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10. 21. <고잔평강교회 전교인 쉐마 실천 교육 ⑪> 쉐마 유대인의 천재교육(11)
온가족 연합예배 하나님 찾으면 꼭 만나 주세요!. ;거룩한 행진을하는 하나님의 사람, (생설설교5)
성경 ; 잠언 8;1-36, 마7;7-11, 요14;21-24 < 잠언 강해 8> 오늘 내가 예수님만나면
![](https://t1.daumcdn.net/cfile/cafe/166385375083446208)
![](https://t1.daumcdn.net/cfile/cafe/1560E135508349932B)
![](https://t1.daumcdn.net/cfile/cafe/144F44375083446315)
![](https://t1.daumcdn.net/cfile/cafe/025FEC37508344640C)
![](https://t1.daumcdn.net/cfile/cafe/1561E2375083446509)
![](https://t1.daumcdn.net/cfile/cafe/175BD237508344670D)
![](https://t1.daumcdn.net/cfile/cafe/02620537508344680A)
![](https://t1.daumcdn.net/cfile/cafe/02423E345083491128)
< 구절 암송 필요 (잠8;17-18, 35-36 > “ 오늘 예배를 통해 심히 좋은 일이 일어납니다!”
“ 생명 언어 설교... 은혜의 설교.. 영안이 열린 설교.. 성령의 능력으로 전하는 설교 ”
(잠8;17) 나를 간절히 찾는자가 나를 만날 것이니라. 찬양 ; 여호와 주님!
< 고잔 평강교회 비전 선언문, 핵심 가치 > 찬양 ; “하나님 한번도 나를..” 지금까지 지내 온 것“ (301)
고잔평강교회는 구약의 지상명령인 쉐마로 가정에서 아버지가 자녀들을 성경 말씀으로 교육하며, 교회에서는 신약의 지상명령인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기 위해 3대가 함께 예배를 드린다, 전교인이 쉐마 가정 말씀 전수교육과 매일 성경 통독과 매일 Q.T. 성경 묵상과 성경적 상담훈련을 받아 가정 성전과 심령 성전과 교회 성전을 세우며 하나님의 말씀을 온전히, 즉시, 기쁨으로, 계속해서, 절대 순종으로 예수님의 성품을 닮는 삶을 목표로 한다. 우리는 성령님과 함께 매 순간 놀라운 삶, 기적의 삶을 사는 성도들이다. Miracle Life! Wonderful Life!
(창18;19, 신6;4-9, 시139;14, 마28;18-20, 딤전5;8)
<사도신경 - 새번역 > 사함의 확신 (잠28;13)
=> 율법적, 비관적, 해답형, 명령형, 위협형 --> 은혜로 이해형, 질문형, 권면형, 설명령, 비전제시형
한국교회 90% 이상이 지시, 강요, 폐쇄적인 언어 -> 성도들이 이해하고 결정하게 하는 개방적 언어 패턴
나는 전능하신 아버지 하나님 , 천지의 창조주를 믿습니다.
나는 그의 유일하신 아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습니다
그는 성령으로 잉태되어 동정녀 마리아에게서 나시고 본디오 빌라도에게 고난을 받아 십자가에 못박혀 죽으시고 장사된 지 사흘 만에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셨으며 , 하늘에 오르시어 전능하신 아버지 하나님 우편에 앉아계시다가 거기로 부터 살아있는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러 오십니다. 나는 성령을 믿으며, 거룩한 공교회와 성도의 교제와 죄를 용서 받는 것과 몸의 부활과 영생을 믿습니다. 아멘.
< 쉐마 질문과 유머 > 생명언어의 설교, 은혜의 설교, 영안이 열린 눈으로 보는 설교, 깨달음 감격으로
재미가 없는 의미는 문제가 심각하고 의미없는 재미도 심각하다. - 단순한 주제
오늘 예배를 통해 심히 좋은 일이 일어납니다.
예배를 통해 정말 예수님을 만나면 정말 좋은 일이 일어납니다.
I can do it!
Because God is with me.
나는 할 수 있다. 왜냐하면 하나님이 나와 함께 계시기 때문이다.
*** 여기 한 소년이 있습니다.
누굴까요? 사진을 자세히 보시고 추리해 보아요~~
소년은 너무 가난해서 초등학교.. 중학교때 한번도 앨범도 구입하지 못했어요.
수학여행은 아예 꿈도 꾸지 못했어요... 친구들이 집을 떠나 여행할 때 멀건 눈으로 바라만 보았지요.
졸업 앨범이 없는 소년을 위해 국민학교(지금초등학교) 친구들이 이 사진을 찾아 주었어요.
빛 바란 두장의 사진... 소년은 지금 어디쯤 서 있나요?
소년은 중학교에 갈 꿈도 꿀 수 없을 만큼.. 힘들었습니다.
.... 그러나 가난한 소년은 용기를 잃지 않고 신문배달을 하면서... 학생들을 가르치며.. 고학을 했어요,..
소년의 가정은 4살때까지... 그 도시에서 떵떵거리던 부자였는데.. 갑자기 소년이 기억도 못할만큼
어린시절인 4살 때부터 어려움이 가정에 계속몰아 닥쳐서 지독한가난속에... 수십년간을 살아야 했어요.
그러나 소년은 한번도 하나님이 주신 꿈을 잃지 않았어요,
소년에겐,.... 너무도 간절한
오직 한가지 소원이 있었지요. ... 초등학교 5학년 때부터 스스로 교회 다니기 시작하여
중학교 1학년 때 부터는 날마다 어둡고 무서운 새벽길을 30분 가량 혼자 달려서..
교회당에 엎드려 매일 매일 흐느끼며 눈물로 한가지 소원을 가지고 새벽기도를 드렸지요.
당시 어른들이 한 30여명 새벽기도를 했지만.. 청년들이나.. 초등학교.. 중학생은 아무도 없었어요.
사람들이 놀랐어요... 왱 ~~~ 새벽 4시에 울리는
통행금지 사이렌을 듣고 캄캄하고 무서운 새벽길을 혼자 오는 학생은 오직 이 소년 뿐이었기에
참 이상하게 신기하게 생각했지요.
이 소년의 소원..
그토록 간절한 기도 제목이 무엇이었을까요?
“ 하나님을 꼭 만나고 싶어요!”
하나님이 계시다면 제발 저를 좀 만나 주세요!
하나님! 한번만 내 앞에 나타나 보여 주세요!
그러면 이담에 커서 꼭 목사님이 되고 싶어요.!
목사님이 되어 .. 저처럼 가난하고 아프고 힘든 사람을 도우면서 살래요!”
그 후 세월이 흘러... 정말로 불가능하게 느껴진 소년의 꿈은.... 과연 어떻게 되었을까요?
이 소년의 어린시절은...
너무도 가난하고 힘들고 춥고 고통스러웠어요..
소년은 자주 자주 굶었어요..
너무 배가 고파서..
엄마가.. 삶아준.. 꿀밤을 가끔 먹었어요..
너무도 떫고 맛이 없어서 너무 너무 싫었지만.. 가만히 입에서 뱉아 내었다면 엄마에게 매를 맞았지요.
그리고는 울면서... 꾸역 꾸역.. 쓰디 쓴 꿀밤떡을 입에 넣고 억지로 삼켰어요..
지금은 너무 좋은 자연 건강식으로
꿀밤으로 꿀밤 묵을 해서 먹을 수 있지만
어린시절.. 그 때는 너무 너무 억지로 배고파 쓰러지지 않도록 억지로.. 억지로... 먹었던 기억...
모든 것이 ... 지금 생각해 보니..
전부가 하나님의 은혜였어요. 소년의 눈물젖은 간절한 기도를 들어주신
전적인 하나님의 은혜였답니다. 하나님은 그렇게 소년을 혹독하게 강인하게 훈련시키셨답니다.
그 소년은 지금도 꿈을 꾸고 있어요..
꿈 너머의 또 다른 꿈을 꾸고 살고 있지요..
아무리 어렵고 힘들고 아파도.. 옛날을 기억하면 당당히 이겨낼 수 있답니다.
하나님을 만나고..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살면 그 무엇도 불가능이 없다고 믿고 있습니다.
I can do it!
Because God is with me.
나는 할 수 있다. 왜냐하면 하나님이 나와 함께 계시기 때문이다. 하나님의 전능하심을 믿었지요!!
소년은 지금도 꿈을 행해 걸어 갑니다.
때때로... 서 있기 힘들 정도로 바람이 거세게 불고 파도가 사정없이 밀려와도 두려워 하지 않아요.
한 걸음.. 한 걸음..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분명히 믿고 있기 때문이지요! 소년에겐 5가지 꿈이 있어요!
1) 성경대로 믿고 성경대로 사는 건강한 교회를 세우는 꿈 (교회)
2) 온 가정에 쉐마를 실천하여 작은 천국같은 가정을 세우는 꿈 (가정)
3) 쉐마 노벨 멘토링으로 한국인중에 노벨 수상자를 세우는 꿈 (개인)
4) 성처입은 가정과 목회자를 상담하고 치료하여 사역자를 세우는 꿈 (상담자, 치료자)
5) 하나님의 능력을 믿음으로 불가능에 도전하는 사람을 세우는 꿈 (꿈의 사람)
==> 이 꿈을 이루는데... 고잔평강교회 성도들을 동역자로 초대합니다. 함께 이 꿈을 향해 나갑시다. 주님이 함께 하십니다. 하나님을 만나면.. 간절한 눈물기도로 하나님을 만나면 꿈을 이루게 됩니다.
오늘도 주님이 말씀하십니다.
나를 간절히 찾는 자가 나를 만날 것이니라. (잠8;17)
7 구하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리하면 찾아낼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8 구하는 이마다 받을 것이요 찾는 이는 찾아낼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는 열릴 것이니라 9 너희 중에 누가 아들이 떡을 달라 하는데 돌을 주며
10 생선을 달라 하는데 뱀을 줄 사람이 있겠느냐 11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 (마7;7-11)
==> 이 시간 하나님을 만나기 위해 간절히 .. 간절히 기도합니다. 오늘 하나님을 새롭게 만납시다.
10. 21 고운꿈님의 기도문
사랑과 은혜로 충만하신 아버지 하나님
귀한 성일 허락하시고 주의 보좌앞으로 불러주신 은혜감사합니다.
거룩한 보좌 높은 곳에서 우리의 찬양을 받아주시옵소서.
우리의 온마음과 뜻과 정성을 다 하여 주 하나님을 경배합니다.
주님만이 임재하신 거룩한 예배가 되게 하옵소서.
주의 보혈 의지하여 여기까지 왔사오니
세상가운데서 지치고 죄로 얼룩진 우리의 심령을 주의 보혈로 씻어 정결케 하여 주옵시며 우리들의 지치고 상한 심령이 주님 주시는 기쁨으로 충만하게 하여 주옵소서.
은혜로우신 성령님
말씀 전하시는 목사님을 성령충만하게 하옵시며 거룩한 기름부어 말씀의 권세를 덧입혀 주시니 감사합니다. 제단에서 선포하시는 모든 말씀 하나님의 음성으로 듣게 하시고 아멘으로 즉시 화답하게 하옵소서.
또한 목사님의 사역에 기름부어 그 지경을 넓혀 주시니 감사합니다.
쉐마 사역, 상담사역, 치유사역, 가정 사역, 부천노회 지도력에 늘 성령 충만하게 하옵소서!
주님 주신 꿈을 가슴에 품고 온 교우들과 함께 하나가 되어 모든 사역에 30배, 60배,100배의 열매를 맺게 하여 주옵소서.
여호와 이레의 하나님...
주의 성전을 미리 예비하시고 준비하신 주님. 주의 전을 이전 할 계획을 다 알고 계신 주님
주님이 계획하신 곳으로 우리를 인도 하여 주옵소서. 젖과 꿀이 흐르는 가나안 땅으로 푸른 초장으로 인도하여 주옵소서.
지혜의 주님
오늘은 자녀들과 함께 주의 말씀에 귀기울입니다
오직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혜의 근본이며 거룩하신 자를 아는 것이 명철이라 하신 주님. 말씀처럼 지혜와 명철로 늘 깨어있는 우리 가정이 되게 하옵소서! 오늘 모든 자녀들이 하나님을 만나 체험하여 놀라운 꿈을 꾸게 하옵소서!
많은 유혹으로 뒤덮힌 세상문화와 우리의 믿음을 시험하고 주님께 불순종하게 만드는 세상지식에 담대히 맞서서 주님을 선택하고 승리하는 지혜로운 주의 자녀들이 되게 하옵소서.
주의 몸된 교회에 하나님의 뜻과 계획이 열매로 맺혀가게 하옵소서. 모든 성도들이 먼저 주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는 자 되게 하시고 더 충성된 모습으로 주님 앞에 세워지게 하옵소서.
이시간 여러 가지 사정으로 함께하지 못한 지체들을 주님 손에 의탁합니다. 늘 동일한 은혜로 함께하여 주옵소서.. 모든 말씀 살아계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20121021 낮말씀(45) 잠언8장 하나님을 찾으면 꼭 만나 주세요!-쉐마 실천(11).hwp
10-21 하나님을 찾으면 만나 주세요 설교 PPT.p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