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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이빨과 금가루 | | | 신사도운동, 빈야드, 은사남용주의 |
2009.11.28 13:58 |
금이빨이란 무엇인가?
아말감 이빨은 은, 주석, 동이 분말형태로 있는 것을 수은이라는 물질로 개어 경화시킨것이다. 그러므로 아말감이빨의 주요한 성분은 “은”이며 다른 성분(주석, 동, 니켈, 수은등)은 부속성분이라 할 것이다. 그래서 어떤 사람은 아말감이빨을 은이빨로 부르기도 한다. 그리고 그 색깔은 처음에는 은빛을 띠게 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음식물질의 접촉으로 산화하여 회색의 색깔로 변한다. 또다른 기록에 의하면 아말감의 구리 성분 때문에 구리 빛을 띨 수도 있다 한다.
금이빨은 금이 50-60% 정도의 함유량을 가지고 나머지는 니켈등의 몇가지 다른 금속성분으로 채워진다. 금이빨이라 하여 순금(99% 함량)이 아닌 것은 물론이다. 금은 다른 금속에 비하여 무르기 때문에 순금을 쓰면 물러서 이빨로서의 기능을 발휘할 수가 없다. 그러므로 금이빨은 실제로는 금의 합금이빨이라고 해야 정확한 말이다. 만약 순금이빨로 바뀌었다면 이빨이 물러서 나중에 문제가 생길 것이다.
그러므로 집회에서 소위 금이빨로 변화하였다는 사람의 금을 분석해 본다면 순금이 아니라 금과 여러 가지 다른 금속 성분이 함유된 것이어야 한다. 다시 말하자면 하나님은 순금으로 이빨을 만드시지 않는다. 그것은 나중에 인체에 문제를 일으키게 된다는 뜻이다. 그렇다면 집회에서 나타나는 금이빨은 치과기공소에서 제작하는 성분과 동일한 여러가지 성분의 금이어야만 된다는 것을 뜻한다.
이러한 집회에서 금이빨이라고 하는 경우는 대부분 아말감 형태의 "은" 이빨로 판명되었으며, 금이빨도 치과에서 치료한 적이 있는 사람에게 나타난다고 한다. 이해가 어려운 것은 왜 하나님은 순금이 아니라, 치과기공소에서 가공하여 만드는 것과 동일한 형태와 동일한 성분의 합금 이빨로 변화시키시는가?
이러한 집회에서 발견되는 금가루에 대한 성분조사는 모두 프라스틱 성분이 함유된 가짜 금가루나 화장품에서 나타나는 펄 성분인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금가루(?)는 평상 시에도 언제든지 다른 물질을 통하여 묻든지 화장품이나 성경책 표지에 의하여 몇개씩 나타날 수 있다.
미리 집회 전에 어떤 기름을 손바닥이나 이마에 발라주는 일도 있으며, 옆사람과 손을 잡고 기도를 하라고 하든지, 많은 사람과 악수를 하도록 하는 특징이 있다는 것이 확인된다.
전지전능하신 왜 하나님은 성령의 역사의 표적으로서 가짜 금가루를 만드시는가?
외국에서는 몰래 숨겨온 금가루가 적발되어 문제를 일으킨 적도 있었다.
금이빨 치유에 대한 치과의학적인 소견서
JeanneE Hand-Boniakowski, RN
The dental healings were all the rage recently in charismatic christian churches, and seem to have been an import! from Argentina, where the craze appeared in the 1970's. Along with gold crowns where they had never been before, and cross-shaped gold fillings, there is gold dust, glittering and appearing on folks clothes, hands, hair. Commonly this is accompanied by oil, usually appearing on people's hands. That is the way the reports go. The "gold dust" that has been tested is shown to be plastic glitter. A few American preachers have had to admit that the miraculous gold crowns God gave them were actually placed months or years before by their dentists.* Few folks will check their dental history to verify what they already are sure is a miracle. As for cross-shaped fillings, molar fillings on the chewing surface are usually this shape, as decay occurs in the anatomical pits and fissures between the cusps. In human molars and premolars that pattern of nooks and crannies is a cross. In dogs, who have the same number of teeth, but many more cusps on each molar, there is no cross. Fillings made of silver amalgam are shiny when first placed, though may darken with time, and grinding the teeth can continuously burnish these fillings. Shine an incandescent penlight in your mouth and your back teeth may shine with golden crosses, too, as the yellow light bounces off the silver surfaces. Of course, people will see what they desire and expect to see, and reinforce one another in delusion and illusion. It is these dependable aspects of human perception and psychology that honest magicians and unethical charlatans alike depend upon.
(치아 치유가 최근 은사주의적 교회에서 대유행이었다. 이것은 아르헨티나에서 1970년대에 있었는데 이것이 수입된 것이다. 예전에는 전혀 없던 금 치관 기적과 십자형 금 충진과 사람들의 옷과 손과 머리에 반짝이는 금가루 기적도 출현했다. 그 보고서 내용은 다음과 같다. 금가루는 테스트를 해보았는데 프라스틱 반짝이로 드러났다. 몇몇의 미국 집회인도자들은 하나님이 주었다는 금 치관 기적은 몇 년전 혹은 몇 달전 이미 치과의사가 그들에게 시술한 것이라고 시인하였다. 아무도 자신이 받은 기적을 증명하는 치과 기록을 확인하려고 하지 않았다. 십자형 충진에 대하여는 충치가 이빨의 구멍과 갈라진틈에 일어나면 씹는 이의 표면의 어금니 충진이 대개 이 형태가 된다. 인간의 어금니들의 움묵패인 곳의 갈라진 형상은 십자형이다. 개는 인간의 이빨과 동일한 수를 갖고 있는데 이러한 십자 형상이 없다. 은아말감으로 만든 충진물은 처음에 시술했을 때는 빛이 나는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어두운 색으로 변한다. 그리고 이빨을 계속적으로 갈게 되면서 이 충진물을 광을 내게 한다. 입을 벌리고 백열 펜광을 넣어 비추면 그것들이 금 십자형으로 빛나는 것이다. 은의 표면에서 노란 빛이 반사되어 나오는 것이다. 물론 사람들은 그들이 보고자 원하고 기대한 것을 볼 것이다. 그리고 서로간 이 착각과 환각을 사실로 보강하는 것이다. 이것은 인간의 인식과 심리의 상호 의존적인 측면이다. 정직한 마술사나 돌팔이 술사나 다 이것에 의존하는 것은 같다. )
The "holy teeth" stories may seem a silly and absurd example, but these tales share in common with other healing anecdotes some important aspects that illustrate a determined lack of critical inquiry. If these stories were true, it would be easy to test the claims; yet believers show a curious lack of interest, and even hostility to, such independent investigation. It reminds me of the notable lack of concern that Freud's "hysterics" showed to their reported afflictions (blindness, paralysis), which led to the theory that the symptoms serve a purpose and the afflicted preferred the symptoms to the responsibilities of wellness.
( “거룩한 이빨”의 이야기는 어리석고 우스꽝스럽기도 하다. 그러나 이러한 이야기는 다른 치유 일화에서도 공통적으로 있다. 이것들은 결정적으로 중요한 문의를 결핍하고 있다는 것이다. 만약 이러한 이야기가 진실이라면 그러한 주장을 시험하기가 쉬워야 할 것이다. 믿는자들은 이것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고 그러한 독립적인 조사에 대하여 적대적이기 조차한다. 이것은 프로이드의 히스테릭이 그들의 이른바 고통( 보지 못함, 마비등)에 대하여 보여주는 관심의 중대한 결핍을 생각나게 한다.
이것은 증상은 목적에 종사하고 고통받는 자는 호조의 책무성 보다는 증상을 더 선호한다라는 이론을 가능케 한다. )
Belief in miracles serves various purposes to believers, and I often encounter folks who don't care about scientific verification. Those rare tests designed by believers to test their beliefs are usually biased and inadequate, built upon common fallacies. These "researchers" do not consciously cheat (often), but neither are their lousy techniques challenged by "peers," because their peers do similarly silly work.
(기적에 대한 믿음은 믿는 자들에게 여러 가지 목적을 제공한다. 나는 가끔 과학적 변증에 관해 전혀 개의치 않는 사람들을 만난다. 그들의 믿음을 테스트한다는 믿는자들사이에 있는 혹간의 드문 테스트는 왜곡되고 부적합한 것이 대부분이다. 일반적인 오류에 근거한 것이다. 이들 “리서쳐”들은 의식적으로 속이며(자주), 어느쪽도 그들의 요란한 기술이 다른 동배에 의하여 도전받지 않는데, 그것은 그들의 동배도 똑같이 어리석은 작업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
미국언론의 금이빨 관련 기사
February 2, 2000. Austin American-Statesman. Page A2. By Teresa Watanabe, Los Angeles Times.
Finding God in Gold
(금으로 하나님을 찾다 )
Transformed teeth are creating spiritual fervor in revivalists
( 금이빨 변화가 은사주의자들에게 영적인 흥분을 일으키다.)
ORANGEVAL!E, Calif.--In the heart of the Sacramento Valley, where 49ers flocked to mine a mother lode of riches 150 years ago, Christian believers are proclaiming a new and godly gold rush: The Holy Spirit, they claim, is miraculously transforming porcelain crowns and silver fillings into gold.
( 새크라멘트 밸리의 중심부, 그곳은 150년전에 부의 어머니 금을 캐기 위하여 모여들었던 곳이다. 이곳에 기독교인들이 새로운 신의 골드러시를 선포하고 있다. 성령이 기적적으로 도자와 은이빨을 금으로 바꾸어준다는 것이다.)
Never mind that they can't seem to prove it. Disregard the dental records that contradict some of their claims. The reports of divine dentistry have taken on a life of their own and they have rapidly spread on the Internet and evangelical media, stirring up a frenzy of excitement through revival churches worldwide.
( 그들은 그것을 증명해 보려는 생각은 전혀 안중에 없다. 그들의 주장에 상반되는 치과 기록들도 상관하지 않는다. 소위 거룩한 이빨 치료에 대한 이야기가 인터넷, 교계 매체에 전파되며, 세계의 부흥 추구적 교회들을 광란적인 흥분의 도가니로 몰아넣었다.)
Believers are hailing transformed teeth, the appearance of gold dust and a host of other claimed miracles as proof of a powerful "move of God," bringing renewal to Christian churches at the start of the millennium. Ministries stressing the the miraculous have taken off among the estimated 500 million charismatic and Pentecostal believers worldwide who make up Christianity's fastest growing segment.
( 신자들은 금이빨 변화와 금가루 출현과 다른 여러 기적들을 새천년의 시작에 교회들의 갱신을 가져오는 "강력한 하나님의 움직임"의 증표로서 찬양하였다. 기사를 강조하는 사역은 가장 빠른 성장을 이루고 있는 세계의 약 5억 오순절주의자와 은사주의적 성도들을 일구어 냈다. )
In Orangeval!e, at the Family Christian Center, Pastor Rich Oliver draws back his lip and displays a glittering gold crown he says God gave him in March. Actually, dental records show his previous dentist put the crown in on April 29, 1991. When confronted with those records, Oliver says "I'd have to say I was absolutely wrong... (but) none of it distracts from the fact that I know God is a healer."
( 오랜지 베일의 패밀리 크리스쳔 센터 목사 리치 올리버는 그의 입을 벌려 빛나는 금이빨을 보여주며 하나님께서 그에게 3월달에 주었다고 말하였다. 그런데 그의 전 치과의는 그가 1991년 4월 29일에 이빨을 해넣은 치과기록을 보여주었다. 이 치과기록을 가지고 따지자 올리버는 " 내가 전적으로 잘못임을 시인하지만... 그것이 하나님이 치료자라는 사실을 위축시키지는 않는다" 라고 말하였다.)
Nonetheless, Oliver touts his congregation's "gold rush" on the Internet and lines up church members to witness about how God changed their teeth--and lives.
(그럼에도 불구하고 올리버는 그의 집회 청중들에게 골드 러시를 찬양하고 하나님이 어떻게 성도들의 이빨을 변화시키는 것을 증명해 보일 것을 독려하였다.)
Family Christian Center is the locus of an expanding California Revival Network that, in the past two years, has attracted nearly 100 churches as members. Co-pastors Rich and Lindy Oliver started the network after switching to a revival focus in 1996; now, among other things, they run a school to teach people how to minister in miracles.
( 패밀리 크리스쳔 센터는 확장되고 있는 캘리포니아 부흥 네트워크의 중심이며 100여 교회를 멤버로서 끌어들인 바 있다. 협동목사 리치와 린디 올리버는 1996년에 부흥 중심으로 선회한후 네트 워크를 시작하였으며, 지금은 다른 일가운데서도 기적으로 어떻게 사역할 것인가를 사람들에게 가르치는 교육을 하고 있다.)
Stirring controversy
The expanding use of miracle ministries, however, is also drawing fire. To Hank Hanegraaff, president of the Christian Research Institute in Rancho Santa Margarita, the gold teeth reports point out an alarming evangelical trend of turning to supernatural phenomena to overcome religious ennui and build congregations.
( 기적 사역을 확대하여 사용하다 보면 말썽을 일으킨다. 란초 산타 마가리타의 크리스쳔 조사 기관 의장 행크 하네그라프에게도 금이빨 변화에 대한 보고들은 신앙적 무료함을 극복하고 청중을 모이게 하기 위하여 초자연적인 현상을 드러내는 방향으로 나아가는 경계해야할 복음주의적 경향이라고 지적했다.)
"There is a paradigm shift within the evangelical world from an age of clear teaching of the word of God to an age of esoteric experience," said Hanegraaff, who attacked the practices in his 1997 book, "Counterfeit Revival." "We are not in the middle of a great awakening; we are in the middle of a great apostasy."
He said Christians need to "get back to the basics" of service to the poor and needy, rather than dwell in exotica that open the faith to skepticism and ridicule.
( "말씀을 정확히 가르치는 시대로 부터 비의적인 경험으로 돌아가려는 복음주의 진영내의 패러다임 변화가 있다." 하네 그라프는 언급했다. 그는 1997년 자신의 책에서 잘못된 부흥 집회를 꼬집었으며, "우리는 대각성의 중심에 있지 않고 대 배도의 중심에 있다"고 비평했다. "크리스쳔들은 가난한 사람들을 위한 봉사의 근본으로 돌아가야 한다. 신앙을 회의주의와 냉소에 열려놓고 있는 이 비의주의적 체험속에 머물러서는 안된다"라고 그는 또 설파한다.
Indeed, the gold-teeth reports have already drawn the attention of Michael Shermer, president of the Skeptics Society, who dismisses them as a "classic urban legend" and raises the pugnacious question: "Of all the things going on--cancer, war, disease--God is busy changing fillings? That's the best he can do?"
( 참으로 금이빨 변화에 대한 보고들은 회의주의 사회학회 회장인 마이클 셔머의 주목을 끌었다. 그는 이러한 보고들을 고전적인 도시 설화일 뿐이라며 신랄한 질문으로서 일축한다 : "암, 전쟁, 질병들이 만연한 이 세상의 일을 놔두고, 하나님은 금이빨 변화시키는데 바쁘신가 ? 그는 이것이 그가 할 수 있는 최선인가 ? " )
출처: 바른교회 바른신학 바른믿음 블로그에서 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