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 세계 온실가스 배출량은 지난 30년 동안 급격히 증가했으며 우리 사회의 주요 관심사이다. 그들의 유해한 환경 영향은 정부, 기업 및 시민 사회가 이 도전에 대처하기 위한 최첨단 솔루션을 재구성하고 찾도록 강요하고 있다.
● 우리 연구의 목표는 ICT 기술이 특히 고정 광대역통신 및 전송 기술 덕분에 CO2 배출 감소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 조사하는 것이다.
● 우리의 주요 결론 중 하나는 광섬유가 가장 에너지 효율적인 기술로서 가장 낮은 CO2 설치 공간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광섬유는 xDSL보다 3배, 4G 액세스 기술보다 10배 적은 에너지를 소비한다. GeSI(Global e-Sustainability Initiative) Smart 2030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다. IDATE는 2030년까지 섬유의 감소 효과가 1,6 Gt CO2에 이를 것으로 추정한다.
● CO2 감소에 따른 섬유 네트워크의 영향은 통신 산업을 넘어선다. 광섬유 연결은 고정 네트워크 연결 또는 무선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하는 많은 산업에서 새로운 디지털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데 중요한 요소이다. 따라서, 그들은 또한 탄소 발자국을 줄이기 위해 더 깊고 더 세분화된 섬유 네트워크의 혜택을 받을 것이다.
● 모든 산업 참여자들은 CO2 감축 전략에서 광섬유 네트워크를 통합하는 방법을 고려해야 한다. 섬유 자체는 에너지 소비를 덜 요구하는 연결 솔루션으로서 산업의 CO2 감소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또한 섬유 기반 계량 장치 네트워크 덕분에 에너지, 난방 및 물 소비의 보다 효율적인 사용에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다.