녹도문자는 세계최초의 문자,[환단고기]<태백일사>편에 자세히 나옴

 ⓕ천부경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경전,환웅천황께서 녹도문자로 기록하게 하였다고 되어있음,갑골문이 시작된

   시기보다도 약 2500년전의 일

 ⓖ최치원이 발견,한문으로 옮겨서 해독,천부경은 모두 한자로 번역

 ⓗ계연수 선생이 묘향산 시내위의 석벽에서 최초로 발견,

탁본을 떠서 대종교에 보내 대종교 교당에 걸려있는 81자, 천부경중 갑골문과 동일한 글자가 15글자

녹도문자는 단군조선때까지 진서라는 이름으로 널리 쓰여졌으며, 상.은.주 왕조가 모두 단군조선의 제후국으로서

  동이족(한국인)이 통치하였던 국가임을 감안,갑골문은 단군조선이 중원대륙 전체를 통치시 널리 사용된 녹도문자

 ⓐ녹도문자는 이미 문자체계가 완성된 문자

 ⓑ황제헌원이 치우천황의 국사였던 자부선생으로부터 받아간 [삼황내문경]도 녹도문자로 기록한 3권이 책

  *[황제내경] :동양 의학과 도가 비서의 원조로 알려짐,[삼황내문경]을 황제 헌원의 권위를 빌린 형식으로 개조

  황제내경이 황제의 소작이 아니라는 것은 주자의 고증까지 있다(환단고기/삼한관경본기/소도경전 본훈)

 ⓒ중국문자 시조인 창힐도 동이족 출신,황제헌원의 사관,자부선생에게서 녹도문자 배운 학자[태백일사신시본기]

 ⓓ이미 많은 편찬사업을 통해 녹도문으로 된 책자까지 중국에 전해짐

 ⓔ녹도문은 진서라고 불리면서 상,은,주왕조에서 널리 사용

 ⓕ기자가 고조선의 홍범구주의 한자 65자를 중국으로 가져가 전한 사실은 사마천의 사기,서경,한나라 예문지에 수록

 ⓖ갑골문은 단군조선이 중국대륙 통치시에 널리 사용하고 있었던 녹도문자(진서)

 ⓗ진시황제의 동이족 박멸정책(분서갱유)실시,스스로 황제라는 칭호사용,우리 문자를 뺏어 자기것으로,모든 문자

   통일시켜 소전이라고 부르게 함

 ⓘ갑골문을 한자라 부르는 것은 과거 없던 글자를 한나라 사람들이 만들었다는 의미가 아닌,

배달국 및 단군조선, 동이겨레의 은나라에서 사용되어오던 글과 글자를 진나라에서 소전이라 고친 것을,

다시 한나라가 자기의 글과 글자로 삼았다는 의미.

집가,날일,씨앗씨,가을추,곳집창,다할진등과 같이 한민족의 특성이 아니면 도저히 설명되지 않는 특징과 어원을 갖고있는 가장 기본적인 한자가 상당수있다

 ⓐ집가-집안에 돼지 시가 있음,고대 한민족은 뱀을 피하기위해 집밑에 돼지를 키?다,돼지는 뱀의 천적

 ⓑ날일-해속에 까마귀 그림,해에는 까마귀(삼족오), 달에는 두꺼비가 살고있다는 신화 가진 민족은 한민족

 ⓒ씨앗씨-씨자는 씨앗에서 유래,씨는 종자와 성씨 모두에 사용

한자는 우리나라에서 만들어져 사용하던 문자를 중국서 받아들여 계속 사용하다 자기것으로 만들어 버린 것이다.

⑥가림토 문자

 ⓐ녹도문자는 어렵고 말이 잘 통하지 않기 때문에 3대 가륵 단군께서 을보륵에게 명하여 소리로 뜻을 나타 내는 문자발명

 ⓑ음과 양의 글자,녹도문(갑골문→한자로 발전)은 세상 만물의 형상을 본떠서 만든 뜻글자니 음이요,땅의 글자

 ⓒ가림토(한글로 발전)은 하늘의 소리기관(음양오행구조)의 모양을 본떠서 만든 글자니 양이요,하늘의 글자

 ⓓ한문은 녹도문자가 뿌리가 되어 탄생한 문자,한글은 가림토 문자가 원형이 된것

 ⓔ한문은 뜻(표의)글자요,한글은 소리(표음)글자다

 ⓕ한글과 한문,이 두문자를 함께 써야만 모든 소리를 완벽하게 말할수 있고 그 뜻을 확실히 알수있다

 ⓖ한문의 표준발음이 보통화(만다린)가 아니라 한글발음인 것을,보통화든,북경어든,광동어든,복건어든,하나의 방언

 ⓗ한글을 연상케하는 글자는 중국에서 뿐만 아니라,

일본의 고대 신대(일명 ‘아하루’)문자,몽고의 고대 파스파 문자, 인도의 구자라트 한글등에서도 발견.

 ⓘ일본의 신대 문자들은 한글과 받침 방법이 다르나,인도의 구자라트 지방에서는 우리 한글과 일치하는 글자를 사용

 ⓙ몽고어,티베트어,만주 퉁구스어등으로 구분되는 알타이어의 원형이 가림토였음을 뒷받침 하는 것인 동시에 단군

  조선이 아시아 대륙 전체를 통치했다는 증거.

 

⑷신라와 백제는 중국땅에도 있었다!

①천문학을 통해서 밝혀짐,신라(30회),백제(26회),고구려(11회) 모두 합쳐 총67회의 일식관측이 기록

 ⓐ일식이란 달이 해를 가리는 현상,지구가 달의 그림자 속에 들어가 태양을 볼수없다,제한된 지방에서만 관측가능

 ⓑ초기 신라 일식의 최적 관측지는 양자강 유역,후기 신라 일식은 한반도 남부

 ⓒ백제의 일식 관측의 최적지는 발해만 지역,신라는 두곳에 있었고 백제도 한반도에 국한되지 않음

②신라와 백제의 홍수와 가뭄,서리등의 기상기록에서 확인

 ⓐ신라의 홍수가 2-4세기까지 음력 4-5월에, 5세기 이후부터는 음력7월에 홍수가 난것

 ⓑ한반도는 음력6-7월 홍수지만 음력4-5월의 홍수는 양자강 유역

③신라(57회)와 백제(14회)에서 일어난 것으로 기록된 지진 기록도 신라와 백제가 강한 지진대에 존재

삼국사기에 신라(14회) 백제(5회) 고구려(8회)에 나타난 것으로 기록된 공포의 잡식성 메뚜기는 뒷다리가 길고 날개가 크지 않아 멀리날지 못하는 곤충으로 곤충학자들의 분석에 의하면 중원대륙에만 존재

⑤삼국사기(신라본기 제5-6)의 전쟁기록 통해 밝혀짐

 ⓐ신라가 당나라와 함께 백제를 정복할 때 당군대가 13만,당고종의 칙명으로 신라에서 5만의 군사 지원

 ⓑ당이 고구려 침공할때도 신라가 당고종의 명으로 쌀4천석,벼2만2천석을 수레2천량에 운송,3개월만에 방대한

  군량미 수송이 완료,배가 아니라 수레로 운송한 것은 신라가 양자강 부근,당나라와 인접한 곳에 영토(직할지) 소유.

 ⓒ초기 삼국은 중국대륙을 주무대로 활동,정치사회적 이유로 후에(백제,고구려 멸망까지)한반도에 정착(특히 신라)

 ⓓ고구려가 당나라에 굴복하면서 조공으로 보냈다고 하는 낙타나,일본서기에 백제가 일본에 보낸 것으로 되어잇는

  낙타와 양은 중국대륙에 있었다고 생각해야 의문이 풀림

 ⓔ백제가 발해만 유역등에 직할지를 두고 세력을 떨친 사실은 중국 자치통감/남재서의 백제전/북사/양서의 기록

 ⓕ우리의 한민족사중 오늘의 한반도만을 강역으로 하여 살아온 기간은 발해멸망 이후인 천 년 정도 밖에 안된다!


⑸한의 미래

①황극신의 조선 소환과 공화제 수립 ②열강의 중국 지배와 중국 공산화 ③한.중 수교와 중국의 장래  

Ⅲ한민족의 종교=신교(神敎)=유불선의 모체->무극대도로 결실

ⅰ신교(神敎)란 무엇인가?

⑷신교의 경전과 철학

①경전

 ⓐ천 부 경(조화경)-우주만물과 인간의 조화원리를 담고있다.

 ⓑ삼일신고(교화경)-하나님의 진리법칙을 가르친다.

 ⓒ참전계경(치화경)-인간완성을 위한 수신서.

②천부경,삼일신고,참전계경

 ⓐ천부경과 삼일신고는 9천년 전인 환국시대 부터 구전되어 오다가,6천년 전 환웅천제 이후 녹도문자로 기록.

 ⓑ참전계경(366사)-환웅천제로 부터 유래,환웅천제께서 배달국을 여신 시점

 ⓒ삼일신고(366자)

  ㉮1장-허공-36자 ㉯2장-일신-51자 ㉰3장-천궁-40자 ㉱4장-세계-72자 ㉲5장-인물-167자

 ⓓ366사는 모두 8강령으로 크게 상경과 하경으로 나뉜다

 ⓓ366사의 숫자 366은 삼일신고의 총글자수 366자와 일치

 ⓔ366이란 숫자가 삼일신고와 366사에 공통적으로 쓰인 것은 같은 내용을 전달하되 그 전달체계만 다르기 때문

 ⓕ천부경,삼일신고,366사의 가르침은 단군조선으로 그대로 계승

 ⓖ단군조선 때는 전서로 전했다

 ⓗ단군조선의 후예들인 부여,고구려,대진국(발해)과 요,금,청(배달겨레의 한 분파가 세운 나라)나라 뿐 아니라.

   터어키,일본 등에 까지 전해졌다


ⅱ신교의 경전=천부경

⑴천부경의 의의

①81자에 불과한 천부경은 1만년 우리역사,인류문명사의 시원과 함께 하여온 가장 오래된 경전,

가장 간결,가장 완전,가장 심오한 불변의 진리

②미국CIA에서 전세계의 암호와 경전을 다 해독했지만 유일하게 천부경만은 해독하지 못했다고 한다.

 ⓐ천부경을 알지 못하고는 동양사상,특히 한민족의 신교정신을 이해할 수 없다.

천부경은 우리 민족의 으뜸가는 뿌리사상이다.

천부경은 하느님께서 우리 한민족에게만 주신 특별한 진리의 말씀이다.

 ⓑ한민족의 3대 건국이념인 광명이세,홍익인간,제세이화 사상의 뿌리가 천부경을 비롯한 신교의 3대경전 안에 모두 들어있다.

인간의 삶에 대한 영원한 도를 깨닫게 하는 하늘의 말씀이 들어있다.

 ⓒ천부경에는 한국을 상징하는 음양 태극과 천지인 삼태극의 뿌리가 들어있다.

천부경은 한사상의 원류이며,역학과 상수학의 모체이다.

 ⓓ천부경은 하늘의 법도,즉 우주의 창조적 이치를 가장 논리적이고 압축적으로 해설한 지상 최고의 경전

 ⓔ천부경은 세상에 존재하는 공간 속의 모든 것을 알아낼수잇는 원리를 담고있는 위대한 진리

 ⓕ천부경은 앞으로 전개될 후천의 세계를 상징,밝은 미래를 약속하고잇다


⑵천부경의 전래경로

①9천년부터 구전되어오던것으로 6천년전 녹도문으로 전해?고 4400년전 단군조선시대에는 전서로 전해짐

②신라의 반도통일 이후 천부경 공부는 열기가 식어지고

최치원이 돌로 만든 비석에 전서로 새겨진 천부경을 발견, 묘향산 석벽에 한문으로 옮겨놓음.

③천부경이 모습을 다시 드러낸것은

1916년 계연수 선생이 묘향산 석벽 발견,탁본해서 1917년 단군교당으로 원본보냄


⑶천부경의 구조

①서론-일시무시일/석삼극 무진본

②본론

 ⓐ생성론(천일일 지일이 인일삼/일적십거 무궤화삼/천이삼 지이삼 인이삼/대삼합육생칠팔구/운삼사성환 오칠일묘연)

 ⓑ우주론(만왕만래 용변부동본)

 ⓒ인간론(본심본태양/양명 인중천지일)

③결론-일종무종일


⑷천부경의 내용

①일시무시일-(보이는)하나의 시작은 (보이지않는) 무에서 시작하니 (천지창조)시작은하나이다

②일석삼극무진본-하나가 갈라져(천지인)삼극을 이루나 그 근본은 다함(끝)이 없다

③천일일 지일이 인일삼

 ⓐ하늘이 (한얼과)하나됨이 (천지조화)첫째요

 ⓑ땅이 (한얼과)하나됨이 (천지조화)둘째요

 ⓒ인간이 (한얼과)하나됨이 (천지조화)셋째이다

④일적십거 무궤화삼-하나씩 쌓아 무한히 큰 덩어리가 되면 삼으로 화해버린다

⑤천이삼 지이삼 인이삼-하늘은 둘(음양)로써 셋을이루고,땅은 둘로써 셋을 이루며,인간도 둘로써 셋을 이룬다

⑥대삼합육생칠팔구-큰 3(천지인)을 합하면 6이 되고,6이 7,8,9를낳는다

⑦운삼사성환오칠일묘연-3과 4가 운용되어 고리(원)을 이루며,5와 7이 작용함으로써 일(우주대자연)은 묘한일이많다

⑧만왕만래용변부동본-대자연의 변화가 끊임없이 계속되지만 그 근본(한얼,하나님,도)은 흔들리지 않는다

⑨본심본태양-우주 대자연,일 즉 천일신 한얼의 본래 마음의 근본은 큰 빛 즉 광명이다

⑩양명인중천지일-밝게 깨우친 인간에게 하늘과 땅의 일 즉 한얼의 정신이 들어와있다.다시말해 인간이 깨치면

영적존재가 되어 천지간에 가장 위대한 첫째가 된다는 뜻이다

⑪일종무종일-하나의 끝남이 무로 끝나나 끝남은 하나이다


ⅲ불교의 나들이와 복귀

⑴석가모니부처 이전에 전불시대가 있었다

 ⓐBC230년(인도 마우리아 왕조의 아소카왕이 불교진흥을 펴기시작)

→BC221년(진시황이 거대불상 건립)→BC130년(불교가 중국에 전래)

 ⓑ진시황이 건립한 불상은 전불의 부처

 ⓒ근거:화엄경에서 석가부처 자신이 설법한 말/삼국유사 <아도기라전>에서 아도화상의 어머니 곱단(고도령)이 아도화상에게 한말/당태종 이세민이 편찬한 [진서]의 <동이 마한전>,진수의 [삼국지]<위지 동이전>등에 나옴

⑵전불시대의 불교 종주국은 한국이었다

 ⓐ신라 월성 동쪽,용궁남쪽에는 가섭불의 연좌석이 있다-제가의 전기에는 전불시대의 불교 종주국이 한국

 ⓑ해중에 금강산이 있는데 모든 보살이 그 산주에 살고있다-[화엄경]에도 바다 건너의 동방나라가 불교 종주국


⑶신교에서 출발한 불교의 뿌리

①석가모니불 이전의 전불시대를 장식한 사람들은 태보복희의 후예로서 소호라 했고,제천금인으로 불상을 모셨다고 하여 소호금천이라 함

②소호금천의 후예인 인도아리안족의 한 맥이 중앙아시아(아리랑 고개)를 넘어 인도에 들어가 베다문화를 만들면서 브라만교로 승화시켜 석가불교를 역사에 등장시킴

③네팔인 가비라국의 태자로 태어난 석가모니는 코리족 출신,동이족 몽골리안 중에서 이동해 옴

 ⓐ한민족-인본주의 사상,불교사상이 인본주의

 ⓑ한국-금강산,불교에 금강산과 금강경이 있다

 ⓒ한민족-백의,고대에 인도인이 백의를 입었고 관세음보살이 백의를 입었으므로 백의대사라 부른다

 ⓓ소호족,한국의 화랑도-삭발,불교도가 삭발,소호족이 금동으로 빚은 사람을 모셨는데 불교의 부처들이 금불상

 ⓔ한국의 주신을 환인이라 칭하는데 불교가 33천의 주신을 환인이라 칭한다

 ⓕ한국에 환인.환웅.단군의 3성을 말하는데 불교가 아미타 관음 세지의 3존을 말한다

 ⓖ한국은 환웅이 단목 아래에 하강했다 하고 고조선의 통치자를 단군이라 칭하고 또한 단궁을 사용

   불교는 신도를 단도라 칭하고,신도의 집을 단기라 하며,인도에서 가장 좋은 목향을 전단이라 칭함

 ⓗ신교문화의 소도신앙 의식과 용어가 불교로 들어감,휴도 부도 불도 불타


⑷불교의 역수입

①불교의 역수입

 ⓐ고구려;소수림왕-순도가 불상과 경문 가져옴,아도는 고구려 불법의 시초

 ⓑ백제:침류왕-마라난타로 부터 불교 받아들임

 ⓒ신라:진흥왕(시호를 법흥왕으로 고침)-이차돈의 순교로 공인

②중국으로 부터 도교와 불교의 수입으로 신교정신이 약해지면서 쇠퇴의 길로 들어감

 ⓐ신라와 백제는 불교를 받아들인 후 이상 국가를 세우려함

 ⓑ고려는 정권과 결탁하여 부패,조선의 강한 박해와 일제시대 승려의 90%가 결혼,황국불교가 되어 거의 폐망

 ⓒ원효 통불교사상(현실참여적 민중불교운동)-의천(천태종),지눌(조계종)-정혜쌍수(수행을 통해 지속적으로 수행)적 단계로 반개되었다가 조선말 만해 한용운에 의해 현실 참여 민족운동으로 만개

 ⓓ불교는 1600년 이상을 이땅과 함께 하여옴,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5개 문화유산 중 2개(석굴암과 팔만대장경)가 불교것이다,일본의 대정신수 대장경은 해인사의 팔만대장경을 모델로 삼음


ⅳ유교의 나들이와 복귀

⑴유교의 뿌리는 동이문화의 신교정신이다

공자가 [주역]에서 중국의 성군들이 ‘신도로써 교화를 베풀었다’고 말한 사실은 유교 군자문화의 원류가 공자 이전에

동이족에 이미 있었으며,배달조선의 제천문화와 신교가 중국문화에 전수되어 계승된 사실을 알려준다


⑵유교의 역수입(복귀)

①고구려;소수림왕-태학설립

②백제:근초고왕과 근구수왕-이직기와 왕인등이 일본에 논어,천자문,효경등을 전함

③주기론:장횡거,정명도-서경덕에 의해 번창

④주리론:정이천,주희-이황에 의해 번창

⑤주기론과 주리론은 이율곡에 의해 통합(이기일원론적 이원론)

⑥불교는 실천불교,민중불교로, 기독교는 해방신학,민중신학, 유교는 양명론자를 포함한 실사구시의 실학운동 펼침


ⅴ선교의 나들이와 복귀

⑴도교의 나들이와 복귀

①도교는 동이족의 신교사상에서 유래

ⓐ도교의 시조는 황제헌원과 노자(황노지교)라고 한다

ⓑ도교는 황제의 삼황내문에서 비롯,황제와 노자는 동이족

ⓒ신선사상의 중심지로서 동방의 백두산이 중앙,진시황,한무제등이 삼신산을 찾아 불로장생약을 구해오도록 함

ⓓ삼신산은 백두산으로 KQrNLA


②도교의 역수입(복귀)

ⓐ고구려 사람들이 다투어 오두미도를 신봉했다거나 고구려 영류왕때  당고조가 고구려에 도사와 함께 천존상 보냄

ⓑ도교를 국가 종교로 받아들인 것은 보장왕 때 연개소문에 의한 건의로 이루어짐

ⓒ고려까지 불교와 함께 성행


⑵기독교의 나들이와 복귀

①수메르 문명은 환국으로부터 유래되었다

ⓐ수메르 문명은 수밀이국,모세오경은 수메르 법전에서 유래,바벨탑은 지구랏,아브라함은 우르에서 가나안으로 이주

소호금천씨의 후예들인 수메르 민족은 크게 세맥으로 뻗어나감

 ㉮아브라함족-우르에서 가나안으로 이주

 ㉯악카드족-메소포타미아에 먼저 이주,메소포타미아 문명 일으킴

 아담족-태호복희의 여동생 여와씨의 후예,모계의 씨족사회


②기독교의 태동과정과 신교의 영향

ⓐ메소포타미아와 아르메니아 고원 놓고 쟁탈전 벌임,악카드족은 악카드 왕국건설

악카드 왕국은 수메르 유민을 없애기 위해 언어탄압과 함께 강제이주,혼혈적 혼인정책 강요

ⓒ기독교의 태동

 ㉮갈데아 우르에 살던 아담족의 20대손 아브라함 유프라테스강을 건너 가나안에 이주

 히브리민족 아브라함의 7대손 모세에 의해 인도,

박해받던 애굽탈출,가나안에 들어가 여호와신이 유태민족 속에 뿌리내리게 되고 구약의 모세오경이 창조

 ㉰이스라엘 민족은 다윗과 솔로몬시대에 번영,솔로몬 사후 북왕국 이스라엘과 남왕국 유다로 갈라짐

 ㉱이스라엘-앗시리아에 의해 멸망

 ㉲유다-바벨론에 의해 멸망

ⓓ수메르의 신교신앙이 기독교에 미친 영향

 ㉮환국의 종교의식이었던 제천의식과 하늘숭배사상은 지구랏 제천단으로 계승,바벨탑 건립으로 이어짐

 ㉯신교의 삼신신앙과 삼일신고 신관은 유대민족의 유일신 신앙과 기독교의 삼위일체관에 유입

 ㉰태호복희씨 때 까지 전승된 족외우혼(남녀 공히 서로 두명씩의 배우자를 가질 수있게 만든 제도)의 모권제는

유태인에게 흘러 들어가,아브라함 부터 이삭,야곱 까지 적용

 ㉱모세오경의 불륜 관계는 모친제 족외우혼의 전통 때문이었던 것

ⓔ모세의 홍해 건너 탈애굽시도는 조상신 여와를 지방신으로 승격,반애굽화,반민족적 이방주의의 동족을 단일적 영적집단,

유태인 특유의 유기체적 민족집단으로 변모시키기 위함

ⓕ유태인의 뿌리가

한국사람,신교에서 유래,로마에 이식되면서 정치적으로 이용,곡해되어 헬레니즘과 혼음,기독교로 서양화되기 시작함

ⓖ환국의 신교문화

 ㉮서구정신의 맥(내적):수메르문화의 신교정신→유태문화(기독교)

 ㉯서구정신의 맥(외적):수메르문화→메소포타미아 문명→그리스로마문명(헬레니즘)→중세 히브리문화(헤브라이즘)

                      →현대 유럽문명


③기독교의 역수입

ⓐ정조때 이승훈이 북경에서 서양신부에게 영세받고 돌아옴,신앙운동이 활발화됨

ⓑ1831년 조선교구 창설,김대건이 마카오에 가서 신학교 졸업,최초 신부가 됨

ⓒ1866년 프랑스와 수교후 천주교의 자유로운 포교와 신앙이 허용,개신교에서 전파


Ⅳ속뜻으로 본 한반도,한국,한민족의 비밀

⑴한반도

①한반도는 태극도형의 가운데 S도는 乙(을)자 모양으로 하늘을 우러러 천시를 기다리며 기도하는 인간의형상

 ⓐ산의 높이보다 살아있는 기의 모습으로 그림,기에 맞게 이름을 붙임,인의예지를 붙여 홍인지문,돈의문,숭례문,

 ⓑ토의 기운이 없어 신을 보충하는 의미로 보신각을 세움

 ⓒ송화강,장백산맥,한반도에 서식동물은 호랑이,곰,사슴이며 신물은 산삼,효능이 좋다

 ⓓ진달래와 적송은 한반도에 자생,적송은 거북선에 사용,미륵반가사유상도 적송으로 만듦

 ⓔ백두산에서 압록강,두만강,송화강이 발원함

 ⓕ한반도의 을자는 음양곡선,대생명력이라고 함,을자를 합하면 만자,공자,전자가 나오며 십자가 나옴

 ⓖ백두산 중심으로한 홍산문명의 중심은

   백두산→만주→마케도니아(알렉산도 대왕)→그리스반도→이탈리아 반도(로마)→이베리아 반도(스페인)→영국

   →미대륙→일본→한국

②지구 전체에서 생기가 가장 강한 혈로서 백두산 천지에서 수화태극의 에너지가 용솟음치는 곳

 풍수지리가 제일 발달,사람과 동물의 기가 강함,천지인 삼재를 모두 갖춘 형국

 ⓐ백두산은 천,금강산은 인,하부 부분과 제주도는 지가 된다

 ⓑ선천9수와 후천6의 상수정신에 의하여 조선말에는 전국이 9도,남북이 갈린 지금 6도로 나뉘어짐

 ⓒ미국은 주로,중국은 성,일본은 현,한국은 도(절대이상세계, 진리의 본체를 지칭)로 나뉘었는가?

  :한민족을 명현도인 도통군자로 만들어 후천5만년 시대를 다스리게 하겠다는 약속

 ⓓ한반도는 간의 이치가 작용하는 독특한 성지

③동해에서 떠오르는 태양의 빛을 가장 먼저 받는곳으로서 광명민족의 이상과 부합

④한반도는 하늘의 뜻이 있어 미리 준비되고 선택된 땅


⑵한민족

①하느님을 자신의 조상으로 생각하는 지구상의유일한 민족(민족사를 하느님 나라로부터 출발했다고 믿음)

②하늘의 백성으로서 하늘을 상징하는 태양의 흰 빛을 숭상,빛의 색인 흰옷을 즐겨입는 백의 민족

③하늘의 마음을 지녔기에 수많은 외국의 침략에도 불구,타국을 침략하지않았으며 인정,눈물 풍부

④하늘의 보호로 하늘민족의 맑은 피가 보존,지구상 유일의 단일민족

⑤한민족의 이상은 이 지상에 하늘나라를 건설코자하는 홍익인간과 광명의 이화세계 건설

⑥한민족은 하늘백성으로서 인류를 하나로 만들 민족


⑶대한민국

①대한민국 국호는 장차 한국이 세계에서 가장 큰 국가가 될것임을 상징

②과거 9개국호(환국, 배달국, 단군조선, 부여, 고구려, 대진국, 고려, 조선, 대한제국)는 한민족의 이념인 광명 상징

③대한민국은 하늘백성만으로 이룩된 커다란 하나의 나라,이 지구상에 대광명의 선경세계를 건설


⑷태극기

①태극도형 및 4괘는 우리의 조상인 태호복희씨가 이미 6천년 전에 창조.

②우주생성의 원리와 천지만물의 진리의 표상으로서 한민족의 무궁한 생명력과 홍익인간 이념을 표현.

③현행 음양 태극무늬는 잘못 누워있으며,이 태극 도형의 가운데 선모양으로 현재 남북이 분단.

④한반도 분단은 천의에 의해 정해졌으나,남북 통일의 열쇠 또한 우리 손에 있으며

한반도 통일은 곧 세계통일로 연결될것임을 상징.

⑤한국인의 삶과 문화 또한 음양 태극과 천지인 3합 사상에 기초하여 형성.

⑥태극 곡선은 대생명의 생동현상을 표현

 :우주와 은하계는 태극 곡선을 이루며 운행,태풍도 회전운동,인간도 태극선의 흐름으로 탄생,새싹이나 나무도 나선운동

⑦한반도의 남북한 분단은 선천 수화의 상극기운이 상생으로 넘어가기 위한 마지막 과정

 ⓐ남한은 화,북한은 수,화와 수가 상생으로 넘어가기 위해서는 목이 필요

 ⓑ3.8은 목의 역할

 ⓒ3+8=11은 10무극과 1태극의 조화로 이루어지는 11성도를 상징함.

 ⓓ한반도에 10무극제 하느님이 강림, 1태극제 진인이 출세, 세계통일을 이룰 것을 암시.

⑧삼태극,천지인 3합 사상에 따라 한글이 만들어졌고 한국 음식의 기본요소인 밥,김치,장이 탄생

 :밥은 쌀,물,불의 3합, 김치는 배추,무우,양념의 3합, 장은 간장,된장,고추장의 3합,

매일 밥상 위에서 천지인과 만난다!


⑸무궁화

①무궁화는 원산지가 한반도,수천년간 이 땅에서 우리 역사와 함께 자생해 온 꽃

②천지인 삼재와 음양오행의 형상을 두루 갖추고 있어 한국인의 태극정신에 부합

③한민족의 빛의 광명정신을 상징하듯 태양과 함께 피고 지는 꽃

④태양처럼 매일 새롭게 가장 오래도록 무궁한 꽃(그루당 1년에 2-5천송이를 피움)

⑤무궁하게 뻗어나가고 빛과 같이 세상을 밝힐 한국의 국운 상징


⑹한글

①천지인 3재와 음양오행의 태극철학에 따라 제정,태극기 원리와 동일

②3․1철학에 따라 가림토 훈민정음 한글의 3변성도 과정을 거쳐 발전

③세상의 모든 소리를 다 낼 수 있고 표기할 수 있는 하늘의 글


⑺칠성신앙

①우리 조상님들은 삼신 상제님이 별로 화신한 것이 북두칠성인 것으로 신앙

②조선조 궁궐은 북두칠성과 북두칠성이 속한 자미원(태을천)을 본따서 제작

③죽어서도 북두칠성으로 돌아가려고 염원할 정도로 칠성신앙은 한민족만의 고유신앙,한민족의 고유별


⑻한민족만의 전승 비밀용어

①도리도리-도의 이치를 깨달아라, 고도리-높은 도의 이치를 추구하는 놀이.

②깍꿍-궁의 이치를 깨달아라 ,궁을은 새문명을 여는 새 통치자가 출현.

③짝짝꿍-손으로 궁을 만들어 보고 그 이치를 깨우치라!

④곤지곤지-한민족의 근본인 하느님을 잃어버릴 것을 걱정하여 이를 경계/곤(서방)지 즉 서방쪽을 경계하는 동작.

⑤지암지암-곤지(서양)에서 들어오는 사상과 종교에는 옳지 않은 것도 있으니 조심하라!

⑥서마서마-서쪽에서 마귀와 같은 사상이 들어오니 살피고 조심하라!

⑦업비-서방에서 들어오는 사상이나 종교는 바른 업이 되지 못하니 아무것이나 받아들이지 마라!

⑧철좀들어라


⑼윷놀이

①음양오행의 태극원리에서 유래

②선.후천 개벽에 대비한 교훈으로 우리 민족에게만 있는 놀이

③후천 인존사회의 도래를 예고

④윷놀이 승부는 오직 말이 나는것에 달려있으며(마지막 상씨름판 운수),

말판운이 끝날때는 판몰이하는 걸(인걸,진인)을 믿어야 산다는것을 암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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